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트럼프도 그렇게 막 나가진 않네요. – Wall street jounal interview

  • #2938297
    55 70.***.98.246 8415

    http://www.cnn.com/2016/11/11/politics/donald-trump-obamacare-interview/index.html

    내용인 즉, 오바마케어도 완전 바꿀 필요는 없어보인다는 거네요.
    대신 가입안했다고 벌금 내는 현 제도는 바뀌어야한다는 등의 얘기가 있구요.

    결국 캠패인때 내뱉은 말들 중 radical 한 부분들은 사실 상 지켜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The wall 같은 경우도 practically 불가능이라고들 보죠.

    이민정책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 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미 영주권 이상 가지고 계신 분들도 뺏어갈거라는 건 인력이나 예산으로나 실현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세요?

    뭐 두고봐야 알겠지만- 미국은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느린 나라인만큼, 글쎄요 no need to be freaked out yet.

    • 도날드 66.***.3.239

      기존 영주권자/시민권자 박탈은 우선순위가 가장 떨어지는 일이 되긴 할겁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슬림들이 이 정책의 제1 타겟이 될것 같습니다.
      또, 중국과 무역전쟁을 준비하고 있는데, 중국계도 당할 가능성이 있고, 히스패닉들도 많이 쓸려나갈것 같습니다.

      문제는 저런 정책을 특정 출신자에게만 할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무차별적으로 한국계도 피해를 볼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67.***.203.243

      전 미국에서 필요한 STEM 분야 고급 인력들에게는 기회가 많아지고 절차도 훨씬 쉬워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트럼프도 그들이 미국에 남아야 도움이 된다는 걸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 특별한 기술 없는 외국인들이 많이 힘들어 지겠죠. 개인적으로 저는 그들을 만날 기회도 별로 없었고 관심도 없구요. 불법 이민자 문제는 언제인가 바로 잡아야 하는 문제이지요.

    • 지나가다 73.***.140.181

      미국이란 나라가 기본적으로 대통령이 독단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많이 없고, 큰 방향을 설정하는 것 뿐입니다.
      결국 의회에서 표결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오바마 케어나, 오바마의 이민개혁 처럼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대통령 행정명령인데
      이 역시 정치적 부담이 큰 만큼,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었다고 한들 비슷할 겁니다.

      오바마가 이민개혁 하려고 집권 이후 수차례 노력했지만 2012년 다수당 지위를 잃어버리고 한 것이라고는 그저 DACA하나 정도입니다. 물론 그 정도만 해도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었지만, 그건 불법체류자들 된 분들이고, 오바마 역시 의회에서 이민개혁을 하려고 몇 번 시도하려다가 결국 포기했습니다.

      트럼프가 당장은 자극적인 언사로, 이민자들을 배척하겠다고 하지만 영주권 이상은 법적 지위가 엄연히 보호되고 있는만큼,
      그게 꼬우면 의회가 나서서 법을 바꿔야 가능한데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고, 1차적 타켓은 이민 희망자와 불법체류자들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들은 법적인 지위가 기본적으로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일처리하기가 쉽습니다.

      일단 불체자나 이민희망자들, 그분들이 어느정도 사라지고(?) 나면,
      영주권이나 귀화 시민권자들에게도 손을 댈 시도를 할지도 모르지만
      불법체류자니 이민희망자니 그거 처리하고 나면 이미 임기가 끝날때쯤 될테니, 또 트럼프가 연임할 가능성은 아직 전혀 알수가 없으니, 아무도 모릅니다. 그때가서 봐야알겠죠. 이번 선거에서도 간신히 이긴만큼, 그리고 경제도 어려운데 계속해서 이민자들 탓을 해댈수는 없는 노릇이구요.

      세상이 뭔가 잘못되었다며 누구 탓하기는 고등학생만 되어도 쉽게하지만, 그런 잘못된 세상을 바로잡을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는 사람을 가르켜 지도자라고 하듯, 트럼프가 모두 이민자들이나 제3세계 탓하며 당선은 되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경제성장을 보이지 않으면 선거에서 몰락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귀화시민권자는 투표권이 있는만큼,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 정말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고서야
      의원들이 자기네들에게 자살골을 넣는 귀화시민권자들에 대한 차별적인 법안에 찬성할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영주권자는 예비시민권자이니,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시민권받고나면 귀화시민권자이구요)

      그러니 트럼프가 백악관에 들어가서 불법체류자 정책에 대해 구상하다보면, 하는 것 봐가면서 판단해도 늦지 않다고 개인적인 생각

      • 66.***.201.151

        오바마가 의회에서 이민개혁을 위해 노력했다는 말씀에는 동의할수 없습니다…민주당이 상하원 및 대통령까지 차지 한적이 오바마 임기중에 있었습니다…그때 가장 먼저 처리한 일이 건강보험입니다…이민자표 몰표받고 대통령되고 임기 첫해 공약이 이민개혁을 가장 먼저 실천하겠다고 해놓고 배가 부르니깐 엄뚱한 짓먼저 했지요..말이 전국민 국민보험이지 결과는 보험회사와 로비로 돈을 엄청 벌었죠 킬러리와 같이 말이에요…지난 8년동안 오씨가 한일은 오사마 빈라덴 죽인것 밖에 없습니다…엄청나게 많은 불체자 추방하고 여론 나빠지니깐 두번째 선거 다되서 DACA 풀었죠..하고 싶어서 푼게 아니라 이민자 표 좀 얻어볼려고 한거 다 눈에 뵈더군요..그때 롬니가 제대로된 정책만 가지고 나왔어도 우리가족들 롬니를 밀었을텐데 더러운 방법으로 돈 번 빌리언네어가 구지 오바마보다 낫을것도 없어 보였습니다…트럼프가 선거에서 간신히 이겼다고요..천만입니다..지난 6번의 대선동안 단 한번도 공화당을 지지한적이 없는 팬실베니아 뿐만아니라 스윙스테이트지만 오바마를 2번이나 밀어줬던 오하이오 미시간 위스콘신 다 졌습니다…선거에서 민주당이 이토록 참패하는거 처음 봤습니다…나중에는 참혹하기 까지 하던데요…앞으로 민주당으 텃밭이 개박살이 나서 선거하기 무지 어려워질거라고 봅니다…공화당을 밀어주는주들은 한치의 망설임도 없거든요….어쨋건 이제 오바마라면 치가 떨립니다….저처럼 민주당빠들도 이런데 다른 사람들은 더욱더 그랬을거라 봅니다…

        • 상실5단계 166.***.162.8

          ㅉㅉ 꼴진보 세뇌 찐하게 당하셨구만. 똥오줌 못가리고 참을성없이.. 오바마가 이민정책에 신경 안썼고 개힐러리라고? 헐.. 뭐 이번에 트럼프에 한번 또 크게 털려봐야 뭔가 정신을 차릴런지.. 트럼프 정권에 이민법은 영영 빠이빠이야 알간?

