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출연 vs 미국회사

ㅇㅇ 152.***.255.194

재료연인가요 세라믹연구원인가요? 제가 듣기로 성과급 받으면 연봉 7000대까진 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만약 재료연이라면 창원 사실테고, 광역시 제외한 지방 도시중엔 규모나 인프라에서 창원 넘는 도시 없습니다. 진주라면 좀 올드한 느낌이라 답답하긴 할테지만요.
그리고 바로 윗분 말대로 미국 회사가 완전 장밋빛도 아닙니다. 저리 좋은 회사 있으면 저도 다니고 싶네요. 미국회사도 돈많이 받으면 그만큼 더 일해야하고 (매니저들 보면 미국회사가 천국? 이란 느낌도 많이 듭니다. 더받는 만큼 관리하고 챙길게 많으니깐요), 잡 시큐리티야 말안해도 아실테고. 한국이나 미국이나 다 일장일단이 있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 신분때문에 생각처럼 잡 구해지지 않을겁니다. 지금 NIW를 신청해둔게 아니라면, H나 O비자 준비하기엔 시간이 제법 걸리고, 가진 스킬이 회사에 당장 필요한게 아니면 회사에선 굳이 관심을 안가집니다. 재료랑 시뮬레이션 전공자들은 미국에도 널린게 슬픈 현실입니다. OPT있는 미국 학위자들도 인더스트리 취직은 얼마나 힘든데요….. 학계에서 천천히 잡 구하실거 아니면 쉽지 않은 길입니다.
아마 정출연이 올건지 말건지 대답을 원하는 기일까지 미국내에서 잡 구하긴 힘들테고, 한국미국 중 선택을 하셔야 할듯 하네요. 어느쪽이 정답도 아니지만,,,, 만약 미국에 남으시겠다고 결심하셨으면, 지금처럼 비정규직 전환으로 정출연 정규직 티오가 박살난 시국에서 다음에 비슷한 조건으로 한국 들어갈 수 있겠지?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미국에서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로 버티실 각오를 하시고 남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