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 북부 및 요서, 요동땅 다 뺏기고 이제 조그마한 한반도 안에서 그것도 반쪽나서 세계지도에서 찾아보기도 힘들정도의 작은 땅덩어리안에서 전라도,경상도,충청도, 강원도 하면서 서로 지역 차별이나 하고 있어서야 어찌 닥아올 미래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겠는가?
일본놈들이 싸 질러놓은 지역 이간책, 분단, 그리고 역사 왜곡으로 인한 식민사관등으로 고통 받는 한민족의 앞날이 걱정이다.
작금의 세태로 보건데 일본은 미국에 찰떡같이 붙어서 한반도 이간질 시키고 미운 시누이 처럼 간섭하다 때가 되면 일본 자위대 한반도 파견해야 한다는 여론몰이로 구한말 동학 운동하던 수십만 농민군을 기관총으로 무참히 학살한 것 처럼 또다시 일본의 만행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벌어질까 두럽다.
정신 차리지 않으면 어느 귀신이 물어가는지 모르게 한민족 절단 날 수도 있는 지금의 상황에 지역색이나 따지는 못난 인간은 되지 말자.
미국은 일본과 한민족의 충돌시 당연히 일본편에 설것이 기정 사실이고 한반도에서 더 이상의 실익이 없다고 판단되면 언제든지 철 수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카스라대프트 조약으로 한반도를 일본의 식민지로 인정하고 필리핀은 미국의 식민지로 인정하자고 상호 조약을 맺었던 미국임을 명심하고 현재는 미국과 동맹 관계이지만 언제든 손익을 따져 미국이 등을 돌릴 수도 있다는것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