          러스트벨트 이번에 공화당 넘어간거? 뭐 쉽게말해 당신같은 우둔넘년들때매 똘사기꾼에 한번 더 걸려 넘어간거다. 은행주 병원 보험주 급등하는거 보셈. 잘했다 짝짝짝. 민주당 몰락하고 트럼프되서 참 좋겠다..

          • 한심 71.***.186.5

            Hey 흠 just pretends she’s a disgruntled democrat. She’s just another useful idiot who doesn’t even know the election is over.

    • 50.***.43.152

      일단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봅니다. 또한 그 사람의 참모들이 얼마나 똘똘한 사람들인데 특히 부통령. 트럼프 믿고 가는건대 다 블루컬러 백인들의. 표를 얻기위한 노이즈마케팅이 아닐런지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는 대박 성공 한걸로 보입니다. 막말 마케팅이 먹혓고 돈을 안써도 언론에서 알아서 대서특필해주니뭐 일거양득이 아니엇울가요

    • 상실5단계 166.***.162.8

      상실의 5단계중 첫단계 denial스테이지도 못벗어난 분들이 의외로 많이 계시군요..

      이번 대선 잘 따라 보신분들이면 너무 잘 알겁니다. 이민 문제야 말로 연쇄 파산가 병역기피 탈세범 성범죄자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만든 유일한 이유입니다. 미국 국민이 트럼프를 그래도 뽑아준 이유는 바로 이민문제. 이 이슈에 대해 트럼프의 포지션이 쉽게 바뀔거라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오바마 케어야 뭔 말 못하겠습니까. 사실 오바마케어는 오바마 이름만 싹 지우면 트럼프 베이스도 열혈 지지할 정책입니다. 파퓰리스트 정책이니까요. 기사를 보니 한술 더떠 벌금 내는건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재정 빵구나는거 훤히 보입니다. 어떻게 메꾸려고 할까요?? 트럼프의 가장 큰 결점은 위기와 문제해결 방식입니다. 절대 타협은 없고 문제를 근원을 남에게 전가합니다. 지금이야 충격에 휩싸인 나라를 어떻게 달래보려고 언론과 공화당에서 살얼음 걷듯 진정 과정을 거치지만, 정부 들어서고 민주당 그리고 공화당에서 본격적으로 오포지션 들어가면 트럼프의 결점이 크게 드러나고 위기가 오겠지요..

      부정적인 방향으로 말해서 미안하지만, 여기 오시는 많은 분들에게 확실한건 확실하게 말씀드려야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트럼프 정권에게 이민정책의 softning에 그리 큰 희망을 걸지 마시기 바랍니다.

    • ㅍㅍ 99.***.193.50

      그럴겁니다. 미국은 시스템에 의해 굴러가는 나라입니다. 한국처럼 대통령 하나 바뀌었다고 공무원들의 색깔이 도미노처럼 바뀌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대통령이란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것 역시 많습니다. 제 바램은 트럼프가 연설에서 약속한 것 처럼 워싱턴 정가의 로비스트들 만이라도 싹 정리해주면 좋겠습니다. 힐러리가 무시해버린 월가의 전횡에 대해 분명한 철퇴를 가하는 것을 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번 트럼프의 당선은 그간 잠재돼있던 우익들의 불만의 압력을 상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것입니다. 그것이 커져서 터지는 것보다 한번씩 바람을 빼주면서 변화해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상실5단계 166.***.162.8

        … 꿈 빨리 깨시기 바랍니다. 트럼프는 기본적으로 사기꾼입니다. 무식한 시골 백인들이 걸려 넘어들어갔는데 덕분에 모두다 똥통으로 빠지게 된거죠..

        지난 이틀동안 은행 주식이 급등했습니다. 이유는 트럼프 정권에서 bank deregulation과 Dodd-Frank 폐지로 투자은행의 수익증가가 예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것들은 트럼프의 공약이죠. 그리고 Elizabeth Warren의 CFPB도 날아갈 예상입니다. 부시 시절 predatory lending의 부활로 은행이 서민들 더 쉽게 쪽쪽 빨아먹게 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는가 물으시면… 뭐 대중이 어리석어서 그렇다고밖에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한번 그렇게 당하고도 다시 고양이한테 생선을 맏기는…

        워싱턴 로비스트는 많이 없어지긴 하겠죠.. 트럼프 정권에선 더이상 힘들게 로비따윈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ㅎㅎ

        • 한심 71.***.186.5

          This reminds me of one Trump campaign episode when he basically reversed himself in just a minute and said “Ha, she actually believed what I just said.”

          On many issues he will reverse himself just that easy, except for immigration issue which his alt-right Steve Bannon must push through to preserve white power and secure election wins.

    • wjd741 76.***.34.35

      오늘 출근하다 라디오에서 들어보니 트럼프 측근 전 하원의장 뉴트 깅그리치가 어제인가 왈 “국경에 장벽 새우고 멕시코보고 돈내라고 했다고 한거 말이죠? 그거 그냥 선거에서 이길려고 한말인데 아주 잘 먹혀 들어갔던데요?” 그거 듣고 좀 피식 했습니다. 정치하는 인간들이 현실적인 공약을 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있나요? 일단은 권력을 잡기위해 별 쇼를 다하고 보는거지요.

      여기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셨듯이 트럼프 공약은 모순이 된게 너무 많습니다. 오바마정부와 별반 다른 내용도 어떻게 보면 없구요. 불체자를 내쫓는다? (그럼 3D 직종은 누가? 오바마는 역대 정부중 가장 많이 불체자 추방) 제조업을 부흥? (제조업은 자동화된지 오래) 보호무역? (소비자들 피해는?) 세금 감면과 인프라투자? (부채줄이자는 보수와 정반대) 고립주의? (그런데 강한군대를 만들겠다?)

