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000 마일 혼다 2003 시빅 (살때 새차) 타는데 그동안 11년동안 mainrtenance 없이 (바퀴, 오일,브레이크 , exhuast 문제 빼고는 ) 운전했는데, 지난가을에 언제부터인지 브레이크 쪽에 소리나고, 벨트소리나고, 엔진에서 이상한 소리나고… 갑자기 얼터네이터 나가고,,,,, 이제 이차 폐차 해야하나 하다가, 유튜브 보면서, 제가 스스로 얼터네이터 갈면서, 벨트갈고, 브레이크 패드 갈고, 엔진 스파크 플러그 , 에어필터, transmission fluid, 갈았더니…. 버리기전에 한번 만져보자 (전 완전 생초보) 생각하고 근데 유튜부에 다 나와 있더라구요.
완전 새차되버렷음. 엔진소리 완전 달라지고,
제생각에는 28만-30만 마일 까지 탈것 같아요.
유튜부 찾아보세요, 생각보다 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