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Murano 수리견적 다시올립니다.

  • #736787
    Murano 108.***.246.19 3142

    2004 Murano (131,000 mile)된 차량입니다.
    요번에 차를 바꿀까 하다 200,000 mile까지 타보기로 하고 이것저것 갈아주러 Pep Boys라는 프랜차이즈 정비업체를 방문했습니다. 이것저것 갈아줘야할 브레이크 오일과 스티어링 플루이드는 갈기로하고 Murano는 트랜스미션 오일은 딜러샾에서 갈아야 된다고 그러더라고요 CVT?? 방식이라고 그러면서….제가 차에대해 수박겉핡기 지식만 가지고 있어서…어쨋든 요기까지는 제가 생각했던 데로 나와서 이건 서비스 받기로 했습니다.

    브레이크 인스펙션 해달라고 했더니 여러가지 문제점 발견하고는 거의 $1,130.00 정도를 적어놨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질문 올려봅니다.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 그냥 견적서에 적힌 대로 올려보겠습니다. Bk 님 MM님 같이 전문지식이 많으신 분들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Remove and replace sparks plugs: $72.05
    2. Additional access time -remove and replace spark plugs: 추가 Labor인것 같네요. $155.20
    3. Autolite Iridium XP plug: Part 6개 필요하다고 하고 하나당 $5.98. 토탈이 $35.88
    4. ON-CAR LATHE Per Side w/out Brake SVC: 요건 Resurfacing Rotor Labor 차지이고요. 바퀴 4개 $160.00
    5. NGK-Ignition Product Platinum Plug: Part 6개 하나당 $8.86. 토탈 $53.16
    6. PB/MONROE Front OESpectrum Strut LIFETIME LIMITED WARRANTY: Labor 차지같아요. 앞바퀴 왼쪽 $81.39
    7. PB/MONROE Front OESpectrum Strut LIFETIME LIMITED WARRANTY: Labor 차지. 앞바퀴 오른쪽 $81.39
    8. R&I Or R&R Front Shock &/Or Struc Assembly Both: Labor차지고요. $97.00을 차지하고 또 추가로 $397.7을 차지 했네요.
    9. PEPGUARD LIMITED EXTENDED LABOR WARRANTY: Labor 차지. $93.74
    10. 총 9개의 항목을 Pep Boys에서 차지한거고 항목 6과 7이 각각 앞바퀴쪽 스트럿 (Front Strut)에서 약간의 Leak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Total $1130.51 이 나왔습니다.

    위에 9개의 항목이 견적서에 적힌 내용입니다. 잘 쓴다고 썼는데 요번엔 보시는 분들이 이해하기 쉬웠으면 좋겠네요…이거 너무비싼거 아닌가요? 생각에는 요견적이 있으니 다른 개인이 하는 정비업체를 찾아가서 다른 견적을 뽑아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가격이 적당한 항목이 있다면 어떤건 그냥 해도 될까요?

    꼭좀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kabon 82.***.235.63

      1, 2, 3, 5번 원글님이 보기엔 정상적인가요…?
      더군다나 3번과 5번은 스파크플러그인것 같은데 6기통이라면 총 6개가 필요한데 3번과 5번은 중복이잖아요…?
      그리고 스파크플러그의 경우는 사실 30분짜리 작업인데 1번과 2번은 좀 아닌 것 같네요…
      믿을만한 곳이 정 없으시면 그냥 CVT 액 갈면서 딜러샾에서 교환하세요.