      하지만 방심해서는 안되겠죠. 방심했다가는 요번 민주당 처럼 큰코 다칠테니까요. 많은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한주 였습니다…

      • 상실5단계 166.***.162.8

        님이나 저나 이런거 꿰뚫어 보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근데 트럼프 열혈 지지하는 똘아이들은 정녕 그걸 몰랐을까요? 네.. 1/3은 진짜로 모르는거 같습니다. 호구들이죠.. 나머지 인간들은 그래도 트럼프 지지했던 이유는 인종/이민자 반감때문입니다. 극우 앤 쿨터가 In Trump We Trust 책을 냈을때 이민 정책만 빼고 트럼프의 모든 허물과 거짓부렁은 용서될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이민정책이 트럼프 정권의 핵심이라는걸 간과하시면 안됩니다.

    • 지나가다 50.***.41.37

      이명박도 처음엔 막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명박이 5년간 한 짓을 생각해보시죠.

    • 66.***.201.151

      트럼프가 시기꾼이건 말건 중요한건 선거에서 이긴거고 오바마는 지난 8년간 수없이 많은 이민자 등쳐서 호의호식한거 부정할수가 없습니다…수십년간 선거얘기 하지도 않던 친척이 이번선거만큼 통쾌한 선거는 없었다고 말합니다…이번에도 우린 힐러리를 찍었습니다만 그러나 내심 민주당이 바뀌는것이 어떨까 생각을 많이 했던적도 없었죠…나랑 생각이 다르다고 세뇌니 뭐니 말하는거 저급한 짓입니다….

      • 한심 71.***.186.5

        You’re still misplacing anger to wrong party. 이민자 등쳐서 호의호식? 어처구니가 없네. 민주당이 이민자 목소리를 유일하게 대변한 정당이고, 어떻게 보면 이번에 그게 너무 과해서 백인 인종주의자들의 반발로 패한거다.

        민주당, 더 나아가 소위 진보진영의 문제는 too many whiners like you who can’t get their collective priorities together.

        And your story about your relative only confirms that Trump got lucky by fooling low-information voter like him who didn’t bother to follow politics in the past. And there doesn’t seem to be a lot differences between you and him. Well let’s see what he has to say after a few years of Trump presidency.

        And BTW, Trump insulted his way to the presidency so a bit of strong words should help you prepare for the next few years of Trump.

        • 108.***.213.43

          법으로 사면한건 1986년에 로널드 레이건의 묻지마 사면이 있었구요 그다음엔 클린턴때 영주권자격되는 사람들 미국내에서 신청할수 있도록 해주고 그다음에 부시가 대통령되고 245i 를 클린턴으로부터 받아서 실시했었죠…그전에나 이후에나 별다른 이민 옹호정책은 없었어요…공화당이 오히려 이민자를 풀어줬습니다…근데 개마바가 되서 한일이 건보한다고 이민자들 배신한게 컸죠…무슨 민주당이 이민자를 위해서 일을해요? 이민자가 민주당 표밭이니깐 어쩔수 없이 하는척 한거죠…님이야 말로 현실을 보세요…팬실베니아 미시건 오하이오 위스콘신 최근에 계속 민주당 지지한 주들이에요…근데 전부 몰료로 트럼프를 밀었잖아요? 말은 않했지만 열받은 세력이 백인들만이 아닙니다…스패니쉬 계열도 40%나 트럼프 지지 했어요..저희는.그럼에도 불구하고 킬러리 찍었습니다…트럼프가 너무 이민에대해 강경해서요…

          • 한심 71.***.186.5

            Hey you don’t have to pretend you’re Hillary voter who’s secondguessing anymore. Election is over.

    • 지나가다 73.***.163.178

      민주당이 이민자를 위한다고요? 오바마가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많이 강제 추방 한것 아시나요?
      http://blogs.reuters.com/data-dive/2015/02/25/tracking-obamas-deportation-numbers/

      • 한심 71.***.186.5

        Yes, I knew that. Everybody should have known that.

        And your point is? Are you trying to say Obama is surprisingly a law-and-order type strongman who upholds immigration law and secure border? Hey you should have told that fact to Trumpsters who chants build the wall? What a moron.

        Here’s what happened. Trump ascended from the Republican primary against all odds. Why? because he trashed immigrants and foreigners. Building a wall and calling for mass deportation got him the most votes because voters (=haters) thought ‘establishment’ were too cozy with immigrants.

        This is what politicians and legislatures (that you deride so much) had to deal with about immigration – THE WHITE MAJORITY frickin HATES IMMIGRANTS. In fact, their hate is so strong they even went on to elect a charlatan who is a sexual offender, draft dodger, serial bankrupter, confirmed racist, and tax evader.

        And you idiots fell for the Trump’s line that Obama doesn’t actually care? Now minorities will soon be harassed by Trump’s Deportation Force. DACA kids will be the first in line to be kicked out. Hah, you happy now “corrupt” Obama and Dems got finally punishied???

        You know how I feel? I’m happy that idiots like you got what they deserve – a racist President. I’m just mad that somehow I have to be dragged into shithole with you.

    • 108.***.213.43

      아직도 현실을 보지 못하고 무슨 백인 인종차별주의자들에게 세뇌를 당했느니 헛소리 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 막말로 민주당은 표밭 자체가 이민자 및 소수자들 몰표로 먹고 사는 당입니다…당연히 이민 친화적으로 갈수 밖에 없고요…아니 이민개혁 한다고 말만하고 지키지 않는 사람이 대통령을 하면 됩니까? 2번이나 공약 남발을 하셨죠…미국민이 바보인줄 아나보죠…그냥 미디어 이용해서 대충 선동하면 그냥 넘어갈줄 알았나 봅니다..

      • 한심 71.***.186.5

        헐 현실을 보지 못하는건 당신인데, 지난 1년 반동안 뭘 보셨나. 애초에 트럼프가 왜 공화당 경선에 당선됐는데? 반이민/인종차별 밀어부쳐 그렇게 된거다. 후보 선언하는날 멕시칸들 싸잡아 비하하고 Build the wall / kick them out 외쳤더니 미국 백인들이 좋아서 날뛰며 지지했다. 공화당내 이민 유화파들 루비오를 포함한 Gang of 4들, 그리고 젭 부시가 참패한 이유는 백인들한텐 외국인/이민자한테만 퍼주는 부패한 “기성정치인”으로 보여서 그런거다.

        트럼프가 공화 후보로 당선되고 대선을 위해서 초강경 이민 정책을 유화할지가 관심사였던적이 있었다. 멕시코도 갔다오고. 결론은 초강경 정책 유지 including deportation force. 백인들은 좋아서 미쳐날뛰었다. 그리고 그걸로 밀어서 러스트벨트 무식 백인 똘아이들 표 받아 결국 당선된거다.

