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v.s 네비게이션 다른점? 작동법

  • #1976
    궁금 71.***.94.81 5331

    아래 여러분들의 유사 질문들 봤습니다. 더불어 아시는분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bestbuy 에서 gps 200달러 안쪽것을 봤는데 성능 쓸만 한지 모르겠어요?
    gps 와 네비게이션의 다른점이 궁금해요, 단지 가격문제인가요? 좋은 네비게이션은 주소나 옐로우 페이지 입력등을 하는데, 가격이 싼것들은 키 페드도 없던데 어떻게 메모리 시켜 찾아가라는 소린지 궁금해요. 현 나의 위치만 알려주는 정도인지 아니면 그 이상의 기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낯선 도시로 이주해와 직업상 많이 돌아다녀야는데 위의것이 필요한데 어떤걸 사야는지 궁금도 하구요.
    요구사항이 너무 많았죠? 죄송하구요, 아시는데 까지라도 답변 부탁드리고요 감사합니다

    • 치우 24.***.216.20

      용어에 혼동이 있는것 같습니다. 지도를 찾아주는 기계를 네이비게이션이라고 하며 GPS는 위성과의 연결을 하는데 필요한 장치입니다.

    • hilgard 65.***.156.206

      200달라에 좋은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장만할 수 있어요?
      GPS님, 모델과 성능 및 가격을 알려 주십시오.

      GPS는 위성신호를 받아서 현재 그 기계의 위치를 알려주는 시스템 입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GPS 정보와, 저장 되어 있는 지도 정보, 그리고, navigation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 까지의 길을 알려주는 시스템 입니다.

      어줍쨚은 gps나 싸구려 navigation 시스템을 사시면 크게 실망하실 껍니다.
      아직까지는 200달러 안팍으로는 쓸만한 네비게이션 시스템 본적이 없습니다.
      가격차가 천차 만별인것은 보통 navigation software의 성능, 프로세서의 성능, display의 성능, 메모리 크기, 맵정보의 정확도 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자동차에 장착되어있는 네비게이션 시스템들은 거의 모두 NAVTech 맵 정보를 사용합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NAVTech on board 라는 선전이 있는걸 장만하실것을 권하고 싶네요.

      쓸만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장만하실려면
      적어도(!) 500불 이상 투자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 궁금 71.***.94.81

      모두 각자 알고계신 정보로 성으껏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hilgard님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