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Flex 타시는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 #1360053
    Flex 107.***.212.170 2798

    4인 가족 세컨카로 고려해 보고 있습니다.
    타고 계신 분들의 의견, 특별히 reliability에 대한 평이 궁금합니다.
    저는 포드차에 경험이 없는데, 안좋게 말씀하시는 분도 있고
    또 몇 몇 차종에 대해서(중대형)는 만족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 것 같고 하여 혼란스럽네요.

    장점/단점 느끼신대로 부탁드립니다.

    • 허허 96.***.7.208

      중대형차로서의 미국차들은 힘과 안락함으로는 만족합니다만 아무래도 그 이하의 차량에는 부실하고 상대적으로(일제차에 비해) 문제가 많은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궂이 포드뿐 아니라 미국차를 한국인들이 선호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 포드 172.***.149.16

      요즘 나오는 포드 좋습니다.
      미국차들이 예전에 노조들때문에 많이 망가졌었지만 지금은 경쟁력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특히 보험료는 일본차보다도 좋게 나옵니다.
      일본차는 가볍고 연비 잘나오고 IIHS충돌 테스트에 좋은 결과 나오게 optimized되었지만 실제 1백만 건 이상의 사고에따른 부상도에 따라 일본차의 부상율이 미국차나 유럽차 한국차에 비해 높게 나오는 이유입니다.
      물론 차종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이는 일반적인 통계에 따른 데이터이죠.

      미국차가 2010년 정도를 기점으로 디자인 및 모든면에서 정신차리고 잘 내놓고 있네요.

      포드 플렉스 컨수머리포트에서 예전에 추천차량이었는데 지금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튼튼하고 좋은차임른 확실합니다.

    • 익스플로러 67.***.240.252

      2014년형 익스플로러 소유하고 있습니다. 새 차로 구입해서 이제 1년 좀 넘게 탔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있습니다. 힘 좋고 조용하고 미국차답게 고속에서 묵직하고 부드럽게 잘 나갑니다. 연비도 공인연비만큼 잘 나와요. 다만 포드터치는 별로 맘에 안드네요. 실제로 요새 포드차의 불만족 사항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요 포드터치로 알고있습니다.

    • 에지 150.***.182.188

      일년(!)에 삼만대 팔릴까 말까한 차, 여기서 의견 들으시기 힘드실 거구요-여기뿐만 아니라 미국 한인 게시판 통틀어서- 게다가 reliability에 관한 의견은 더욱 믿기 힘들죠. 돈내고 consumer report보시길 권장합니다. 에지 3년 몰고 있는데, 익스플로러 님 설명×2 이구요. 포드 터치 없는 베이스 모델을 권합니다.-구하기가 어렵다는 게 함정. 세컨차 용도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고속도로 타고 어디 놀러갈 차라면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저라면 플렉스보다는 익스플로러를 선택할 것 같네요.

    • Flex 107.***.212.170

      아, 그렇군요. 일단 중대형 모델 만족스럽게 타시는 분들 계시다니 반갑네요.
      사실 얼마전에 1주일간 Ford Fusion을 렌트해서 몰아보면서 의외로 묵직하고 부드러워서 좋았습니다. 2만 마일이라 아주 새차도 아니어서 놀랐구요. 다른 suv도 고려하고 있던 중에 운전 느낌이 좋아서 포드를 생각해 보게 되었구요.
      가족은 4명이지만 6명 정도 탈 수 있는 차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애들 라이드도 하고 가끔씩 어디 놀러갈 차 그런 거 맞습니다. consumer report에 귀한 내용들이 많은가보죠? 참고하고 익스플로러도 함께 고려해 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F 136.***.1.105

      Consumer Report하고, 여기도 가보세요
      http://autos.msn.com/research/vip/Reliability.aspx?year=2012&make=Ford&model=Flex&trimid=-1

      트럭은 포드 F150 가 최고입니다. 토요타나 니산도 겉보기엔 비슷무리하게 만들어내지만, 뚜껑열어보면 내용물이 좀 다르고요, 닷지도 좀 딸리고, 셰비정도 되어야 포드트럭하고 견줄수 있습니다. Escape, Edge, Flex 와 Explorer 는 미국포드에서 설계한차입니다. 일본차처럼 잔고장이 없지는 않지만, 독일차처럼 한방에 훅가는 큰고장은 안나고요, 공인연비보다 잘나오는경우도 많고요.
      포드가 2010년초에 정신차린후로 출시하기 시작한 피에스타, 포커스, Cmax 등 소형차들은 죄다 독일포드 에서 설계한 유럽차이고요, 유럽차답게 핸들링이나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예전부터 포드가 자동차의 컨셉은 확실히 잘 잡습니다. 옛부터 Taurus, Explorer, Escape, Excursion, Flex 같은차들 보면 세그먼트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차들이 많습니다. 옛날엔 내구성이나 마무리는 일본차들보다 떨어졌었는데, 요즘은 큰차이는 안나는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