        미국 내 백인 여론이 이런데 (백인뿐만 아님. 불체자 관련해서 여기 옆글들 보면 한인들도 쫙 갈라지는게 가관임), 가타부타 다짜고자 오바마/민주당이 약속을 안지켰다고? 상/하원 공화당 넘어가고, 공화당도 티파티가 점령하는 상황에서, 오바마 할아버지 예수님 부처님 알라신이 대통령이었어도 아무것도 안됐다. 대신 성폭력범 탈세범 음담패설꾼 병역기피자 인종차별자 트럼프가 왜 대통령 됐는데? Build the wall/kick them out이 똘아이들한테 먹혀들어갔으니까 된거지.

        위에 댓글들 보니 상/하원 가졌어도 대통령이 혼자 할 수 있는게 그리 많지 않다며 트럼프 정권에 그나마 희망이 있을지 자위시도하는데, 오바마 민주당한테도 1/10만의 이해심이 있으면 여기서 님같은 헛소리는 하지 못한다.

        마지막으로, 트럼프같은 사기꾼들이 성공하는게 이유가 있다. 사기당할만한 지적능력 떨어지는 호구들이 넘쳐나니 그런거다.

        • 108.***.213.43

          무슨 아까부터 자꾸 무식한 백인들을 들먹이는건지…트럼프 지지자들이 무식하다는건 무슨 근거로 말씀을 하시는건가요? 트럼프 찍었으면 저학력 백인인가요? 상당수의 이민자들도 트럼프 찍었어요 트위터나 다른 소시얼미디어 가보세요 힐러리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지 트럼프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지..그리고 미국 공영 방송들이 정상 입니까? 아무리 트럼프가 싫어도 그렇지 어느 방송도 공정하게 보도를 하지 않았지요…심지어는 선거 전날도 힐러리가 91% 이기고 있다고 CNN이 거짓말한거 국민들이 다 앎니다….그런짓하는게 지금 오바마와 킬러리의 만행이고 더 했겠죠 킬러리가 대통령이 됐으면…참고로 오바마가 벌어들인 돈이 당선되고 나서 엄청나게 늘었습니다…여기저기 별장에 인슐런스 컴퍼니한테 받아먹은 돈이 몇백억은 된다는건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이야기 입니다..그만 좀 놀아나시고 정신차리세요…

          • 한심 71.***.186.5

            아하, 트럼프 지지자시군요.. or rather a useful idiot. 그래서 민주당 오바마가 이민자 피빨아먹는다는 이야기를 흘리신거네요. 선거 끝났습니다. 이제 수고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당수의 이민자도 트럼프 찍었겠지.. 당신처럼 무식하니까. 무식한거는 무식하다고 하고 어리석은거는 어리석은거다라고 선거도 끝났으니 이제는 솔직하게 트럼프처럼 까놓고 말해야하는거삼.

            트럼프 지지자들이 무식하다는 근거는…. 일단 당신이 exhibit 1.

            그리고 언제 모든 트럼프 지지자들이 무식하다고 했냐? 내 분리해보면 1/3이 무식한거고(아는게 없음), 1/3이 꽉막힌거고(알려고 하는게 없음- 당신이 여기에 속함), 나머지 1/3은 앞에 무식하고 꽉막힌 2/3들 피빨아먹으려는 사기꾼들이다(당신이 여기에 속할수도 있는데 선거 끝난거 모르는걸로 봐서 그냥 useful idiot).

            Hey, it’s free country you choose to live in a bubble where you feed on conspiracy theories to confirm and reinforce the bubble to block any facts to get in, but 왜 나와 내 가족까지 같이 똥통에 빠져야되는데.

    • 108.***.213.43

      비아냥 좀 그만합시다…나와 주장이 다르면 idiot입니까? 남 님의 주장이 나쁘다고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근데 막무가내로 트럼프가 돌아이니 생각이 없다느니 하는 소리는 말아주세요…트럼프가 쓴 책은 읽어 보시고 평가하세요…지금 베스트 셀러입니다…우리 한번 킬러리가 사기친거 오바마가 골드만삭스 국민돈으로 퍼줘서 골드만 운영자들 돈 잔치 한얘기 한번 해볼까요? 민주당이 월가 앞자리 노릇해서 망쳐놓은 똥 님말데로 우리가 치우고 있죠…이민자들도 민주당 양아치들한테 놀아났습니다…전 트럼프 지지자가 절대 아닌 민주당 지지자인데 당신말듣고 오늘부터 공화당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심각하네요!!

      • 한심 71.***.186.5

        험한소리는해줄 땐 해줘야지 안그런감? 그리고 비아냥은 내 미국 대통령 함 해보려고 하는거다.

        You’re being an idiot by falsely saying I’m calling Trumpsters idiots just because of different policy opinions. No, I’m calling them idiots because they’re falling victims to the lies of a charlatan, voting against their economic interests and being preyed upon by conspiracy theories with no ground on reality.

        Well, I’ll take back that you’re just an idiot. I think you’re a bit crazy too.

        트럼프 1년 반동안 한 언행 보고 빈깡통이라고 하는거고. 월가 증오는 지금 은행 증권 병원보험 감옥(!)주식 급등하는거보고도 또 당한거 못 느끼겠남? 사기 당한게 아닐꺼라고 denial 자기합리화 해 보시던지.. 당신 정신상태로 봐서는 충분히 가능할듯.

        민주당이 월가 앞잡이 노릇했대네 내 참 어이가 없어서. 부시가 말아먹고나서 월가 규제하자고 누가 소리질렀고, 누가 반대했는데?
        Dodd-Frank, CFPB추진은 누가했었고 그거 없애자고 누가 반대했는데??
        부시 공화당 신자유쥬의자들 네오콘들 뽕빨내논 세계경제 누가 치워서 안정시키고 그나마 이렇게라도 살려놓고 실업율 낮춰놨는데????

        뭐 이태껏 너같은 idiot들 뜯겨먹히는거 안타까웠었는데, 지금 하는거 보니 참 당해도 싸다라는 생각이 든다. 선거 끝난줄도 모르고 트럼프 음모론 달달달 읊는 주제에 민주당 지지자라고 아무도 안믿어.. 댓글도 트럼프처럼 쓰는데 뭐 트럼프 지지자가 아녀? 내 참 어처구니가 없어서..

