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세요 .. 다들 생계로 오신분들은 비슷 합니다..
저도 한국에 있는 것들 다 포기하고 미국에서 새로 시작했는데, 3년차인데 이제 연봉이 어느정도 되는데도
생활이 나아지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말씀 하신데로 지출비용이 너무 많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좋은 점은 인간관계로부터의 자유로움 자녀들 교육적인 부분(물론 여기도 경쟁은 있지만 본인들이 만족해 합니다)
희망이 있다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시면 분명 좋은일 있을 겁니다..
자동차 보험은 한국 경력 확인서를 (온라인가능) 받으셔서 적용하면 많이 세이브 됩니다..
혹시 안하셧으면 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