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C 학부 좋은가요?

HJ 104.***.192.71

그저 USC가 어떻냐?라는 질문만 하셨기에, 다른 대학과의 비교는 불필요 하다 생각하고 USC에 대한 코멘트를 하겠습니다.

장점에 대해 딱 하나를 얘기하자면, USC는 동문이 잘되어있기로 소문 나있습니다. 한국이나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기에는 매우 좋죠. 특히 USC는 회계나 택스쪽은 내셔널에서도 먹힙니다. 윗분이 회계전공하려면 굳이 비싼 돈주고 USC 가냐라고 하셨는데, 학교교육의 단순 지식만 배우는거라면 차라리 학비 자체를 아끼고 혼자 책보고 공부하죠 ㅋㅋㅋ USC는 방금 언급했듯이 동문 파워가 장난 아닙니다.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빅4들에 매니저, 디렉터, 임원급에 USC 출신들이 쫙 포진해있습니다. USC 다니면서 동아리 모임 잘나가시고, 활동 액티브하게 해서 인맥 쌓으면 이미 졸업후 취업은 확정된것일 정도로…

제 친구의 경우에도 30-40위권 대학을 나와서 조그마한 회계펌에서 일하다가, USC 회계 석사로 들어가서 공부를 마치자마자, 딜로이트 입사, 2년만에 매니저 달고, 그 뒤로 2년쯤 있다가 한번 더 진급하고, 1년정도 있따가 EY로 또 한번 진급하여 옮겼습니다.

또 다른 장점들이라고 하면 LA에 있고.. 근처에 UCLA, USC, 칼텍에 한국 사람들끼이랑 교류하는 모임들이 자주 있기에 또 한번 더 넓게 인맥을 쌓을수있죠.

쓰다보니, 어떻게보면 대학원에 걸맞는 소리를 한것 같습니다. 대학은 그냥 랭킹 좋은 학교가서 성적 잘받고, 학교에서 클럽활동들 잘하고 , 여름에 인턴경험하고 그러면 장땡입니다. 윗분들이 말한 다른 편입%, 교수대 학생 비율, 이런것들이랑 직접적으로는 무의미합니다. (간접적으로는 랭킹이랑 상관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