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노트북 문제

  • #295178
    모.. 24.***.239.8 4652

    도시바 노트북이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고 생각해서 약 1년반전에 구입했습니다 (A75-S226). 지금까지 그럭저럭 써 왔다고 생각했으나 얼마전부터는 완전히 죽었습니다. 그전에도 가끔 시스팀이 시도때도 없이 죽고 그랬지만 단지, 팬에 먼지가 쌓여서 오버히팅이 됐나보다 하고 에어로 날려줬지만 지금은 먼지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부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써어치를 해봤더니, 웬걸요, 도시바 모델, 특히 A70, 75 등의 모델은 악명이 높았습니다. 현재 법적인 공방도 진행인것 같았고. 제가 경험한 사항은…

    1. 갑자기 컴이 꺼진다; 오버히팅의 문제랍니다. 먼지를 좀 날려주면 괜찮겠거니 했는데 그게 반복되면서 원초적인 문제로 귀결되더랍니다 – 디자인이 잘못되어서 항상 일어난다. 그래서 누군 쿨패드를 가져다 놓거나, 뒤에다 뭐를 궤어서 공기가 항상 순환되게. 저는 그것을 밑이 그릴식으로 된 선반위에다 놓고 사용하기에 그런 문제가 없었나 했더니 임시방편이었습니다. 이젠 더이상 해결이 안 됩니다. 안타깝게도 워런티가 끝나면 꼭 이런일이 발생하더군요.

    2. 파워문제. a/c 어댑터를 연결을 하더라도 전원이 공급이 안 되는 모양입니다. 첫째 어댑터 고장을 생각했으나 연결등을 ‘테스타’기로 체크해 봐도 문제거 없었습니다 (제가 이런쪽의 초보라서 모른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어치를 해 보니 마더보드상에 파워어댑터가 들어가는쪽에 균열(?)이 있어서 전원 공급이 잘 안된다라는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어댑터를 교환하자니 그거 70불정도 해서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안되면 그냥 날린다고 생각하니 찝찝하더군요. 그리고, 밧데리의 황색등도 계속 들어오기만 하지 충전이 되다 말다 합니다. 일전에 이런 문제끝에 전원이 들어오게 되었는데(윈도우 작동) 곧바로 어댑터에서 밧데리로 전원이 바뀌더군요. 밧데리가 다 쓰더니 (도시바 이거 한시간 쓰면 끝입니다) 더 이상 충전도 안 됩니다. 밧데리 역시 새로 구입할려고 해도 (분리해 놓고 별로 쓴적도 없는데) 170여불 되는 생돈 생각에 속이 쓰립니다.

    혹 이러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는지요? 제가 초보라서 여전이 뭘 놓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고수 여러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아참,다시는 도시바 노트북을 사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워런티는 몇년짜리를 꼭 사고!

    • 72.***.7.42

      도시바..좋다는 건 정말 10년전 이야기구요.
      도시바 절대로 사면 안된다는 이야기는 적어도 3~4년전부터 돌던 말입니다.
      노트북으로 절대 사면 안되는 브랜드가 도시바, 컴팩, HP 뭐 이런거죠..

      제가 보기에 님은 보드를 바꾸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보드를 바꾼다고 해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 bestway 68.***.153.221

      <a href=https://www.workingus.com/bbs/view.php?id=life&no=8369&sn=&ss=on&sc=on&lcc=
      target=_blank>https://www.workingus.com/bbs/view.php?id=life&no=8369&sn=&ss=on&sc=on&lcc=

      마지막 댓글에 보니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그냥 공기를 불어넣는 것은 별로이고 키보드를 분리하던가 해서 직접 제거하는 편이 나은가 봅니다.

    • Texan 67.***.162.68

      저도 조만간 랩탑을 하나 구매할까 하는데 그럼 어떤 브랜드가 좋은가요?
      그리고 모델도 추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QOSMIO 65.***.182.69

      제 경우도..구입한지 신 모텔 10개월만에 그만 고장으로 다행이
      워런티가 있어 고쳣지만 두달후 또 고장으로 마더 보드만 두번 갈았다는데
      하여여간, 문제가 있는 노트북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럭 저럭 사용하고 있는데 부팅이 처음 보다 슬로우 해지고 별로고..
      겁이나서 맘놓고 못하고 오래사용하면 컴 주변이 뜨거우니 끕니다.
      다른 모댈은 잘 모르고 제가 가지고 있는 “TOSHIBA QOSMIO” 절때 사지마세요.
      전문인들이 들고 다닌거 보니까 IBM,HP 대부분 사용하드라구요.
      특히 ‘BESTBUY SERVICE MAN’ 들은 HP 를 가지고 고객 서비스를 하더라구요.

    • Toshiba 68.***.183.10

      Toshiba, I have two Toshiba laptops. Conclusion. Sucks. Dell? Okay, not great. So far I haven’t found the laptop.

    • ISP 69.***.80.145

      뭐 하는일이 도둑질이라 이런저런 놋북 많이 써봤습니다.

      IBM 띵크패드가 가장 좋았는데 레노보로 넘어간담에는 어떤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띵크패드가 다른 컴퓨터들보다 비싸긴 하지만, 정말 튼튼하고 같은사양의 다른 것들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제가 지금 하나 가지고있는 띵크패드도 4년째되는데도 아직까지도 전혀 쓰는데 문제 없습니다(간단한거 작업말고 헤비한 작업을 하는대도 말이지요)
      최근에는 델을 씁니다. 델의경우에는 성능도 뭐 비교적 괜찮고,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쿠폰이라던가 세일 이런걸 쓰면 가격이 참으로 저렴합니다. 싼맛에 1-2년에 한번씩 바꾸는 셈으로 쓰지요. 델이 1년에 99불 정도 내면 엑시덴털 데미지를 커버해주는 워런티가 있는데, 컴퓨터를 떨어뜨려서 다 박살이 났는데, 새컴퓨터 보내주더군요 :)

    • 72.***.7.42

      저렴한 가격이라면, Dell
      가격불문하고 걱정없이 쓰고 싶으면, Thinkpad
      레노보로 넘어간 뒤에 품질 문제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은 노트북에서는 따라갈 브랜드가 없는 것 같습니다.

    • ERIC 64.***.35.54

      IBM, LENOVO좋습니다. 미국서 사시면 가격도 한국보다는 그래도 저렴하구요.
      개인적으로는 TOSHIBA쓰지만 워런티 끝나고 2달뒤에 마더보드의 그래픽 부분이 문제가 생겨서 450불이나 주고 교체했습니다. 차라리 새걸 살걸 하는 후회가 막심합니다만… DELL도 가격대비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