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주의의 나라 미국에 와서 개인주의를 비난합니까?
2세 3세들은 외모만 한국인이지 머리속은 다른 미국인들과 다를게 없어요. 그걸 생각하지 못하고 외모가 한국인이니까 한국식으로 대해도 되겠지 생각하면 큰코다칩니다.
다만 미국에서 나고 자라 살면서 코리안 아메리칸이기 때문에 안좋은 경험을 했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한국에 대해 별로 좋게 보지 않는 경우는 있습니다. 아무리 2세라도 외모는 동양인이기 때문에 온전한 미국인 대접받지 못하거나 (다짜고짜 where are you from? 그러는데 미국 주 이름 대면 I mean where are you REALLY from? 이런식으로) 그런 거 있구요, 시골가면 꽤 심하죠.
부모가 이민자라도 유럽계 이민 2세들은 2세부터는 아무도 doubt하지 않는 아메리칸 취급 받지만 동양계 2세는 저런 불쾌한 일을 겪은 일이 없다고 할수는 없죠.
그래서 네덜란드계 2세, 독일계 2세 등 유럽계 이민 2세들은 자기 부모 나라 말 배우고 자기가 더치, 저먼 등 유러피언 혈통이라는것에 대해 자신감이 있는데 (미국인들이 알게모르게 (동부에서는 대놓고) 유럽에 대해 환상같은게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죠) 아시아 2세들은 아시아 말 안 배우려고 하고 철저히 본인을 Americanize 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