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근거 링크 하나 없고 카더라 이시네요. 저도 독일차를 끌지만 독일차라고 태생이 다른 럭셔리 카라고 표현하시니 웃고 갑니다. 물론 주관적인 시각이지만 누가 CLA나 BMW3 시리즈가 태생이 다른 럭셔리카로 봅니까.
차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모델을 보시고 말씀하셔야죠. 글 쓴거보니 기본적으로 비머의 가격도 모르시는 것 같은데요, Porsche 가 왜 미국에서 넘사벽입니까. Maccan MSRP 가 $47,500인데요. 물론 유지비가 비싸지만 아무리 Porsche 라고해도 Cayman 정도까지는 넘사벽은 아니죠. 말씀드렸듯이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그 차의 모델을 보셔야죠. 앨란트라랑 에쿠스랑 현대에서 만든다고 같이 묶어서 비교하진 않죠?
참고로 MSRP $80,00 이 넘는 BMW 7 series 도 Forbes 의 15 New Cars to Avoid의 리스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차 값만큼의 기능을 못한다고 평가했을 뿐만아니라 J.D. Power 에서 평균에도 못드는 점수를 받았고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차가 완 전 다 르 다는 캐딜락도 리스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비싸다고 차가 무조건 좋나요. 본인의 월급 뿐만아니라 생활 방식이나 운전 습관, 취미 생활에 따라 자신한테 맞는 차가 있죠.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모델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