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5-2101:45:59 #102784eroica 98.***.187.97 2726
준비물:
1. 매직
메이커 : 자바
상품명 : OIL MAGIC INK
원산지 : 불행히도 우리나라(즉 북한이 아닌 남한)
색깔 : 다행히도 파란색2. 강철(종류는 모르겠다)
3. 염수 – 5% NaCl 성분을 함유한 35℃의 소금물
시험 조건:
1. 강철을 깨끗히 씻는다.
2. 강철에 매직으로 요란하게 칠을 한다.
3. 염수분무 시험기에 집어 넣는다.
4. 3시간 후 꺼내어 상태를 본다.
==
-
-
지나가다 75.***.191.0 2010-05-2102:04:03
방가 방가 *^^***
함석판을 어뢰의 재질과 비교? 샤라랑~
eroica님도 엔지니어지용?
회사에서 별볼일 없지용?
복권많이 사지용?
맨난 한국 드라마 보지용?
맨날 정권운운 하면서 한숨짓지용?
북풍운운 하면서 파르르 떨곤 하지용?
회사에서 쥐죽은 듯 일만 하지용?
군대 짧게 갔다오고 월남전 스키부대 얘기 하지용?
그거아세요?
군대 빡시게 갔다온 분들은 항상 술자리에서 가만히 웃고만 있은것.
군대 근처갔다온 분들은 항상 술자리에서 침 튀기면서 장군이 어쩌고 군대가 어쩌고 하지용?
중대장도 자기 소언수리 한마디에 꺼벅 죽곤 했다는 상상의 나래를 피는분들 고문관들이지용?함석판 갖다놓고 초딩들이 물과시간에 올린 사진 가지고…
오오오오오오오오…….진실을 찾았노라…..하지용? 샤라앙.
샤랑…..불쌍한 엔지니어들……
회사에서는 영어도 안돼 집에서는 가족들 눈치보랴…그나마 음모설을 보면서 월남전 스키부대 얘기하듯이 혈압올리지용?
사진에 보이는 그 것 하나밖에 모르고 초딩드을 따라 그것을 믿는 그대들은 불쌍한 “엔지니어”…
미국에서 이렇게 불쌍하게 사시는 동포들을 보면서 참으로 서글퍼집니다 그려….또 술한잔 하시지요? 세상이 어떻네…정권이 어떻네….조중동이 어떻네…..
문제는 남이 아닌 바로 여러분들 자신에게 있답니당….. *^^***방가 방가 *^^***
-
ㄷㅁㅇ 68.***.98.26 2010-05-2102:24:55
내가 이런 글 퍼올 바퀴벌레가 있을 줄 알았지..
http://k.daum.net/qna/view.html?qid=01oYj
바닷물 1kg안에는 지역마다 다르나
보통 35g정도의 염류가 들어있으며,
이중에는 소금인 염화나트륨(27.21g) 말고도
염화마그네슘(3.81g), 황산마그네슘(1.66g),
황산칼슘(1.26g)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즉, 위의 실험의 조건인 /5% NaCl 성분을 함유한 35℃의 소금물/
자체가 잘못 설정된 조건인 것이다.
바닷물에는 NaCl은 2.721%가 들어 있고, 그리고 해저 온도가 35℃(?)..
그리고 글씨가 발견된 곳은 “외피 안의 부품(추진축)”이라는 곳이다..
즉, 실험조건이 당시 상황하고 같지 않다는 것이다..그리고, amazon.com에
permanent waterproof pen을 5불이면 살수도 있다. 군대에서 사용하는 매직펜이 물속이나 다른 solvent에 쉽게 지워지는 것을 사용할까??
적어도 군대 연구소에 쓰는 매직펜은 위의 실험에서 쓰는 그런 매직펜이 아니라 더 질이 좋은 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실수로 지워지면 안되니까???
실험조건도 동일한 조건이 아니고, 실험에 사용된 재료도 동일한 재료가 아닌 결과를 믿으라고 아무생각 없이 퍼온 사람은 과연 이성적인 판단을 할 능력이 있는 사람일까??
만약에, 매직펜이 바닷물에서도 지워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당시 상황과 똑같은 상황설정과 같은 재질의 펜으로 해야지 설득력이 있을 수 있는 것이다.
-
eroica 98.***.187.97 2010-05-2102:42:57
ㄷㅁㅇ님,
먼저 진정하시고…
퍼온글 어디에도 저 실험이 정부에서 발표한 사실을 simulation한 것이라고 밝힌부분이 없잖습니까? 오히려 바닷물과 다른 염수의 농도와 전혀모르는 강철재질, 그리고 남한산 매직펜이라고 떳떳하게 밝히고 있지않습니까??
-
ㄷㅁㅇ 68.***.98.26 2010-05-2103:02:41
그러면, 왜 이 글을 퍼오셨나요..
