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트럼프도 그렇게 막 나가진 않네요. – Wall street jounal interview

한심 71.***.186.5

Another idiot who just can’t wake up to the fact that non-college whites (read: stupid racists) elected a con man.

트럼프가 거짓말 안한다고? 정말 트럼프가 성폭행 한적 없다고 믿으심? 자백 테이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트럼프는 거짓말을 하도 밥먹듯이 해서 심지어 문장의 시작과 끝이 서로 상충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런 “허물”은 기성 정치인이 아니니 다 덮어줄 수 있는거삼???

왜 미국 대중이 기성 정치인들 “부패” 했다고 생각하는지 아시남? 그들이 당신이나 나같은 유색인종 이민자들 흑인들 한테만 퍼주고 (foreign influence/special interest) 무식하고 못사는 깡촌에 뒹구는 백인 형제들은 무시한다고 느껴서 그런거다.

은행 로비? 정부가 은행 규제를 하니까 그거 풀라고 로비를 해야하는거다. 트럼프가 무는 규제를 한다고 하는데? 그냥 다 푼다는거 아냐 – 로비따윈 필요없게. 그게 로비스트 척결이나? EPA도 날라간단다. 개스 오일 석탄업체 로비스트들은 이제 밥 굶게 생겼다. 할일이 없어져서. 로비스트 없는 세상 참 만세다! Let’s celebrate Lobbyist-free world – as long as we have it!

트럼프는 산적한 문제에 대해 해결책이 애초에 없었다. 해결책을 낼 재간도 없거니와 의지도 없었지. 그저 슬로건! 인종 반감 윽박지르기, 배운자에대한 반감 윽박지르기!

뭐 모두의 예상을 뒤없고 트럼프가 당선됐는데 (without getting popular vote), 이에 대한 의미 부여를 부패한 정치인들 대한 대중의 응징 등등으로 미화하려하는거야말로 진실을 외면한 가식이다.

트럼프 당선의 의미? 미국은 무식하고 어리석은 인종차별 성차별자들로 넘쳐나는 나라라는게 트럼프 당선의 가장 큰 의미다. 민주당은 아니나 다를까 대중의 수준을 너무 높게 짚었던게 실수였고.

마지막으로, 트럼프가 일말이라도 대중의 의지를 반영해서 국정 운영 할걸로 보면 빨리 꿈 깨시길.
트럼프는 빈 깡통이다. 소리만 요란한 한 빈 수레. 이제 대통령 되고나니 이걸 채워야 하는데, 뭘로 채울건데?? 대중이 그토록 혐오했던 서민 피 쪽쪽 빨아먹고 환경 겁탈하는 기존 공화당 special interest/big money promoted 정책으로 채워진다. 왜냐고? 1) 트럼프는 아는게 없음. 2) 상/하원 공화당원들과 싸우기 싫음 – he just wants to say he implemented a beautiful, terrific policy with Republic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