        • 108.***.213.43

          당신같은 인간들이 민주당에 앉아서 남탓이나 해가면서 선거 끝났는데도 언론들이나 선동질해서 시위나 하게 만드는걸 더이상은 보지 못하겠어서 시민들이 반란을 일으킨겁니다…투표로요….내가 민주당 지지자건 트럼프 지지자인건 중요할꺼 하나도 없구요 중요한건 더이상 사기치지 못하게 킬러리를 끌어내린 미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했다고 봅니다…트럼프가 잘못하면요? 끌어내리면 되는거구요…투료로요…..킬러리 개바마나 둘다 감방에 가야 하는데 아마 딜치고 있겠죠 트럼프랑…오바마 는 약아 빠져서 트럼프를 백악관에 불러서 빨고 있잖아요..불과 몇일전까지 온갖 비방을 했는데도 말이죠…저게 저런 인간들이 하는짓입니다…현직 대통령이 자기당 후보를 지지하고 다니는게 말이됩니까? 남편도 해먹고 부인도 해먹겠다….어처구니 없었는데 잘됐어요….

          • 한심 71.***.186.5

            아까는 어떻게 살~살~ 자기도 민주당인척~ 하면서 이번에도 힐러리 찍었다고 하신분이.. 대화 쫌 해 보니 아주 lock her up! lock her up!역겨운 구호를 내치시냉~~ 아줌마 본색이 들어나시는구망 ㅎㅎ 처음엔 좋게 좋게 봐줬는데 알고봤더니 영혼도 썩어빠진 쓰레기네. 그것도 crazy idiotic trash. Just like Trump. And his minions at his rallies. 유유상종일세…

            BTW, if it is your idea to try to turn D to R by you pretending to be a disgruntled Hillary supporter, well I think you’re not helping I gotta say.

            그리고 이보쇼, 힐러리 트럼프 뭐 다 똑같은 똥이다 양비론도 좋지만, 만약 트럼프가 뭐라도 말아먹으면 그 성격에 쉽게 내려올거 갔수깡??? 당신같은 북괴 빨갱이 저리가라 정신나간 트럼프 똘마니들이 헌정파괴한다 총들고 지랄떨거같지 않수? ㅎㅎ 이걸 보고 파시즘이라고 하는거고 당신이 혐오하는 “잘난” 배운 사람들이 그래서 Trump가 자격미달이라고 한거삼.

            연쇄파산 병역기피 탈세범 음담패설꾼 인종차별자 성차별자 성폭력범이 최다득표를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됐는데 시위를 안하는게 이상한거 아녀?

            당신 힐러리를 이번에도 찍었대매? 근데 힐러리 찍은 사람 마음 이해 못하고 왜 이젠 전문시위꾼이 시위한다고 그러삼?ㅂㅅ

            오바마가 트럼프 만난 사실 자체가 역겹다고? 당신같은 공산당 인민재판 사고방식으로는 이해가 안가겠지만, 정신적으로 성숙한 어른들은 참고 넘어갈줄 아는 지혜라는게 있단다.

            마지막으로 왜이리 트럼프 또라이넘년들은 mean and dark한지.. 트럼프한테 성폭행이라도 당했나 플린트에서 납물이라도 마셨나..

    • 아무일도 없다.. 24.***.145.126

      포드대통령을 이긴 민주당 지미 카터가 내건 대선 공약중 가장 큰 건중의 하나가 미군 철수 였다… 그 당시 우리 나라 사람들 난리가 났었지… 이제 우리나라 어떡하냐? 모든 국민들 불안해 하고…. 결과는? 3000명 철수하고 5000명 들어오고해서,, 결국은 미군이 더 늘어 났다는.. 그 이후에 레이건, 아빠 부시, 클린턴, 아들 부시, 오바마 등등이 거쳐 갔지만… 대부분의 공약은 재조정되거나 그랬지, 뭐 획기적인 그런것은 없었음… 내가 볼때 트럼프는 역대 대통령중 사업가 출신이라 그런지 가장 블러핑이 강한 사람이고 결론은 대부분의 공약이 의도와는 다르게 변질 될것임… 대부분 완화되거나 그래서,,, 결국 사람들이 별로 크게 못느낄정도로 완화 될 가능성이 99% … 벌써 시작부터 오바마 케어가지고 꼬리 내리기 시작했다는데…. 님들아… 너무 트럼프 말 믿지 마소…. 결국 아무 일도 없을 가망성이 많고…. 한가지 안좋은 느낌은… 트럼프가 미국 경제 말아 먹을 가망성이 아주 높으니… 현금들 미리미리 준비 하시는게 좋을듯…

    • 73.***.220.152

      다른건 모르겠고 미국에 수많은 남미 불법 체류자들 청소를 해줘야 하는건 맞습니다. 그들 때문에 미국인들 세금이 얼마나 낭비되는 데요. 그들의 자녀들 교육비며 병원비며. 엘에이 에서 자동차 모는 인구중 20% 이상이 멕시칸 불법 이민자 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사회은 아니죠.

    • 지나가다 172.***.38.184

      “THE WHITE MAJORITY frickin HATES IMMIGRANTS. In fact, their hate is so strong they even wen” —-> I simply don’t believe this. Explain how Obama was elected twice in this same country.

      • 한심 71.***.186.5

        Have you watched what happened in this election???

        I’m not sure why Obama – who’s not an immigrant but a black person (half actually) – being elected twice has anything to do with what I said, but I’ll try to answer your question assuming you’re actually talking about the racism in general in this country.

        Obama in 2008 got elected by +12% margin when Bush/Republicans almost bankrupted this country. Do you still remember meltdowns and mass layoffs? My dog could have won in that election if he were the Democratic nominee. BTW, let’s not forget there were indeed racist elements in that campaign, although most of them were disguised. Obama being secret socialist who wants to “redistribute wealth”, questioning his faith (him being secret Muslim), the fact he used to be a community organizer in S. Chicago hood…These attacks were based on thinly veiled racism – they would not be any attacks at all if mounted on a white candidate. Look at Bernie Sanders this year. He’s a confirmed socialist (not even a Democrat) and people LOVED! And also remember immigration at the time wasn’t simply that important – we had two wars, and the country was heading to bankruptcy.

        In 2012, Obama won by +4% against Romney, the standard-issue candidate from GOP. Romney actually won the majority of the Whites (both men and women). That’s kind of compensated by strong Black support in key areas, and support from other minorities and that support was just big enough for him to win. Remember, Romney himself didn’t rile up the base and inflame racism, so he’s looked at as just “one of those” Republican establishment figure. So there were no excitement factor in terms of White turnout. How about immigration? In that year I expected immigration would be a key issue, but I was wrong. Both Obama and Romney had essentially the same position in immigration, although Romney had to “harden” GOP position to appease Tea-Partiers. (Basically pathway to citizenship vs Romney’s famous ‘self-deportation’ policy).

