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carmy se 를 몰고 있습니다. 한 5만 마일정도 뛰었고요..
몇달전 아는 사람 소개로 한국 사람이 운영하는 바디샆에서 브레이크 패드에서 소리나는걸 잡아달라고 했더니..소리는 잡았는데..브레이크 pressure 가 상당히 low 함을 느꼈습니다. 즉 브레이크를 깊숙히 밟아야 차가 정지합니다..다시 바디샆에 갔더니..이유를 모른다며 아마 브레이크 패드가 적용(?) 하는데..시간이 걸린다소 하더군요.그후…신경을 써가며 운전하던중..이젠 고쳐야 겠다 싶어서..브레이크 전문으로 한다는 Midas 에 가서..차를 맡겼더니..이거저거 검사해보더니..육안으로는 안보인다 그러더니..fluid flusing 을 하면 좀 알수 있다 하더니..원래 80불 차지 한다고 하더라군요..그러더니. 결국 못찾고..이젠 brake synlinder 를 바꾸어야 한다며..부품이 다음주에 온다고 하면서 예약하라고 하더군요..그래서..지랄(?) 좀 했더니..80불 서비스 차지 안한다며, 다음에 오라고 해서 차 몰고 나오려는데….으쓰…이젠 브레이크 밟을때..무슨 가스 새는 소리가 나며..이젠 아예 깊숙이 밟아도 겨우 정지하는 순간입니다..매니저 한테 얘기 했더니..그래서 실린더를 바꾸야 한다는 애기만 계속하고..어차피 돈을 안냈으니 더 싸워도 소용없다 싶어서..토요타 딜러를 갔더니..하루 이상 걸린다며..차를 맡겨야 한다고 하네요..휴..토요일이나 렌트카도 일찍 닫았고 해서..조심 조심 몰며 집에 왔는데..
브레이크 실린더…쉽게 고장 날거 같지는 않고…부품도 400불이나 한다고 하는데..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분 계신지요?매번 때맞쳐 정지정검 했줬는데..이제 돈들어갈일만 생기고..
그리고…브레이크 문제..이렇게 잡기 어려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