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com으로 직장 찾을수 있긴 한가요?

  • #159352
    SSD 208.***.233.163 6111

    IT쪽으로 이직 준비중인 사람입니다.

    구직자분들 monster.com을 통해 잡 구할때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제 경우 한 회사에 apply하기 위해 이력서를 올려놨더니만,

    recruiter한테 전화만 잔뜩 오네요. 그것도 다른 주에 있는…

    제가 작업한 프로젝트와 데모 버전을 웹에 올려두고, 다운을 받을때마다 카운트가 올라가게 해두었습니다. 그걸 이력서 안에 링크를 시켜두었구요.

    다운로드 회수는 안올라가는데, 전화만 오는 것이…. 이력서와 제 첨부파일은 제대로 보지도 않았다는 얘기인데요.

    심지어는 보험회사라고 전화가 와서는 sales rep을 구한다고 하더군요. 트레이닝은 자기네가 시켜준다나….

    그래서 일단 monster.com에 올렸던 이력서는 내려두었습니다.

    그래서 monster.com은 일단 접어두고 야후 핫잡이나 indeed / juju / dice 이쪽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monster.com이 워낙 유명한지라 무시해도 될까 모르겠습니다.

    monster.com을 통해 직장 구해보신 분 계신가요?

    • HR-manager 192.***.136.113

      구인 회사 웹에 올리시지 마시고 각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 하셔서 지원하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좋은 직장은 몬스터 이런곳에 올라오지 않지요.

      한마디 더 해드리자면 이런식으로 공고가 납니다

      자리가 날것같음 (좋은 자리는 이미 입소문/ 인맥으로 내정자 확인) -> 사내 공고 (회사 규정이죠) 아무도 지원않할시 (가끔씩 적임자가 없어서)-> 사외공고 ->?-> 몬스타??? (20%-30% 이쪽으로만 공고가 나지요)

    • 다른생각 155.***.97.162

      HR-Manager님께서 말씀하신순으로 잡공고가 나가는게 대부분이지만… Public 관련 잡은 바로 몬스터같은 곳으로 공고가 나가구요. 저라면 제 이력서를 몬스터같은곳에 올릴것이 아니라… 몬스터, indeed등을 통하여 잡opening을 보게되면 그 회사웹으로 가서 opening을 확인후 바로 지원할것 같은데요.

    • .. 24.***.51.130

      저는 6년전 한국에서 몬스터에 제 이력서를 올려 놨다가 헤드헌터에게 지금 다니는 회사를 소개 받고 H1B비자 받아서 미국에 왔습니다.

    • 지나다가 66.***.247.220

      monster 등등은 보통 staffing company 에서 많이들 연락오 오더라고요. 아니면 3rd party recruiting company 이던지요..회사내 HR 에서 오는 경우도 있던데, 사실 HR 이 자세한 기술을 모르기때문에..잡이 매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요..저 같은 경운 indeed, JUJU 를 많이 사용했고, 하지만..회사내 사이트에 직접 지원하는게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