        BTW, at that time around 2012, Republican party was experiencing a deep fracture because of the immigration and other social issues. The populist base – ethnic White Christian solidarity – began to collide with the party establishment who wanted to expand the party with minority outreaches. The White Christian base saw this as the party establishment just selling out to big corporations and international money interests looking for cheap labors and profits. And the fracture deepened to the point where the sitting Republican Speaker of the House (John Boehner) had to resign.

        Fast forward to 2016 and enter the Donald Trump – a joke candidate who is also the best known Birther. He descended down the escalator at his Trump Tower and announced his candidacy by delivering a speech in which he said Mexicans are rapists and murders. And he’s going to build a wall along the Mexico border. This is the most shocking anti-immigrant and racist speech at the time. Media reported this incident as a kind of joke – rightfully so – but that exact racist statements began to capture votes. And the rest is history.

        I also want to say Hillary Clinton won the popular vote this year. The margin is expected to be around 1.5% – just 2.5% lower than Obama in 2012. So Obama could’ve lost in 2012 if, say, Russians and FBI meddled in the 2012 race. So Obama being elected twice doesn’t mean at all that this country finally overcame racism, nativism, and xenophobia.

        And quite contrary, the race of 2016 and the election of Donald Trump is the proof that the White majority in this country doesn’t want to lose the majority status, and doesn’t want to see any more non-whites coming and diluting ethnic composition in this country.

    • 병신들 66.***.201.151

      위에 영어쓴 빙신아 힐러리 깝치면 나라가 더 좋아질것 같냐? 지금 이민자 더럽게 많아지고 특히 무슬림들 껄턱하면 테러 일으키는데 너같은먀

      • 한심 71.***.186.5

        나라를 위해서 그럼 너랑 너가족부터 조용히 나가줄래 “드러운” 이민자야?

        힐러리? 뭐 나라 좋아지고 하는건 2차 문제고, 인종차별 성폭행범 트럼프 세상에서 기고만장 우월의식 백인들한테 드러운꼴 덜 봐서 미국 내 삶의 질 100만배 좋아질거 같은데?

        무슬림 테러? 나한텐 주변에 쫘악 깔린 KKK/Aryan Brotherhood/National Socialist/Traditional Workers Party/Trump Rally Goer 또라이 애들이 내 가족한테 테러하는게 100만배 더 걱정된다. 당신 어디서 백인 똘애들한테 얻어터지면 기껏해야 한인교회가서 ‘내가 뭘 잘못했을까 하나님 예수님 괴로와요 도와주세요’ 타령이나 할거면서 지 주제파악도 못하고 뭔 무슬림 테러 걱정이삼.

        너같은 열등꼴통 지못난거 알았으면
        구석에서 찌그려져 나는 뭐가 문제인가
        본인수양 자기발전 힘쓰지는 못할망정
        인터넷서 들어봤다 나도한번 말해보자
        무식한거 들통나서 동네창피 한인망신

        영어쓰고 돈잘버는 고학력자 엘리트들
        이건뭐야 떼거지로 힐러리 지지하네
        에라이 잘난넘년 꼬락서니 보기싫다
        기회는 이때다 똥자루 던져보자
        선풍기 명중했다 다같이 똥덮었다

        병역기피 재벌이세 탈세범 트럼프
        인종차별 성차별 음담패설 트럼프
        우방국가 삥뜯자 핵전쟁 트럼프
        백인우월 연쇄파산 성폭력범 트럼프
        그래도 힐러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님은뭘까 누구일까 병신아님 명예백인?

        • 108.***.213.43

          이건 뭐 대화가 통하지 않으니…아니 이사람은 뭐 흥분해가지고 다짜고짜 욕을 막 남발하시고 내가 트럼프를 지지한던 힐러리를 지지한던 그게 무슨 그리 큰 상관이라고 저리 난리를 치시는지? 어디 백인한테 애들이 맞았다거나 인종차별 당하셨습니까? 왠 그리 피해의식이 쩝니까? 미국살면서 인종차별 당해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지요? 지난 2번 민주당 솔직히 그전까지 민주당이 정치를 잘하는줄 알았는데 미국에 와서 보니 반드시 그런것도 아니었습니다만 신분을 얻고 나이가 먹어가니 포풀리즘이 얼마나 사회를 망치는지 알게되었습니다….대화의 기본은 상대방의 생각을 인정하고 나와 다름을 인정하는것부터 시작입니다….근데 이건 뭐 트럼프 생각과 내생각이 일치하는걸 그냥 글로 쓴것인데 공화당은 이민자편이 아니고 트럼프 지지자는 저학력 백수들이거나 레드넥이거나 아님 그냥 꼴통리다라고 치부를 하는 할말이 없지요…애들한테 설마 저런식으로 사물을 바라보게 하시나요? 이거 아니면 저거….언론에 많이 세뇌당하신것 같네요…님보다 수십년 아님 수백년 먼저 온 사람들이 전세계에서 가장 대중의 생각을 잘 정치에 반영한것이라고 믿고 나름데로 계속 발전시킨 나라가 미국이고 그안에 살고 있는 미국민이 그나마 다른 3세계 인간들 보다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입니다…제가 님하고 이런것 가지고 논쟁해봤자 무슨 소용이겠이겠냐만은 이번에 트럼프를 찍은 사람들은 나름데로 자기 생각에 나라를 변화하고 싶어해서 찍은겁니다…그중에는 많은 배운 백인들도 있습니다…거꾸로 생각해 봅시다…님이 한국에 사는데 베트남 무슨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이민온 사람들이 한국정치에 참여해서 한국인들의 권리를 자꾸 빼앗는다는 느낌이 들면 한국 정치인들이나 한국 사람들이 위기의식을 느끼지 않을까요? 지금 백인이 딱 그런 심정일겁니다….뭐라 말을해도 미국이 국권하게 나라가 유지하게 된건 미국 백인의 깊은 신앙심을 기본으로 한 철저한 법치주의입니다…총기로 사람이 죽어나가도 국권력이 강한 나라이었기 때문에 온갖인간들이 와도 법치력이 떨어지지 않는겁니다…이민자라도 다 같은 이민자가 아닙니다….무슬람 좋아하는 인종이 미국에 많을까요? 지금 테러는 무슬람이거나 아님 무슬람과 관련된 사람들이 많습니다..무슬람의 종교는 기본은 우리 종교를 믿지 않는 다른 인종은 다 죽여도 좋다입니다…유투브에서 찾아보세요..무슬람이 얼마나 무서운 종교인지…공화당이건 민주당이건 무슨 이민 정책이건 무슬림 미국 입국 제안은 당연히 옳은 선택입니다…..다양성도 다양성 나름입니다…

