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이야 말로 인터넷에서 본 이야기로 말씀하시는거 같은데요..제가 미국에서 굉장히 친한 친구들중에 중국은 왜그러냐 하면서 마음터놓고 이야기 할수 있는 중국본토출신 미국사는 중국친구들이 있는데요…정말 집 마다 다릅니다. 제 친구가 사업해서 돈 잘 벌어서 부인 놀아도 되는데 부인도 차이나타운 나가서 일하고 돈은 각자 관리하고 생활비도 각자 얼마정도 내서 생활합니다. 이친구 어린 나이 30에 모기지 없이 45만불짜리 집 올케쉬로 샀습니다. 그리고 와이프는 9살 어린 21살 이고 아기 한명 있습니다…이친구 시간나면 집안일도 하지만 밖에서 일하는 시간이 길때는 와이프가 많이 하죠.
다른 중국 친구들한테도 물어봤습니다. 정말 중국에서는 남자가 집안일도 다하고 일도 하고 다하냐고? 아니랍니다..정말 가정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상하이 여자가 최악이라고 상하이 여자들은 그런답니다… 대만 친구네 집에서 한동안 지낸적 있습니다. 그집 어머니가 집안일 많이 하시더군요. 요리도 그분이 하시고 사먹을때도 있지만 친구 아버지 집안일 하는거 못 봤습니다.
진짜 상하이 출신 여자한테 물어봤습니다.. 정말 남자들이 다 하냐고? 꼭 그런건 아니랍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그 가정들 문화에 따라 또 다르답니다. 돈돈돈은 한국 사람들이 죽었다 깨어나도 중국 사람들 못 쫒아가요. 돈에 관해 엄청시리 지독한 사람들이 중국사람들입니다. 이친구들 본토 중국 정부도 못 믿고 자기가 살고있는 해외 정부도 믿지 못하고 결국엔 자기를 지키고 풍족하게 해줄수 있는건 돈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살아요. 돈만 있으면 안되는것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사는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