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CPA이구 법인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나이도 비슷해서 댓 글로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우선 시험 패스 한다고 본인을 cpa 로 대표할수 없는건 아시조? 일리노이주 같은 경우는 일년의 경험이 필요하고 그부분을 매니저급 되는 사람이 서명울 해줘야 라이센스 취득이 가능해요. 한국 경험이 라이센스 신청자격이 되는지는 리서치 해보셨나요?
중국에서 미국 cpa 활동- 이부분이 잘 이해가 안가는데, 회계법에는 국제 법인 IFRS 와 미국 기준인 GAAP 가 있는거 아시나요? 현재 두 가지가 서로 하나의 표준을 갖기 위해 몇년간 노력은 하고 있지만 미국에선 라비를 통해 상당히 시간을 연장하고 있어요. 미국 입장에선 국제법 보단 자국 것을 유지하는게 훨씬 편하니깐요. 그래서 제 요점은 미국 회계사 자격증이 중국에서는 인정이 안될텐데 미국에서 회계사 자격증 따야되는 이유가 무엇있지가 궁금합니다.
혹시 이미 잡서치를 해당 국가에서 하셔서 아이디어를 얻으신건 가요?
동남아에서 미국 회계사에 대한 수요가 있다면 플러스가 될수있겠조.
지금 계신곳에소 미국 회계사를 뽑는다면, 그곳에서 회계사 패스 하시고 라이센스까지 따서, 부서를 바꾸신다음에 전출 신청을 하시는게 이상적으로 보여지는데요.
마지막으로 시험 자격은 요즘은 대부분 150 학점이있어야하고, 회계과목중 꼭 들어야하는 것들이 주마다 정해저 있어요. 그런부분들을 한국에서 해결하셔야 하니 시간을 미리 투자하셔야 합니다. 한국도 미국 회계사 대비반이 많이 있는걸로 알고있고 시험 대비야 한국이 미국보다 워낙 잘 하는곳이니 알아보시고 시험 보실 자격을 미리 만들어 놓으면 좋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