이곳이 “어린이 과학 탐구 닷컴”입니까???
적어도 이런 글을 퍼오실때는 분명한 의도가 있으셨을줄 압니다.
어떤 의도로 이글을 퍼오셨더라도, 그 의도가 상대방을 설득시키려면 먼저 이글이 과연 읽는 사람들에게 객관적, 이성적인 접근이 가능하냐라는 판단을 미리 한번쯤은 하셨서야 하지 않겠습니까?
만약에, 이런 글을 과학적인 상식에 무관심한 다른 분들이 읽었을때 정부 발표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닙니까??
갑자기,,,제목중에 [Science]라는 단어를 보니까…어느 개그맨의 유행어가 생각이 나는군요..
“너희가 과학에 대해서 뭘알어?”
-
내쉬빌 160.***.118.60 2010-05-2115:22:07
윗분… 빡빡한 양반이시네요.. 허허… 그리고 말하는 폼세도 마치 ‘한번 붙어 보자’라는 식이구요…
그럼 파란색 “1번”이라는 글자가 결정적 증거이고, 어뢰맞고 배가 반토막이 났어도 외상이 거의 없는 승조원들은 전혀 이상하지 않으십니까?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님은 이게 이해가 되십니까?
-
-
-
-
AAA 69.***.67.46 2010-05-2104:27:51
에로이카/
뭐 이런 썬데이스런 친구가 다 있지?
이번 일과 상관없으면 왜 올린거세요? 그냥 자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올린거야? 25년전 물과시간이 생각 나서?
사차원이야? -
지나가다 99.***.244.151 2010-05-2107:02:44
무뇌아들아 어떻게 매직이 녹난 부분 위에 써지냐?
뇌가 있음 생각을 하면 살아야지.
그리고 어뢰가 폭발했다고 하면서 어뢰 몸체부분이 아주 멀쩡한건 뭐 특수 어뢰냐?
그리고 도면이나 한번 다시 보셔.. 거기 치수가 말도 안되게 조작되서 억지로
증거물 길이와 맞춘거 몰라보면 그래 너 바보다..
약들 쳐 드시고 자셔요.. 무뇌아들아.
-
eroica 151.***.194.208 2010-05-2110:02:40
Erotica 이 여자 뭔가 무상하다.
항상 부정적인 글만 올리고 혼자 제잘난맛에 사는 멍청한 바퀴벌레가 틀림이 없다.
너 정신줄 놓고 살지 말거라. 여자로 살면서 정신줄 놓고 머리에 꽃 꽂고 다니면 사람들이 뭐라고 하는지 아느냐? -
룰라 136.***.1.3 2010-05-2111:31:31
1. 어뢰에 파란색 1번은 아무리 봐도 이상하긴 이상하다
2. 원글 신뢰성은 약간 결여되어 보이지만 그냥 재미있는 실험이다.
( 합동 조사단 발표 중에 원글보다 더 코미디인 것 많은데 )
3. 원글에 대한 댓글 대단하다. 미리 준비한 것 처럼 일사천리로 악플 달 수 있는 능력에 감탄한다.
4. 댓글 다신 분, 말씀하신 대로 좀 더 신뢰성을 갖춰서 재 시험 해서 결과 올려 주세요. 악플 안달께요. -
우덕헌 99.***.82.214 2010-05-2112:07:54
원글에서 시험을 가속하기 위해서 온도를 35℃로 했겠지만 좀 이상하다.
어뢰의 재질은 알루미늄이라는데, 강철을 왜 사용했는지 이상하다.
“합동 조사단이 수거한 어뢰 뒷부분 프로펠러의 재질은 알루미늄입니다.
가볍고, 왠만해선 부식이 잘 안되는 재질이지만, 바닷물에 잠겨 있던 탓에 심하게 부식됐습니다.”
바닷물이 35℃ 라면 고기가 잘 살 수가 있는가?
한국의 온천의 조건은 25℃ 이상으로 한다.
그러면 한국의 바다는 전부 온천이라고 생각해야 하나?
제대로 된 실험이라면 어뢰용 알루미늄을 구해서 바닷물을 떠와서
냉장고 (5℃)에 넣어 두면 될라나?정말 고급 유성매직으로 글을 쓰고
끈기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해봄직도 하다.그리고 한달 반후에 검사해보면 되는데
문제는 그때도 이것이 정말 이슈가 될런지….. -
.. 74.***.36.85 2010-05-2113:21:01
실험 조건도 문제지만 제가 보기엔 위쪽 금속판과 아래쪽 금속판은 다른 금속판 같은데요.