    • 108.***.213.43

      당신의 교육자라는게 트럼프가 대통령 된거보다 더 유감이네요…도대체가 무슨 저런분들이 있는지? 트럼프 임기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무슨 독재자 당선됐다는것처럼 말을 할수가 있는지 충격이네요…지금 이민자들이 서로 뭉치자 않는다는걸 말씀하셨습니까?…무슨 우리가 조폭 집단입니까? 언제까지 민주당의 이민자 기만정책을 보고만 있으라고 하는겁니까? 민주당이 제대로 했으면 표로 나왔겠죠.. 히스패닉계 백인이 트럼프를 40%나 찍었다고 합니다….멕시코에 담을 쌓겠다는 사람을 지지했습니다..그들중에 불법체류자 가족이 있거나 아님 자기도 한때 신분으로 힘든 나날을 보낸적이 있었을텐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공화당을 지지했습니다…왜그럴까요? 단순히 KKK이니까 인종차별주의자 라서일까요? 영국의 브렉시트에 이어 미국의 시민혁명과 같은 일이 벌어진거고 저같이 우매한 인간들만 이민자 우호라고 아무 생각없이 민주당을 지지한거지 미국민은 다른 생각이었어요…이렇게라도 힘없는 서민이 나라가 잘못가는 방향을 다시 바로서게 만든게 대단하게 보입니다..미국민들 그렇게 우매하지 않습니다…적어도 한국인처럼 광우병으로 선동당할만큼 바보들은 아닙니다..모든 배운 사람들이 마치 우리는 이렇게 배운게 많아 그런데 너희 같이 무식한것들이 어딜감히 내자리를 넘보냐 하면서 킬러리를 내세워서 언론 플레이 하고 마치 선거는 끝난거마냥 선동한짓에 대해 국민들은 당하지 않았습니다…CNN은 선거 당일 아침까지 킬러리의 승리 확률을 91%라고 오보했지요…진정 몰랐을까요? 당장 주식하고 밀접한 연관이 되어있었을텐데..그런데도 이런짓을 하는게 월가와 손잡은 민주당의 모습입니다…공화당도 마찬가지긴해도 민주당만큼 심하게 썩지는 않았죠..

      • 한심 71.***.186.5

        팩트체크 리서치도 못하고, 사리 판단도 못하고, 인터넷 음모론에나 휩쓸리고, 글도 지지리 못쓰고…ㅉㅉ 결국 한다는 이야기가 백인우월 백인패권 설파하네 ㅉㅉ

        위에도 말했지만 트럼프 지지자 멍청하고 꽉막힌거 당신이 Exhibit A라니깡?

        아줌니,, 인생 재수강이요.

        • 66.***.201.151

          좀 배웠다는 인간이 반말에 욕설에 글이 어쩌구 저쩌구 지 멋데로 소설이나 쓰고 있네요…..밥은 먹고 다니슈? 여기 운영자입니까? 여기 들어오는 수십개 쓰레기 글들 올려서 조회수 올리는 인간들중 하나인듯…꼴에 영어는 배워가지고 허접 쓰레기글이나 올리고 아이디데로 한심하기 그지없고 천박한 인간같으니…

          • 66.***.201.151

            백인우월 옆구리 터지는 소리하고 있네요…꽉막혀 가지고 수구꼴통 같은놈이 꼴에 민주당 어쩌구 저쩌구 헛소리나 하고 다니고 당신이 쓰는 글로 많은 사람이 힘들수도 있어요..그리고 교육자면 그만 내려와요..정신이 거의 분열수준이니깐…

          • 한심 71.***.186.5

            이거보슈 열폭 아지매.

            당신이 여기서 이러는게 못배운 자들이 배운자들에 대한 반감으로 트럼프를 지지한다는 이론을 확인해 주고 있다는 것 아직도 모르겠오?

            그리고 심한말로 많은사람 힘들게 하지 말라고는 트럼프한테나 해 주시오.

        • 글을 읽고 172.***.17.127

          글 속에 글쓴이의 영혼이 묻어 있답니다.
          아무리 다가올 미래가 불안하고 두려워도 남의 글에 빈정대는 논평과 욕설은 삼가합시다.
          격 떨어집니다.
          쓰신 한글과 영문 등을 분석해 보니 어휘나 문장하나하나 유아적인 사고가 드러납니다.
          대강 나이도 보이는데 더 이상 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좀 더 인격 수양을 하시고, 앞으로 성숙한 이민 생활 바랍니다.
          그대 께서 천하의 나쁜녀석이라고 생각하는 트럼프 라는 사람이 지난 2016년 11월 8일 민주주의 투표제도에서
          승리하여 어쩔 수 없이 그대의 대통령이 됩니다.
          정말 이 사실이 싫으시면 다른 나라로 다시 이민을 가시면 되세요. 또한 한국으로 돌아가셔도 되구요.
          이런 방향제시까지 제가 친절히 할 필요는 없지만, 같은 동포로서 그대가 안타까워 말씀 드립니다.
          제발 현실을 직시하시고 인정할 건 인정하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성숙한 인간의 모습 기대합니다. 끝.

          • 한심 71.***.186.5

            입은 삐뚤어졌어도 말은 바로하라고 했습니다. 위에 음/흠 아줌마께 제가 틀린말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음담패설 막장막말 트럼프도 대통령 된 마당에 우리 political correctness는 잠시 접어두고 진짜 솔직하게 까놓고 트럼프 지지자 꼴통들이고, 그들때매 다같이 똥통에 들어갔다는 사실을 직설적으로 말해줘야 서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님 말대로 글을 쓸때 혼을 담아 쓰려고 노력하는데, 제 말과 글은 사람들이 돈주고도 배우려고 하니 그리 걱정 안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위에 어떤분이 ‘영어쓴 빙신’이라 저를 칭하여 사실 느낀바가 많아 전통 사행시로도 즐겨보시라고 운을 띄었습니다.

            또한 트럼프는 최다득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일종의 편법으로 된거죠. 결국엔 나라 말아먹은 W 부시처럼요.
            국민의 선택은 옳은게 맞고, 존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부시처럼 트럼프는 국민에게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참여 민주주의에 배치되는 개념입니다. 말 그대로 종교집단에나 적용되는 말이죠. 지금까지 일군게 있는데, 트럼프 White Nationalist똘마니들이 원하는대로 쉽게 떠나주지 않을겁니다.

