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을 구입하시기로 잘 마음 먹으셨습니다. 이곳에 k 로 시작 하는 ID 의 글들은 무시하시기는 잘하셨습니다. 하긴 그말에 넘어가는 사람도 없겠지만…
집을 구입하시기로 하면 우선 처음 하실일이 론 오피서를 만나셔서 본인의 크레딧으로 어느정도의 금액까지 론을 할수 있는지 알아보시는것이 우선 중요합니다. 그럼 그 금액대에 맞는 집가격대에서 house hunting 을 하시면 됩니다. 론 오피서와 본인의 크레딧 성적을 뽑으면 그 크레딧은 3개월까지 사용할수있니다. 그러므로 3개월안에 집을 사시면 좋겠죠. 3개월이 지나서 다시 크레딧을 뽑더라도 크게 스코어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짧은 기간내에 많은 회수의 크레딧을 뽑지 않은 이상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본인이 론을 할수 있는 능력을 확인하시지 않고 집을 보러다니시는것이 더욱 위험한 행위입니다. 나중에 론이 안되면 낭패를 볼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house hunting 은 본인이 스스로도 할수 있지만 어차피 바이어는 수수료를 내지 않기 때문에 리얼터를 고용하시는것이 낮습니다. 리베이트도 집가격의 1~1.5% 까지 요구할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절대로 리얼터 선정후에 리베이트네고를 하지 마세요. 리얼터는 닳고 단 사람들이기때문에 리베이트 네고는 나중에 하려고 합니다. 리베이트를 적게 주려는 심산이지요. back off 를 할수 없는 상황까지 가서야 말이죠. 그러니까 애초에 리베이트를 준다고 광고하는 리얼터를 만나셔서 편하게 일하시는게 좋습니다.
훌륭하고 마음에 드시는 집을 구입하셔서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무식한 질문 같지만 집을 먼저보고 모기지 론을 신청하나요
>아니면 론을 먼저 확보해놓고 그 론에 맞는 집을 알아보나요?
>그리고 론신청시 이곳저곳 론아피스에서 크레딧 확인하면 신용이 많이 깍이질 않나요? 그러면 다음달에 론신청하려고 하면 크레딧이 너무 떨어져서 좋은 조건에 얻기 힘들 것 같은데.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궁금한게 너무 많네요. 조금만 조언주시면 걱정이 많이 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