가장자리 모양도 다르고 (180도 돌려놨다고 봐도 다름)
가로세로 비율도 다르고 (사진 찍는 각도가 영향을 미칠수 있지만, 다른 정도가 심함 – 아래쪽 것이 윗쪽 보다 가로 길이는 9.5%가량 더 큰데, 세로길이는 33% 더 큼.)
부식 덜 된 부분에 남아있는 유성펜 자국도 윗쪽 사진과 일치하지 않음.-
가짜실험 98.***.180.10 2010-05-2115:50:50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그런데 원글에서 실시한 실험이 정말 정부에서 공개한 증거를 증명하기위한 실험이라고 생각하시는건지요? 제가 보기엔 정부에서 발표한 증거들이 지금 원글에 올라온 실험결과를 보여주는것처럼 좀 어설프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저 실험을 한 사람의 의도가 바로 그점을 보여주기 위함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시말해서 말도안되는 실험조건을 정부의 증거를 증명할수 있다고 생각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것 같군요. 그만큼 정부에서 제시한 증거가 증거처럼 안보인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세요?
-
eroica 98.***.187.97 2010-05-2121:52:43
Bingo!!
-
.. 74.***.36.85 2010-05-2212:13:47
하… 꿈보다 해몽이 좋군요. 그러니까 정부의 증거가 부실함을 역설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부실한 실험을 보여준다??
문제는 위같은 허접한 실험을 액면 그대로, 정부 발표보다 더 믿는 (왜 그런지 잘 이해가 안가지만) 사람들이 다수 있고, 그것이 (당신 마음에 들든 안 들든, 합법적인) 정부를 비난하는데 이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
-
-
내쉬빌 160.***.118.60 2010-05-2115:17:54
뭐… 의견은 다를 수 있겠지요. 그러나, 예의도 없고 입만 험한 댓글들 볼때마다, 알지도 못하는 글쓰신 분들의 피곤한 삶이 조금이나마 낳아지기를 빌어 봅니다.
1번 댓글 지나가다님 – Mentalist가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모양인데.. 즐겨보십니까? 포스팅 하나로 타인의 삶을 어쩌면 그렇게 꽤뚤으십니까? 님께서는 부디 훌륭한 삶을 살고 계시길 기원합니다. 분명 별볼일 없을테지만…
2번 댓글 ㄷㅁㅇ님 – 파란색 “1번”이 북한의 결정적 증거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웃긴것 아닙니까? Permanent Water Proof Pen이라니요? 이런 제품이 있으니, 파란색 “1번”이 결정적 증거라고 말하고 싶으신 겁니까? 그리고 타인에게 말하는 님의 언어가 바로 당신의 인격을 나타냅니다. 바퀴벌레라니요… 짜증납니다.
-
ㅁㅁㅁ 149.***.35.87 2010-05-2116:52:40
파란색 “1번” 결정적 증거. 웃음 밖에 안 나오는 이 코메디 같은 일들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답니다. 매직으로 조심스럽게 써 넣은 “1번” 아 이 결정적 증거. 이래도 못 믿는 사람은 좌익 빨갱이여야 하는 현실. 땅바귀 비판만 하면 자동으로 좌빨. 군대를 안가도, 위장취업을 시켜도, 위장전입을 해도, 땅투기를 해도, 표절을 해도, 사기를 쳐도, 뇌물을 받아도, 거짓말을 밥먹듯해도, 쥐새끼만 지지하면 되는 세상. 아 대한민국. 나의 조국 대한민국.
-
eroica 98.***.187.97 2010-05-2121:52:07
자자자자
ㅁㄷㅇ/AAA/151.♡.194.208님들 이거보십시요…어떤 fact에 대해서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이론과 실험에 의혹이 생기면 지금 몇몇 댓글을 쓰신 님들처럼 전혀 수긍할 수 없죠? 초등학교 교실에서나 하는 이런 조잡한 실험에서도 납득할만한 실험조건과 결과를 가져오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난리를 치지요? 천안함사건이 모든 국민앞에 한점의 의혹이 없어야 한다는 점에는 동의하죠? 그런데 정부가 입을 열때마다 설득력이 추락하는 이 국가적 비극은 어떻습니까?
정부는 국민들 앞에 ‘과학적 조사’에 대한 결과를 들이 댔습니다. 많이 배우신 분들이니 아시겠지만 scienctific theory가 대중앞에 선보이기 위한 과정이 무엇인지 아실겁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fact와 hypothesis -> research -> peer review -> publish
이 과정에 동의 하시지요? 대중의 관점에서 볼때 가장 중요한 절차는 peer review입니다. 이 점에 동의 하십니까? peer review가 무엇입니까? research 결과에 favor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반대편의 사람들도 함께 review하며 과학적 객관성을 담보하는것 아니겠습니까? 저 위에올린 조잡한 실험도 그 과정과 결과가 쓸모있는지 쓸모없는지 이렇게 많은 댓글로 서로 review하고 있지요? 그런데 지금의 한국은 어떻습니까? 정부의도에 반하면 협박하고 고소하고 공안사범으로 수사에 들어가죠? 이게 무슨뜻입니까? 정부의 발표는 가장 중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한 ‘peer review’가 빠져있다는 말 아니겠습니까? 자, 그럼 정부의 발표는 무엇입니까?
