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Flat TV에서 DVD 시청시…

  • #290843
    LCD 69.***.223.252 2491

    LCD Flat TV (Sharp 32in: LC-32GA5U 모델)을 bestbuy에서 보고왔는데요
    궁금한게요.

    DVD를 볼때 역시 상하단에 black band가 나오더라구요. 일반TV에서 볼때처럼요.

    그래서 직원한테 screen에 full로 맞춰서 볼수 없나요 물었는데요
    직원은 아마도 할수 있을거라는 애매한 말을 하더라구요.

    LCD Flat TV에서도 역시 상하단에 black band가 나올수밖에 없는게 정상인가요?

    • dvd 64.***.212.253

      원래 극장에서 보는 영화는 1.85:1로 16:9보다도 더 옆으로 넓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16:9인 tv로 보셔도 아래위에 바가 나옵니다. 그게 아니고 화면에 다 차게 나오는 dvd도 있는데 그건 anamorphic widescreen이라고 불립니다. 뒤에 보면 써 있죠.
      물론 tv에 여러가지로 늘리고 줄이고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소스가 어떤 것이든지 전체화면에 다 차게 할 수는 있습니다. 다면 ratio가 틀려지니까 좀 이상해 보이기는 하겠죠. 하지만 그것도 계속 보면 익숙해 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