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만 올라가고 기어가 올라가지 않네요

  • #1031
    windstar 68.***.184.111 8857

    Ford Windstar 96년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Check Engine Light가 들어오기 시작한것은 꽤 오래되었습니다. Check Engine Light를 안들어오게 하려고 많은 노력을 해보았으나 잘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이상한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Automatic Transmission Selector Lever를 D(Drive)에 놓고 주행을 하는데 기어가 2단이나 3단에서 멈추고서 더이상 올라가지가 않는 것입니다. RPM이 약 3,000까지 올라가도 기어 change가 안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마치 Automatic Transmission Selector Lever가 2나 L에 놓여져 있는 것같은 느낌이더라고요. 그렇다면 차가 자기 마음대로 D에서 2나 L로 바꾸었다는 이야기인데, 과연 이러한 일이 발생할 수가 있을까요? 그러면 어떠한 부분을 고쳐야 할까요?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OU-Sel 211.***.78.196

      아마 트랜스미션을 갈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마모가 되면 기어가 상위 LEVEL로 SLIDING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한참후에 SLIDING up 되기도 하구요.

    • dg 67.***.1.230

      If you can hear the “kung” sound when gear is changing, it could be caused by sensor trouble also.

    • 67.***.129.228

      간혹 트렌스밋션 오일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너무 오래 교체를 안했다던지… 트렌스 밋션 오일을 우선 교체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참.. 차에 힘이 없다고 느껴지시는지…. 간혹 EGR 이나 EGR 솔레노이드가 고장이나도 그럴경우가 생깁니다.
      EGR은 매연을 줄이기 위해 달아놓은 장치인데요, 이것은 별로 힘이 필요치 않을때 주로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항상 열려있거나 닫혀있어야할때 열리게되면 엔진에 힘이 모자라게 되어 알피엠만 올라가고 차는 잘 나가지 않으면서 기어도 잘 변경이 안되지요.
      주로 솔레노이드가 오래되어서 정상적인 작동을 못할때 엉뚱한 신호를 보내서 그런경우가 대부분이고 EGR이 열린 상태에서 굳어버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EGR도 한번 첵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windstar 68.***.184.111

      도움 말씀을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정비업소에서 엔진에 이상이 있다고 해서 이미 $1,000을 들여서 수리를 했는데 문제가 다시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정비업소에서는 이제는 트랜스밋션에 문제가 있다며 발뺌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트랜스밋션 문제일까요? 그렇다면 도저히 비용을 감당할수가 없을 것 같은데…

      그런데 정비업소에서 하는 말이 Check Engine Light가 EGR Valve로부터 온다고 하거든요. 그렇다면 ‘음’님께서 말씀하신 내용과 일치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음’님과 개인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싶은데,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저에게 email을 보내 주시지 않으시겠어요? 제 email주소는 davidtkim@yahoo.com입니다. 부탁드립니다.

    • 67.***.129.228

      이멜일로 답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