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비 공제는 부부가 모두 일을 해야 하나요?

JSTA 104.***.253.29

위에 Child & Dependent Care Tax Credit 과 Dependent Care FSA 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지만 몇가지 추가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hild & Dependent Care Tax Credit vs Dependent Care FSA
아이가 1명(경우에 따라 2명까지)는 FSA 가 Credit 보다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최대 $5,000불 까지 pre tax (반면 Credit은 아이 1명당 $3,000불) 이기에 아이가 한명인 경우 더 많은 금액을 pre-tax 로 적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FICA 텍스를 줄여주며, AGI를 낮춰 주기에 여러가지 리밋이 걸리는 고소득자의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2명 혹은 그 이상이 되면 여러가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2. 부부 모두 일을해야 Child & Dependent Care Tax Credit 을 신청할 수 있지만, 예외사항으로 위에 있는, 학생과 장애가 있는 경우뿐만 아니라, 직업을 찾는 과정에 있는 경우도 해당합니다. 단 이경우 직업을 그 적용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왜냐하면 직업을 찾는 전 기간을 적용하는게 아니라, 인터뷰를 한다던가 하는 직업을 위해 무슨 특별한 일을 한 그 해당 날짜에 사용한 비용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