    • -_- 166.***.0.1

      사람들의 온갖 이기심이 참 정치판에서 적나라하게 들어나는군요. 본인들이 합법적 신분이고 스템관련 종사자들이라 이런 말들을 함부러 하는지 모르겠지만 참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여러분들이 먹는 블루베리, 사과, 복숭아 다 불법체류자나 아무런 기술없이 이민온 사람들 노동력입니다. 성폭행이나 임금체불, 폭행등 열악한 환경에서 그래도 자식들 더 좋은 환경에서 키워보겠다고 일하는 사람들이지, 이득 보는 사람들은 다 다른데 있다는거예요. 과일 싸게 먹고, 싼 가격에 빌딩 청소하고, 그 혜택은 기업인과 소비자들이 받고 있는거예요.그래서 노동시장 수요가 있는게 현실이니까 서류화하면 세수도 확보되니까 그렇게 하자는거고. 트럼프도 이민자 다 때려 잡을꺼 같이 하더니 일단 벽부터 치고 그중에 범죄자를 색출해서 보낸다잖아요. 근데 여기 있는 분들은 울트라 보수인지 완전 불체자 보내는데 왜 이렇게 혈안인지..

    • 상실5단계 166.***.162.8

      애플이 망하기는.. 미국 서민들이나 다시 털린거지.. 유색인종들이 다 뒤집어쓰고.. 무식한 레드넥들 덕분에 다시 똥 찐하게 밟네.. 아 드러..

    • 한심 71.***.186.5

      왜? 전문가 말이 너무 어려워 본인의 저질 지적 수준을 비하하는거 같아 기분이 나쁘셈? 그래서 전문가 말은 듣지말고, 세상이 어케 돌아가는지 귀찮게 알려고도 하지 마삼?

    • 한심 71.***.186.5

      Another idiot who just can’t wake up to the fact that non-college whites (read: stupid racists) elected a con man.

      트럼프가 거짓말 안한다고? 정말 트럼프가 성폭행 한적 없다고 믿으심? 자백 테이프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트럼프는 거짓말을 하도 밥먹듯이 해서 심지어 문장의 시작과 끝이 서로 상충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이런 “허물”은 기성 정치인이 아니니 다 덮어줄 수 있는거삼???

      왜 미국 대중이 기성 정치인들 “부패” 했다고 생각하는지 아시남? 그들이 당신이나 나같은 유색인종 이민자들 흑인들 한테만 퍼주고 (foreign influence/special interest) 무식하고 못사는 깡촌에 뒹구는 백인 형제들은 무시한다고 느껴서 그런거다.

      은행 로비? 정부가 은행 규제를 하니까 그거 풀라고 로비를 해야하는거다. 트럼프가 무는 규제를 한다고 하는데? 그냥 다 푼다는거 아냐 – 로비따윈 필요없게. 그게 로비스트 척결이나? EPA도 날라간단다. 개스 오일 석탄업체 로비스트들은 이제 밥 굶게 생겼다. 할일이 없어져서. 로비스트 없는 세상 참 만세다! Let’s celebrate Lobbyist-free world – as long as we have it!

      트럼프는 산적한 문제에 대해 해결책이 애초에 없었다. 해결책을 낼 재간도 없거니와 의지도 없었지. 그저 슬로건! 인종 반감 윽박지르기, 배운자에대한 반감 윽박지르기!

      뭐 모두의 예상을 뒤없고 트럼프가 당선됐는데 (without getting popular vote), 이에 대한 의미 부여를 부패한 정치인들 대한 대중의 응징 등등으로 미화하려하는거야말로 진실을 외면한 가식이다.

      트럼프 당선의 의미? 미국은 무식하고 어리석은 인종차별 성차별자들로 넘쳐나는 나라라는게 트럼프 당선의 가장 큰 의미다. 민주당은 아니나 다를까 대중의 수준을 너무 높게 짚었던게 실수였고.

      마지막으로, 트럼프가 일말이라도 대중의 의지를 반영해서 국정 운영 할걸로 보면 빨리 꿈 깨시길.
      트럼프는 빈 깡통이다. 소리만 요란한 한 빈 수레. 이제 대통령 되고나니 이걸 채워야 하는데, 뭘로 채울건데?? 대중이 그토록 혐오했던 서민 피 쪽쪽 빨아먹고 환경 겁탈하는 기존 공화당 special interest/big money promoted 정책으로 채워진다. 왜냐고? 1) 트럼프는 아는게 없음. 2) 상/하원 공화당원들과 싸우기 싫음 – he just wants to say he implemented a beautiful, terrific policy with Republicans.

    • 한심 71.***.186.5

      “몇달 후 귀하의 대통령은 힐러리가 아닌 트럼프가 되는게 기정사실 아닌가요?” Thanks for reminding me of that! I almost forgot! That helped me my anger issue Jesus Christ!

      상실의 시대님.. 내가 힐러리가 안되서 열내는게 아님. 트럼프 욕을 하는것도 아님.

      내가 열내는 이유는 우선적으로 병역기피 재벌이세 탈세범 연쇄파산 사기꾼 인종차별 성차별 음담패설 백인우월 성폭력 범죄자를 대통령으로 만든 이 나라의 머저리 바퀴벌레 인종차별 1.5억 국민들한테 열을내는거고,

      다음으로 더 중요하게는 소수인종으로서 어떻게 주미 한인 권익을 향상시킬까 생각이라고는 눈꼽만치도 하지 못하는 근시안적 우왕자왕 어리버리 상황파악 못하고 뭉치지는 못할망정 지들끼리 경쟁하고 헐뜯는 답답한 한인들이 여기 생각보다 많아서 열을내는 것이오.

      그리고 미국서 돈이 다가 아님.. 내 별장도 있고, 미국 대기업 간부들과 친구먹고, 지금은 대학에서 가르치는데, 미국넘이라고 생각하는 내 새끼들 트럼프의 미국에서 인생 살거 생각하니 눈앞이 캄캄하오. 끽 해야 의사 변호사 교수 나부랑이나 되겠지.. 반면 또라이 트럼프같은 캐사기꾼은 인종감정 윽박질러 대통령까지 될 수 있는 나라??? land of opportunity my ass.

    • cpa 173.***.169.161

      명문이네요! 댓글중 가장 정확하게 시류를 해석하시네요. 한수 갈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