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는 절차가 어떻게 돼죠?

  • #291039
    homebuyer 24.***.53.165 2560

    정말 무식한 질문 같지만 집을 먼저보고 모기지 론을 신청하나요
    아니면 론을 먼저 확보해놓고 그 론에 맞는 집을 알아보나요?
    그리고 론신청시 이곳저곳 론아피스에서 크레딧 확인하면 신용이 많이 깍이질 않나요? 그러면 다음달에 론신청하려고 하면 크레딧이 너무 떨어져서 좋은 조건에 얻기 힘들 것 같은데.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데 궁금한게 너무 많네요. 조금만 조언주시면 걱정이 많이 줄것 같습니다.

    • casman 65.***.118.86

      밑에 찾아보면 다 있는 이야긴인데, 너무 누워서 떡을 먹을려고 하느거 아닌지…
      일단 집을 고르고,계약서를 쓰고나서 신청하면 되지요. 먼저 론을 신청하고 집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계역서 쓸데 pre-approve letter 를 제출해야지 거래가 될수도 있습니다. pre-approve 는 본인의 소득, 다운페이정도에 따라 얼마까지 론을 해줄수 있다는 내용정도입니다.
      론을 여기저기 알아봐도 credit 에 영향 없습지다. 단기간내에 여러군데 알아보는것은 1 개로 인정합니다.

    • homebuyer 24.***.53.165

      casman님 고맙습니다. 여러글 읽어봤는데 너무 글이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