      • bk 198.***.193.154

        심한 바가지 입니다. 순서대로 짚고 넘어가죠

        1번) 그저 그런수준입니다. 부품값이 포함되어있다면 저가격은 뭐 그냥그럭저럭입니다.
        2번) 말도안되는 소립니다. 점화플러그 가는데 걸리는시간은 제대로된 미캐닉이라면 10분미만입니다. 저 가격이면 점화플러그를 1시간 30분 잡고있겠단 소리네요.
        3번) 아.. 점화플러그 부품값이 이제야 나오는군요.. 그럼 1번은 뭐지…
        4번) 로터 쉐이빙 하는가격이 한짝에 40불이면 바가지 까지는 아니여도 좀 비싸네요. 쉐이빙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도 않을뿐더러, 한짝에 20불이면 뒤집어 씁니다.
        5번) 이건 뭔 개소리? 3번에 이리듐 플러그 넣어놓고 또 ngk플러그를 넣어놨네요.
        6번) 공임이 아닌것같습니다. monroe 사에서 나온 서스펜션 부품값 아닌가 싶은데요..
        7번) 이것도 6번과 마찬가지…
        8번) 이게 공임이네요 $397.00….. 너무비쌉니다.
        9번) 공임에 대한 워런티는 또 무슨말인지 싶네요.. 잘못고쳤으면 무료로 다시고쳐주는건가…

        종합해서 말씀드리자면 그냥 견적서를 슈레더에 돌리시길 바랍니다.
        SoCal 에 있는 왠만한 튜닝샾에서 서스펜션 4짝 모두 교환하는 공임이 $200.00 입니다.
        점화플러그는 서스펜션 교환할때 그냥 해줄수도 있을정도로 쉬운 작업인데
        돈을 굳이 내야한다면 기껏해야 하나당 10불 입니다. 6기통이면 다해서 공임 $60.00 이란 소리.. (사실 이것도 많이 비쌈)

        브레이크 로터 쉐이빙은 왠만하면 추천하지않습니다. 쉐이빙으로 이미 휘어진 로터를 복원할수도 없거니와, 브레이크 성능이 월등히 좋아지지도 않습니다. 이왕하시는거,
        새로 로터와 브레이크패드 통채로 갈으시는게 낫습니다.

        순정 oem 서스펜션에서 오일이 샌다고해서 지금 당장 갈아야하는건 아닙니다.
        oem 서스펜션 자체가 워낙 소음도 안나고, 승차감만 생각해서 만든 물건인지라
        그냥 타셔도 당분간은 괜찮습니다. (사실 진짜로 순정댐퍼에서 오일이 새는지도
        확인해보셔야함… 그냥 무턱대고 샌다고 할수도있음)

        cvt 미션이라고 해서 뭐 딱히 오일교환이 더 특별하게 어렵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그래도 뭐 딜러에서 하시는게 더 싸겠네요 펩보이즈 실망이네요..

        프랜차이즈 샾에는 되도록 가지마시길..

        하나 팁을 드리자면, 요즘 미국 모든주가 돈이없어서 도로교통법및 자동차 관리법이
        엄격해지고있어서 로컬에 있는 튜닝샾들이 굉장히 어려움을 많이 겪고있습니다.
        그래서 이 튜닝샾들이 요즘은 일반차량 메인터넌스로 먹고사는경우도 많습니다.
        실력은 실력대로 갖춘 사람들이 경쟁하여 살아남아야되기때문에 가격은 오히려
        더 낮습니다.

        지역을 알려주시면 수소문해서 괜찮은 튜닝샾 하나 소개시켜드리죠.
        적어도 부품값이나 공임으로 뻥치진 않을겁니다.

        • Murano 108.***.246.19

          bk님…
          고맙습니다. 근데 제가 사는곳은 Pittsburgh, PA입니다. 여기에도 튜닝하는 곳이 있을까요?
          혹시나 몰라 글 남깁니다. 혹시 정보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수고하십시오!!!

          • edge 150.***.182.188

            피츠버그에 사신다면, Baum Blvd에 있는 walter’s에 가시지요.

            • Murano 108.***.246.19

              네..
              저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Walter’s 리뷰가 엄청 좋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생각하고 있는중입니다.
              근데 제가 직장을 차로 다녀야되서 지금 시간을 보고 있는중입니다.
              고맙습니다 edge님!!!

          • socal 98.***.52.18

            bk님, 샌디에고 북부지역에 괜찮은 곳 알려주실수 있나요?

            • bk 198.***.193.154

              샌디에고 북부라 하시면,, 혹시 애너하임이나 어바인까지 오실수는 있나요?

              아.. 좀 멀려나..

