쌔똥 자국남은거 어떻게 하나요?ㅡㅜ

  • #18927
    VD 63.***.193.4 14586

    새로 벨로스터 검정색을 구해서 타고 있는데요…

    새똥을 한 2주 후에 세차를 했는데..똥은 사라지고 흔적은 남았네요..ㅡㅜ
    뿌옇게 생긴 흔적인데, 클리어 코팅이 나갔다고들 하던데….인터넷에 너무나 다르고 많은 방법들에 오히려 더 헷갈려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하려면 어떻게 없애나요??
    어떤건 사포로 갈고, 왁스 메기고 그러던데…어떤사람은 그냥 머 바르면 된다기도 하고…
    차에 바르는건 어찌나 많은지…. 왁스를 바르는건지..컴파운드? 인가를 바르는건지…
    손으로 하면 안되고 무슨 돌아가는 기계로 발라야만 하는지… 기계에 붙이는 천은 

    종류가 또 왜그리 많은지…..에휴

    검정색 차 관리하면서 정말 많이 배웁니다.. ㄳ 
     
    • 쿠파아빠 69.***.149.172

      새똥 같은 경우 강산성이라, 빠른 시간안에 제거하지 않으면
      페인트를 녹이고, 태양이 뜨거운 지역이라면 도장면을 벗겨버립니다.
      특히 검정색 차량의 경우 훨씬 더 눈에 띄지요.
      말씀하신 경우를 보니, 이미 그 자국을 완전히 지우는 것은 힘들어보입니다.
      차량의 도장면에 이물질이 씌어진 것이 아니라, 녹아들어간것이기 때문입니다.

    • ISP 72.***.141.205

      그냥 차 세차 깨끗이 하시고, 차를 완전히 말린후에 그부분 왁스질을 좀 쎄게 해보시죠.

      그래도 안지워 진다면… 그냥 맘 푹 놓으시고 타세요. 어쩔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정도면 다 지워 질 겁니다.

      나무밑에 차 세워 놓으면 새똥 어쩔수 없습니다.

      그런데, 새똥 묻어서 좀 있다고, 페인트에 먹을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제가 무뎌서 그런지 몰라도.. 새똥 묻은거 놔두고 타도.. 뭐.. 티 안나더군요.

    • vd 63.***.193.4

      네… 완전히 확 눈에 띄는 정도는 아니구요…
      보는 각도에 따라서 보이기도 하고 안보이기도 하네요.. 그냥 뿌옇게 된,, 지문같은 흔적이라고 할까요..?
      폴리쉬 왁싱을 해보면 될거라고 누가 얘기해주는데…돈도 만만치가 않네요.
      일단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 ㅋㅋㅋ 71.***.74.97

        아주 럭셔리차 아니면 그냥 맘을 비우세요.
        차도 어짜피 소모품인 지라. 저도 새차 산지 1달만에 새똥자꾹이 안지워져서 계속 신경쓰였는데, 샘즈클럽에서 옆차가 두어번 문으로 찍어주니까 새똥자꾹은 신경도 안쓰이게 되더라구요.

        • 정답 98.***.254.64

          황당한 답 같기도 하지만, 말 그대로 더 한 거 생기면 새똥자국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죠. 위로는 안 되지만, 맘 비우는 게 더 근본적인 해결책……

    • 리무버 65.***.14.12

      자동차용품점에 가서 Meguiars ScratchX 라는 걸 사서 써보세요.
      99% 제거 될 겁니다.

    • 지나가다 122.***.63.187

      쿠파아빠님 말씀이 맞습니다. 완전히 없애는 것은 힘들겁니다. 대개의 경우 누구든지 새 차를 사면 초기에는 티끌만한 흠집이라도 생기면 그것에 신경쓰이는 것이 인지상정이지만,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조금씩 무디어 지게 마련입니다. 그냥 고장없고 사고없이 잘 타는 것이 최고려니 하시고 마음을 조금 비우시면 편해집니다.

    • vd 63.***.193.4

      meguiars M105 compound 를 사서 문질러보니 없어졌네요…
      없어졌다기 보다는 잘 덮었다고 표현해야 하는거겠죠? 아무튼…. 참고하세요!
      검정색 차에 뿌옇게 새똥때문에 변색?이나 클리어 코팅이 대미지 된 곳에 요긴하게 쓰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