여기 미국오신분들 보니 주재원들 제외하고는
한국보다 여유롭게 사는경우 본적 없네요.
대부분 한국살던것보다 삶의 질이 떨어지던데요.’
외식도 자주 못하고 여행도 몇년에 한번 한국가는거 빼고는 못하고 돈도 잘 못모으구요.
그거 못참는 분들은 한국가시고 그거 참는분들은 미국 남으시구요.
원글이 특이한게 아니고 걍 미국이민오신분들은 대부분 원글처럼 살아요.
사회시스템 자체가 한국이랑 너무 다른 나라라서 그래요.
한국살다온 사람들은 이렇게 사는게 걱정되고 조급하고 힘들어하고 그래서 글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