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저는 IT 대기업 중 한 곳에 다니고 있습니다. 8년차 엔지니어구요. cs석사졸업.
(아는 분이 보시면 제 개인 정보를 알아차릴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저의 현재 구체적인 신변은 썼다가 지웠습니다.)
제 전문분야는 지금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업계 1위인 분야입니다.
그렇기에 일도 만족스럽고 배우는 것도 많고 제가 기여할 것도 많고 능동적으로 일하면서 일/여가 밸런스도 좋구요.근데 연봉은… 사실 더 많았으면 좋겠구요(그건 누구나 다 그렇지 않을까요).
근데 제가 일하는 분야에서 일종의 후발주자인 모 회사(지금보다 더 큰 대기업이에요)에서 제게 리크루팅 메일이 간혹 옵니다.
아무리 빨리 성장한다 해도 적어도 5년간은 이 회사가 이 분야에서 지금 저의 회사를 앞지르기 힘든 상황입니다.이 회사는 제 분야에선 후발주자지만 회사 네임벨류나 베네핏, 연봉수준이 현재 회사보다 더 좋고 아무래도 많이들 들어가고 싶어하는 회사이고 하니
연봉을 충분히 올려준다면 인터뷰 봐 보고 싶은 욕망도 있습니다만..
물론 지금 당장은 지금 회사에서 더 일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지금 회사가 맘에 들구요.몇 년 후를 대비해서 생각을 해 보는 겁니다.
제가 일하는 분야가 업계 1위인 현재 회사에서 배우면서 커가나가는 부분도 많고 만족하는 부분이 많기에
어느 정도 (베이스, RSU 포함) 연봉 인상이 되면 후발주자인 회사로라도 움직일만 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