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학생비자 리젝 받았는데 조언좀부탁드립니다.

  • #2016239
    kar 124.***.190.159 2357

    저는 20살이고 여자입니다.
    전문대생이고 성적이 좋지 않아요 어학연수를 1년정도갈생각이였는데 한국에 돌아오지않을것같다며 주황색종이를 받으며 리젝을 받았습니다. 아는것이 너무 부족해서 어떡해 준비를해야하는지 모르겠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 ESL 129.***.61.3

      If you have I-20 from an academic institute you registered and show enough money for the proof of financial support from your parent or relatives, there is no reason for the rejection. I do not think that the rejection is the matter of your GPA or college. Which state do you go and which institute do you apply for?

    • 아이맥 74.***.80.167

      비자가 한번 거절되었으므로 재 신청이 쉽지는 않을거에요.
      다만 거절 이유가 이민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였으므로 귀국 개연성에 대해 증명을 잘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미국으로 가는 목적도 중요하지만 유학후에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야만 하는 상황을 잘 준비하세요.

    • 지나가다 108.***.8.222

      저도 예전에 20살때 컬리지 가려고 준비했을때 유학원에서 무엇을 조심해서 말해야하는지
      언급을 안해줘서 아무것도 모른채 사실대로 미국에서 살고싶다는 뉘앙스로 말을했다가 거절당한적이 있습니다.
      너무 당황해서 유학원에 항의도해보고하다가 그럼 대사관에 진지하게편지를 쓰자고 그래서 나는 공부후에 한국에서 일을 할것이다,
      모 이런식으로 두장정도를 영어로 써서 제출하고 6개월만에 다시 인터뷰보러 오라고 연락을 받았었어요.
      그후 너무 걱정하고 인터뷰보러 갔는데 아무질문도 없이 통과되서 살짝 당황했던적이 있네요..
      몇년전이라 요즘엔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케이스도 있습니다.

    • 학점 184.***.78.247

      학점이 좋지안으니 한국대학 졸업후 취직하기가 어려울수있고 한국에서 취직하기 힘드니 미국가서 취직하거나 살려고할거같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겠네요. 학교에서 공부를 열심히 하셔서 학점을 높인다음에 어학연수를 생각해볼수도 있을거같아요.
      사실 1년 어학연수 한다고 영어실력이 확 는다거나 그런게 보장된것도 아닌데 어학이 목적이라면 요새 한국에 좋은 영어학원수업이 많아요. 한국에서 영어공부를 하는거도 좋은거같은데요

    • 어학연수 98.***.237.162

      이해가 안가네요. 어학원 등록하고 왕복 비행기표 있고 재정증명이 되는데 왜 비자를 거부하는지 모르겠네요. 제 기억으로는 비자 서류엔 성적표 같은건 제출서류가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비자 인터뷰할때 성적표도 제출하나요?

    • 어학연수 98.***.237.162

      http://korean.seoul.usembassy.gov/visas_f_documents_k.html

      여기 서류만 다 준비하면 괜찮을텐데… 영사가 추가서류로 성적표를 요구했나요? 학교에서 받은 I-20랑 재정증명이 가장 중요합니다. 서류만 확실하다면 1년 어학연수정도는 질문도 없이 그냥 도장 쾅쾅입니다. 대학이랑 대학원 공부하러 가는것도 아니고 언어 배우러 가는데 영어로 막 물어보고 가서 영어로 수업 들을수 있겠냐라는 꼬투리도 잡진 않을것 같은데… 좀 이상하네요.

      아~~~ 중요한것은 아르바이트 (Part Time) 같은거 안하고 공부만 열심히 한다고 말 하시는게 중요해요. 아마 아르바이트 하고 싶다고 말하신거 같은데… 그럼 안되요 비자 성격에 맞는 답을 하셔야해요.

    • 기본 173.***.34.191

      모든 비이민 비자는 기본적으로 비자 신청자가 이민 의도가 있다는 걸 전제하게 되어 있고, 비자 신청자가 이를 반증하여 본인은 이민 의사가 없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H과 L 비자만 예외) 따라서 I-20와 재정 증명, 여타 서류만 있다고 무조건 비자가 나오는 건 절대로 아니죠. 그 서류들이 뭘 말해주느냐가 중요하지.. (인터뷰하러 가서 제 앞에서 학생 비자 리젝되는 걸 봐서.. 간간이 들리는 대화로 봐서 재정 증명은 확실한 케이스였습니다. 어학연수였구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비자 리젝은 학위 과정보다는 어학연수가 더 많겠죠.

      님 상황을 모르는 데 무슨 도움을 어떻게 드릴 수 있을까요.
      그냥 기본만 말씀드리면, 본국(한국)과의 “Tie”가 확실함을 증명해야 합니다. 가족, 직업, 부동산 소유 등등.. 재정증명 금액이 많은 것도 도움이 되구요, 아버지 직업도 도움이 되고.. 뭐 그렇습니다. 학생 비자면 기본적인 학업 능력도 당연히 고려대상이구요.

      이 정도는 인터넷만 찾아봐도 다 나오는 건데요.

    • 최근에 98.***.234.105

      꼭 님이 그렇다는것은 아니고, 최근 나쁜 악용 사례가 많아서 그럴겁니다.
      특히 20대의 젊은 여성들이 LA나 다른 도시에서 학생비자를 받고 나쁜 일을 하다가 적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F1 뿐만 아니라 무비자 방문 여행객도 많고요.

      너무나 나쁜 사례가 많이 발생해서 20대 여성이면서 어학연수의 케이스는 거절 확률이 많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위의 말씀하신 조언들 대로 서류를 아주 꼼꼼하고 확실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애초 처음에 그렇게 하셨다면 좋았을텐데,
      이미 거절을 한번 당하셨으니, 안될 수도 있겠다는 마음은 한켠에 가지시길 조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