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 엔진이나 CVT 트랜스미션을 쓰는 차량으로도 큰 문제없이 20만 마일까지 탈 수 있을까요?

bk 174.***.14.124

원글님 제가 관련 글을 썼었기에 다시 덧 붙여봅니다.
GDI 너무 걱정안해도 되요. 자동차가 전자장비가 많아지면서 이게 더 큰 문제를 일으키고 GDI는 합성유와 좋은 필터를 쓰면 얼마든지 큰 문제 없이 탈수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
bk 174.***.14.124 2019-01-06
Consumer Report를 보니 한국차들의 신뢰성이 거의 다 녹색 즉 양호로 나옵니다. 몇년치 색깔이 그린이 많네요.
초기 한 3년간 거의 문제가 없다는 말은 앞으로도 문제가 나올 확률이 적다는 것이겠죠. 혼다보다도 좋네요.
토요타는 꾸준하지만 혼다는 지난 10여년간 시빅을 필두로 최악의 피해야할 소형차 중형차 이런 식으로 오르락 내리락 했었고 신뢰성이 많이 나빠진데게 사실입니다. 데이터만 보면 오히려 현기차가 낫네요.

한국에서만 지난 10여년간 팔려나간 GDI 엔진이 수백만대인데 비머처럼 치명적인 데이터로 난리가 난적은 없습니다. 물론 일부포럼위주로 사건들이 올라왔지만 이것만 보고 GDI 실패했다고 보기는 힘들고 수많은 상용차에 들어가거 견뎌낸 10년이라는 데이터가 말을해주고 그래서 계속 만들고 또 팔고 있는 중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천만대가 넘게 팔려나가서 큰 문제없이 팔리는 GDI 너무 걱정할 필요없구요.
2019년에 일년에 백만대 넘게 미국에서 팔리고 각종 평가기관에서 최상위를 차지하는 차가 신뢰성이 없을까 걱정하는 것은 기우라는 생각이드네요.

지난번 어떤분이 매년 미국에서 일어나는 자동차 화재수 올린걸 봤는데 현기차의 지난 7-8년간 수백대는 매년 10만대 이상씩 일어나는 자동차화제 데이터에 비해 심각하게 우려할 수준은 아니라고 보고요.

누가 뭐라건 내가 살때 찜찜함 없이 가장 맘에 드는걸 사면 됩니다.
어느 포럼에건 최고의 차라고 칭찬한는글과 이건 내생에 최악의 차다라는 글은 존재합니다.

그래서 많은 데이터를 정리한 평가기관 데이터가 좋은 참고가 되는거겠죠.

요즘 나오는차들 지속적인 메인트넌스만 잘해주면 미국차나 한국차나 20년 20만 마일은 큰 문제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