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외의 곳에선 인터넷이 안되요.

  • #290166
    J 24.***.101.147 2441

    IBM T42를 쓰는데요.

    첨(10월 초)에 컴을 사서 학교에서 썼을땐 인터넷에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학교에선 주로 허브에 연결해서 써요.

    집에선 D-link 802.11g/2.4GHz wireless 인터넷을 주로 쓰구요. 지금은 시험 삼아서 wireless를 disable시키구선 wired 를 쓰구 있는데, 집에서도 wired 는 잘 되네요.

    문제는 제가 중간에 뉴욕에 출장을 갔었는데요. 그때 머물렀던 호텔에서 wirelss internet을 썼거든요. 잘 안되어서 customer service랑 전화로 이야기해서 컴의 setting을 (network쪽이었던걸로 기억) 하라는 대로 조절했었어요. 결국 거기 wireless 인터넷이 별로 안 좋아서, 그냥 포기하고 돈을 돌려받았었구요.

    근데 문제는 그때 setting을 바꾼 이후로 집외의 장소에서 인터넷이 안되요. wired 인터넷이 문제가 없었었는데, 아예 “unplugged”로 나오구요, 아까도 학교에서 줄을 꽂았는데, wire unplugged 이라고 나와요. 허브를 봐도 아예 꽂혀있다는 표시도 안나더군요. 집에선 꽂거나 wireless 하면 되는걸로 되구요.

    도대체 왜 그럴까요? 혹 IBM 쓰시는 분들이나 네트웍 잘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 매트 67.***.126.243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제 짐작으로는 드라이버가 disable 상태가 아닌가합니다. Network 우측클릭 -> property -> local connection 가운데 상태가 disable인 것을 우측클릭하셔서 enable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되면 customer service에 다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