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기적인건지 그냥 인연이 아닌건지 모르겠습니다

나노니나노 173.***.81.19

남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것을 서로간에 정직하고 솔직한가 입니다.
그냥 말을 들었을대는 굉장히 간단한것 같지만 사실 이건 굉장히 어려운 문제입니다.
우선 본인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고 그걸 상대방에서 제대로 표현해야 하며
그 사실에 관해서 상대방이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도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하 하죠.
내가 원하는것을 상대방이 원하지 않을 수도 있겠죠.
그 후에는 커플이 협의를 하고 타협점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게 이 과정도한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볼때 결혼을 원하고 있지만 오랫동안 하지 않고 연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마음속으로는 원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굉장히 큽니다. 본인이 이 여성과 또는 이 남성과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억누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수도 있겠죠. 오랫동안 만남으로 생긴 유대감이나 친밀감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다른 관계를 시작하고 싶지만 그것이 쉽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성적으로 잘 맞을 수도 있고 헤어짐에 있어서 죄책감을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정말 원하는것이 무엇인가 고민을 해 보고 (이 부분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을 죽을때까지 본인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죽습니다) 그것을 정직하게 상대방에게 이야기 하고 그 결과로 결혼을 하던 헤어지던 그것이 최선의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