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금 집사람과 집을 살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크레딧첵도 했고 (700점 넘었습니다), 유명한 ING Mortgage회사에서 처음 사는 사람이라서 80% mortgage하고 10% home equity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럼, 나머지 10%를 다른 은행에서 home equity를 신청하는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한은행에서 조금 비싸더라도 80:20으로 하는것이 나을까요? 그리고, down payment 하나도 없어도 융자가 first-timer에게 가능할까요? 참고로 property 가격은 (여기가 인디애나주입니다) 약 $120,000 정도 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