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비자 성공사례 -DESIGNER OF ADV BUILDING DESIGN TECHNOLOGY

  • #1327170
    정대현 68.***.33.146 1720

    O 비자 성공사례 -DESIGNER OF ADV BUILDING DESIGN TECHNOLOGY (DHC 이민성공사례)

    O비자는 예술, 과학, 교육, 비즈니스, 운동분야에서 특기가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단기체류 비자입니다. O비자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스폰서가 있어야 하고 또한 해당분야에서 탁월한 능력 (O-1A : Extraordinary Ability)이나 탁월한 업적 (O-1B : Extraordinary Achievement)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번에 O비자를 신청하신 분은 현재 건축디자이너 (Designer of Advanced Building Design Technology)로 활동하고 계시고 미국의 유명건축회사에서 Job Offer를 받고 O 비자를 신청하시길 원하셨습니다.

    대학원을 졸업하고 많은 portfolio를 가지고 계셔고 많은 Projec t에 참여하신 기록이 있어서 문서화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아래에 열거한 O비자의 자격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료를 모으기 시작하였습니다.

    1. 국내외 수상경력
    2.우수협회 회원 또는 주요한 역활을 한 기록
    3.예술분야에서 상업적으로 성공한 기록
    4. 출판물 분야의 저작권자
    5.명성있는 단체의 주요 임직원
    6.같은 종사자들에 비해 높은 월급을 받음

    첫 번째로 신청인의 관련 자격증과 작성한 Portfolio나 Project를 잘 정리하여 탁월한 업적이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두 번째는 실제로 디자인한 작품들이 미국의 유명한 빌딩의 디자인에 사용 되었음을 보여 주었고 그 Project에서 Lead, Starring, or Critical Role를 하였음을 증명하였습니다.

    세번째는 신청인은 10개의 추천서를 통해 신청인이 건축디자인 업계에서 Significant Recogniation이 있음을 증명하였으며 특히 건축업계에서 유명하거나 아주 잘 알려진 분을의 추천서를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자가 현재 다니는 건축회사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음을 보여 주기 위해서 회사에서 중요한 디자인 project을 책임지고 있음을 정리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이러한 중거자료들을 통하여 지원자가 건축디자이너로써 탁월한 능력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인은 OPT기간도 끝나고 Grace Period 중 이었기에 premium processing으로 신청을 하여 10일만에 O비자를 받으셨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건축디자이너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

    이렇듯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미국내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O비자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료준비를 잘 하신다면 성공적으로 O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O비자 신청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201-482-8267이나 mchung@dhcfirm.com 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대현변호사 (Kocham 특별회원사)

    Law Office of Dae Hyun Chung, LLC.
    2160 North Central Road, Suite 107
    Fort Lee, NJ 07024
    Phone (201) 482-8267
    Fax (201) 482-8371
    mchung@dhcfirm.com
    http://www.facebook.com/lawofficechung
    http://blog.naver.com/lawd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