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프로님들 계십니까—-김치에 대하여

121.***.204.39

1. 소금이 나쁜 소금이라서 그렇습니다. 비싸더라도 좀 좋은 천일염 갖다 쓰시는게 좋습니다.

+
2. 배추를 너무 많이 절여서 그렇습니다. 미국에서 배추는 소금넣어서 절이시는 방법 사용하시면 다 녹아물러버립니다. 무조건 물에 풀어서 소금물로 절이시고 + 물을 확실하게 빼고 잘 헹궈야 합니다.

+ 또는 이건 확률이 극히 적은데

3. 양파나 과일을 너무 많이 넣고 배추가 소금으로만 절여지는경우 이렇게 물이 많이 생기면서 배추가 녹습니다.

자취생활 10년차가 넘어가니까 김치정도는 담는데 담글때마다 느끼는거지만 김치는 되게 센서티브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