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visa waiver 한글 이력서 문의

  • #1939750
    J1F1 76.***.44.149 3517

    J1 visa waiver 신청을 하면서 “No Objection Statement”요청시 구비해야하는 서류 중에서, 한글 이력서와 J-1 비자 취득경위서와 같은 것들이 있던데요, 이런것들도 어떤 특정 포맷이 있나요?
    제가 그냥 마음대로 적어도 되는 건가요?
    어떤 사람들은 이력서에 사진도 붙였다는 글을 봤는데, 진짜 사진도 붙여야 하나요?
    어디 샘플 좀 구할데 없을까요? ㅠ

    • 이한길 변호사 98.***.98.242

      이한길 변호사입니다.
      이력서 양식이 없습니다. 사진 붙일 필요도 없습니다. 취득경위서등 양식에 구애받지 마시고 6하 원칙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것작성은 큰 어려움이 없으니 편하게 작성해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귀국의무 면제 확인서입니다. 경비지원 기관이 어디인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지
      대사관에서 엄청 까다롭게 심사합니다.

      또 최근에 국무부 심사가 까다로와 졌습니다. 미국의 비자 스폰서기관의 의견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경우 빨리 대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엄청 시간이 지체됩니다.

      각종인터넷이나 싸이트에 J 비자 웨이버와 관련하여 잘못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 믿고 진행하셨다가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작년과 달리 금년에는 J 비자 웨이버가 시간이 더 걸리고 심사가 까다로와 졌으니 이점 감안하셔서
      미리 미리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이한길 변호사
      hglee5683@naver.com , hglee5682@gmail.com

    • J1F1 76.***.44.149

      이한길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지 않고 있어서 걱정이 조금 되는데요. 지금 영주권 준비 중이고, 예전에 waiver 신청을 해 놓지 않아서 지금 J1 waiver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F1-OPT 로 다니던 직장도 그만 둔 상태인데, No Objection Statement of Reason 에는 직장을 현재도 다니는 것처럼 해 두었습니다. 영주권 서류 진행하기 위해 waiver 신청한다고 적으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맞나요?
      직장이 없으면 계속 미국에 있겠다고 하는 이유에 문제가 될 것 같아서 전 직장이름을 적고 현재 월급을 받고 있지는 않지만 논문 마무리 작업때문에 아직 보스랑 연락하고 일하는 사이이기는 합니다.

      귀국의무면제 확인서에 현 연수기관에는 전 직장이름을 적었고,
      확인기관에는 무엇을 적어야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ㅠ

    • HOON 67.***.232.97

      hibrain.net 해외연수/ 연수자료실에 가시면 j1 waiver관련 자료(한글 이력서와 J-1 비자 취득경위서 샘플)를 보실수 있읍니다.

      j1 waiver관련하여 궁굼한것 있으면 hibrain.net 해외연수란에도 질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