정부는 조사발표를 토씨하나까지 믿을 때까지 몽둥이로 위협하면서 철장속에 가둬 놓고 묵살만하는게 최선의 방법인가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지금이 어느 시대입니까? 보복을 하네마네 하기전에 싸움터에 나가는 수장이 자기나라 국민들에게 먼저 신뢰를 받는게 지극히 정상아니던가요?
-
불신자 208.***.64.4 2010-05-2208:57:02
eroica님, nickname보다 글이 더 좋습니다. 동의합니다.
바닷가 큰 공장이 있는 회사에서 10년이상 근무했었는데요, 바다 특히 깊은 바다에 빠지면, 수압과 바닷물에 포함된 가종 mineral로 인해 모두 부식됩니다. Scientist나 Engineer가 아니라고 상식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갑론을박이 심하니…. 어뢰 잔해가 그렇게 녹이 슬었는데, ‘1번’은 영원하다? 저는 불신자입니다. -
.. 74.***.36.85 2010-05-2212:25:19
내가 보기엔 님의 이 댓글은, 허접한 실험내용을 성급하게 퍼다 날랐다가 허접하다는 것이 너무나 뻔하게 드러나니까, 말장난으로 넘어가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정부 발표에 믿음이 안간다면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정확하게 지적하고 거기에 다수가 동의한다면 정부가 어떤식으로든 대응을 하겠죠. 정부 발표에 대한 peer review 는 국제 조사단에서 일차적으로 마쳤고, 나머지는 언론의 담당이죠.
이런 유치한 실험이나 말장난은 제대로된 반박을 못하니까 게릴라식으로 정부를 공격하는 것으로 밖에 안보입니다.“몽둥이로 위협하면서 철장속에 가둬 놓고 묵살만하는” => 마치 이런 일이 현재 한국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는 말인데, 5공때 이민 오셨습니까?
-
eroica 98.***.187.97 2010-05-2214:58:28
..님,
꿈보다 해몽이 좋군요…“”몽둥이로 위협하면서 철장속에 가둬 놓고 묵살만하는” => 마치 이런 일이 현재 한국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기정사실화 하는 말인데, 5공때 이민 오셨습니까? “
=>
신상철, 박선원 공안부검찰에서 수사시작
http://news.joins.com/article/862/4188862.html?ctg=1200저 link에 달린 댓글들도 보세요 가관이 아닙니다. ‘인간 생활을 온전하게 못하도록 만들어 버려야 한다’느니 ‘말로 하지 말고 때리면서 조사해주세요’라고 하는 무시무시한 청원들이 많이 있네요…
-
////// 75.***.132.117 2010-05-2218:58:49
다른 말에는 아무런 반박을 못하고 있다가 마지막 문장만 가지고 물고 늘어지는 수법이 바로 허를 찔린 놈들이 하는 물타기 기법이지.
허접한 초딩 실험 퍼왔으면, 조용히 저 양철판처럼 찌그러져 있어야지 무슨 할말이 많다고 말꼬리 잡고 물고 늘어지기는.
이놈들이 원래 머리는 초딩에, 하는 짓은 개허접이지 그러니, 퍼오는 것은 초딩수준, 하는 짓은 말꼬리를 개처럼 물고 늘어지기뭐. 그리고, 똥까지 싸놓고 가는 놈도 있지.
-
.. 74.***.36.85 2010-05-2302:31:06
저 기사를 보고 “몽둥이로 위협하고 철장속에 가둬 놓”는 상황이 그려지시나 본데… 무슨 공권력 공포증이라도 있으신지, 죄를 많이 지으셨는지… 좀 안스럽군요.
고소가 들어왔으니 수사를 해야지요. 수사 안하고 있으면 직무유기 검찰이라고 또 매도 할 것 아닌가요?
구속입건 된것도 아니고,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라는데… 그 정도면 적당하지 않나요. 3공이나 5공때 같았으면 간첩죄나 반역죄로 잡혀갔겠죠.-
eroica 98.***.187.97 2010-05-2303:12:31
MB정권들어서 촛불시위자들 ,파업노동자들, 철거민들을 몽둥이로 갈겨대고 방패로 찍어내리고 최루액뿌려대고 발로 머리통 짖밟아가면서 때려잡는거 보세요 공권력 공포증안가지게 생겼습니까?
그리고 공안부에서 개인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수사를 하나요????
검찰 형사부는 물론 경찰 형사부는 호구입니까?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