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94가 uscis에서 발행한 서류랑 CBP website 가 다를때

  • #2926666
    당황 172.***.105.14 587

    485를 신청하려고 서류를 준비중입니다.
    2013년 이후로 https://i94.cbp.dhs.gov/I94/#/recent-search
    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문제는 입국당시 받은 원본이랑 숫자 하나가 다릅니다.그래서 오늘 공항에 있는 CBP reception 에 갔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번호로 패티션 을 작성하냐했더니 uscis서류것으로 하래요.
    이게 말이 되나요?

    • 짜장면 24.***.120.162

      저는 조금 더 복잡한 문제가 있었는데요, CBP의 정보가 저의 마지막 출입국기록이 아닌 2년전의 입국기록으로 되어 있었고 그 이후에 H1B를 approval 받아서 H1B에서 받은 I94가 또 다른 경우 였습니다.
      USCIS와 CBP를 모두 갖다 왔는데요,
      USCIS에서는 CBP에 이야기 해서 latest update를 정확히 수정을 해서 제출하라고 가이드 했었고요, CBP에 갔더니 육로로 border 를 지나간 경우(캐나다나 멕시코에서 자동차를 타고 들어오는 경우)는 자기들 시스템에 입력을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임의로 update를 할 수 없고 자기들 시스템에 있는 정보가 실제 출입국 기록과 다를 수 있다라고 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CBP에서 고쳐주려고 해도 기록이 없기 때문에 고칠 수 없다라고 하였습니다. 그 말은 정말 이상하게도 출입국기록이 캐나다나 멕시코를 차로 여행을 하는 경우에 남아있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자 분과 비슷하게 CBP에서는 H1B에 나와있는 I-94의 번호(USCIS에서 발부되었겠죠?)로 사용하라고 하였습니다. 변호사의 가이드는 우선 실제의 출입국 날짜를 서류에 써 내고(CBP기록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더라도) 번호는 CBP 가이드대로 I-94는 H1B에서 받은 번호를 제출하는 것이었습니다.
      combo 카드까지는 문제없이 진행이 되었고, 아직 485진행중이라서 이게 최종 문제가 될지 아닐 지 아직 모릅니다.

    • 당황 72.***.70.46

      답변감사합니다. 정말 답답했는데 비슷한 경우가 있다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만 말씀대로 최종결과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여전히 걱정은 남네요.
      저희 담당 이주공사말이 최근 485 진행중에 I 94 관련 rfe 가 많데요. CBP사이트가 최근에 변경되고 또 2013년 이전 종이 기록을 업데이트 하다가 발생된 실수로 인한것 같은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