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라이존의 경우 무제한은 없습니다. 그나마 좋은 조건은 individual plan으로 가입시 월 60불+tax를 내면 무제한통화+문자에 2GB데이타를 가질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계약이기 때문에 핸드폰 디스카운트(구형폰은 공짜겠죠)를 받으실수도 있겠지요. 2GB데이타는 유투브 안보고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만 안하면 핸드폰 치고 넉넉한 용량입니다. 꼭 버라이존을 고수하겠다면 답이 없습니다. individual로 하시고요.
타회사도 생각하고 있다면 선택의 폭은 많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회사들은 선불폰(prepaid)이기 때문에 폰값은 내셔야합니다. 최신형 폰만 아니라면 새것으로 100~200불대에 많이 구할수 있습니다.
AT&T라인이 잘 터진다면 h2o wireless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데이타 무제한을 찾으시니 이 회사의 모두 무제한은 월 60불입니다. 또한 net10이라는 회사도 있습니다. 여기는 40불에 모두 무제한인데, 데이타는 500MB까지만 빠른속도이고 그 이후로부터는 속도제한이 걸리지만 무제한입니다. 다른 하나는 Straight talk이라는 회사인데, 여긴 무조건 월 45불입니다. 모두 무제한이고 데이타는 2.5GB까지만 빠른속도입니다.
Tmobile이 잘 터진다면 Ultra mobile 이라는곳과 lycamobile이라는곳이 있습니다. 둘 다 월 29불에 모두 무제한이지만 데이타는 500MB까지만 빠른 속도입니다. Ultra는 안써봤으나 lycamobile은 Tmobile가입했을때보다 인터넷 속도랑 인터넷 시그널 안정성이 좀 떨어졌습니다. 통화는 문제가 없었지요. Straight Talk도 Tmobile네트워크로 쓸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했듯 월 45불에 모두 무제한(데이타는 2.5GB까지만 빠른속도)입니다. 대도시쪽에 선불폰중에 그나마 많이 알려진(?) MetroPCS라는 회사도 있습니다. Tmobile이 인수한 회사로서 최신폰들은 Tmobile네트워크를 사용하는데요. 월 45불에 모두 무제한(데이타는 500MB까지만)입니다. 위에 Ultra나 lycamobile이랑 데이타용량은 같으면서 비싼데 왜 추천하냐면, 앞서 애기했듯 선불폰들은 알짤없이 핸드폰을 일시불로 구매해야합니다. 그런데 가끔 MetroPCS 신규가입자에 대한 리베이트를 주기도 합니다.(대신 2달정도는 써야한다는 등 조건이 붙음) 잘하면 50불이상도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가격만 치자면 Sprint계열이 가장 싼거 같습니다. Sprint잘 터지는 지역이라면 좋은 초이스겠지요.
예전에 어느분이 소개한 republic wireless가 대표적입니다. 월 40불에 무제한이군요. 데이타는 5GB까지 빠른속도 주는거 같네요. 대신 핸드폰 선택에 제한이 많습니다. republic wireless에서 파는것만 사야됩니다. MetroPCS만큼이나 많이 알려진 회사로 Boost Mobile이 있는데요. 월 40불에 모두 무제한(500MB까지만 빠른속도)입니다. 스프린트 폰을 쓸수 있는걸로 압니다.
뭐 대충 선불폰일경우 버라이존을 빼고 대부분 30~40불정도에 모두 무제한입니다. 같은 무제한인데 가격이 높은건 높을수록 빠른속도의 데이타를 가진다 생각하면 얼추 맞습니다. 어느 통신사가 좋을지는 지역마다 다르므로, 지금 쓰고 계신 핸드폰이 문제가 없었다면 같은 계열의 통신사를 택하는걸 추천합니다. 대도시일 경우 입맛에 맞게 하시면 되겠네요. 가장 안터진다고 소문난 Tmobile을 NY에서 저는 잘 쓰고 있습니다.(버라이존LTE보단 느리지만 버라이존보단 잘 터짐)
아 근데 누가보면 제가 폰팔이인줄 알겠네요. 폰이랑 관계없는 일 하는데..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