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과 F2가 같은 날, 다른 비행기로 따로 입국하는 경우.

  • #744793
    f2 166.***.6.12 583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F1과 F2가 같은날 다른 비행기로 따로 입국하는 경우에 입국심사에서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을까요?

    F1가 먼저 입국하고 나중에 (보통은 며칠뒤 혹은 몇개월 뒤) f2가 입국하는것은 문제없다는것을 알고, 이전에 본인도 그렇게 했습니다만(4개월 뒤)

    이번의 경우, 비행기티켓을 따로 사는 바람에

    f1이 탄 비행기가 샌프란 공항에 도착한지 1시간 반 후에 f2 가 도착하게 됩니다.

    가능하면 함께 심사를 받으면 문제가 없을텐데, 만약 그렇게 되지 못하고(심사대기줄에서 만나지못하거나, f2비행기가 연착하거나..)

    f1이 먼저 심사받고 나가고 이 후 같은 장소에서 f2가 1-2시간 내로 심사를 받을 경우

    심사대에서 문제가 될 여지가 있을까요? f1의 입국여부가 심사대에서 바로 확인가능한 것인지 아닌지 혹시 아시는분 계시는지요?

    걱정되는것이, 비행기 티켓의 최종 목적지가 학교가 있는 도시면 모르겠는데

    샌프란 공항에 도착해서 국내선으로 다른도시로 이동한 다음 그곳에서 자동차여행하면서 학교까지 갈 생각이거든요.(서부에서 중부까지)

    1. f1이 입국했음이 심사대에서 1-2시간 안에 업데이트 안되서 f2가 곤란해 지는경우

    2. 설사 입국 여부가 바로 업데이트되서 심사대에서 확인은 될지라도 국내선 최종도착지가 학교도시가 아니라는점.

    이 두가지를 문제삼아 f2 입국에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입니다.

    따로 발권한 티켓을 버리고 f1 과 같은 티켓으로 끊어서 입국해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구요. (그러기엔 금전적 손해가 큽니다)

    알고계신분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초기 98.***.115.1

      비자 받고 처음 입국때만 주신청자가 먼저이고 그 다음 입국부터는 누가 먼저와도 상관없습니다..

    • f2 166.***.6.12

      답변 감사합니다.그런데 제가 글을 잘못 썼네요.
      이전에 f1입국 후 f2가 몇개월후 따라들어갔던 적이 있긴 하지만, 이번에 입국할떄는 새로운 sevis로 새로운 f비자를 받아서 다시 나가는 것이라서요. 그러니까, 이번 입국은 새 학교의 새 비자를 발급받아서 처음 들어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