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늘 글만 보다가 이렇게 저도 글을 올립니다.
제 차는 2000 년형 캠리 4 기통 오토 미션 모델입니다. 주행거리는 17 만 마일 넘었습니다.지난 주에 점검을 받으면서 튠업이랑 rear sway bar bushing 등을 갈아서 나름 괜찮아진 거 같은데, 정비소에서 오토미션 쪽에서 살짝 오일이 샌 흔적이 있다고 합니다.특별히 바닥에 고일 정도의 양은 아니라고 하는데, 그러고보니 1 단에서 2 단으로 넘어갈 때 부드럽게 변속되지 않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지금까지 정비하라고 추천받은대로, 라디에이터, thermostat, spark plug, spark plug gasket, spark plug wire, catalytic converter 등등 권고받은 대로 꾸준히 갈아 주었는데… 17 만 마일이 되다 보니 이제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ㅎㅎ미션 오일 누유를 간단히 수리하는 방법이 있을지요? 아니면, 얼마나 오래 탈 수 있을까요? 20 만 마일이 되면 타이밍 벨트 정비를 해야하는데 그때쯤 처분해야하는게 아닌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