              샌디에고 근처에는 다이노텍 퍼포먼스라는 미국에서도 알아주는 샾이 있긴한데 여기는 아직까지 장사가 드럽게 잘되서 잘 안깎아 주는데구요,
              근처 사는사람한테 물어보니까 JBA racing 이라는데를 많이 간다더군요.

              주말에 트랙타러 샌디에고 근처로 가는데 ㅎㅎㅎ

            • .. 76.***.168.64

              bk님 엘에이 지역 사시나…. 봐요? ^^
              혹시 inland empire 쪽에 괜찮은 샵 아시나요? 안되면 말씀하신 애너하임이나 어바인이라도….
              대단한 거 할 거 아니고 shock absorber만 교체하면 되거든요
              미리 감사합니다. (꾸벅~)

    • 지나가다 107.***.141.110

      참 황당한 견적이네요.
      완전초보… 겨우 미션오일 D&F해보고, 엔진오일 직접 갈아본 저 같은 놈도 한시간이 안걸리는게 스파크 플러그 가는 것인데, 그걸 얼마나 오래 잡고 있겠다는 것인지… ㄸㄷ
      로터는 $40주고 쉐이빙을 하느니, 그냥 새걸로 사는게 더 낫겠습니다. 그런데, 브레이크 밟을때 특별한 증상이 있나보죠???

      그나저나… 서스펜션의 경우 앞의 두개만 바꿔도 괜찮나요?
      즉, 뒤에있는 녀석들은 OEM으로 달려 있을텐데, 그렇게 되면 서스펜션 회사별로 탄성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어서 안 좋다는 글을 본 것 같아서요. 그냥 회사를 바꿔서 갈려면 네개 다 갈고, 아니면 원래 있던 녀석들과 같은 회사의 것으로 갈라고…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인지 어떤지 여쭤보고 싶네요. (제가 틀렸으면, 또 선무당이 사람 잡을뻔 했습니다. ㅎㅎ)
      스트럿은 직접 타이어 빼실 수 있다면, 직접 살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http://www.cadillacforums.com/forums/cadillac-sts-forum-2005-through-2012/450841-how-much-fluid-counts-leaking-mrc.html
      링크 따라가셔서 가운데쯤 내려가면 이걸 지금 갈아야 할지 안 갈아 될지 알려주는 테이블이 있으니, 그거보고 무라노님 차의 상태랑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 w 75.***.117.69

      어… 혹시 bk님 애너하임이나 플러튼부근에 괜찮은데도 알려주시고 가시면 안될까요??

    • FYI 156.***.39.142

      윗분들 의견에 동의하구요. 2004년식 Murano면 제 2003년식 맥시마와 같은 엔진이 아닐까 싶은데, 점화 플러그 그리 쉽지 않습니다. 앞에는 노출이 되어서 쉬운데 뒷쪽 3개는 엔진 상부의 매니폴드을 다 들어내야지 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정비 업체로서는 추가 공임을 부과하는게 합당합니다.

    • 1234 65.***.44.22

      믿을 만한 주변 매커닉 검색은 yalp에서 하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거기에 그곳 이용한 사람들의 평가가 잘 되어있으니 별 다섯개 붙은 곳에 가시면 이번일 처럼 바가지 쓰실 위험은 없으실 것입니다.

    • MM 207.***.93.60

      6.7.8. 스트럿
      의 leak 약간되는건, 안고치고 타도 될거 같아요. 81+81+97+397 = $656 인데, 무조건 갈지말고 다른곳 의견을 들어봐야 합니다. 오일이 샌다고 해도, 기능상의 문제(바퀴 위가 바운싱이 오래됨)가 생길때 까지는 더 탈수 있습니다. 게다가 얼만큼 새는지도 알수 없고. 약간이라니 안갈아도 되는 상태일듯…
      null

      4. 로터
      4개 리서퍼스 하는건, 브레이크 패드를 안 갈고 하는거 같은데,
      현재 패드랑 우둘투둘하게 밀착된 상태인데, 로터만 평평해지면 오히려 밀착이 떨어질겁니다.
      나중에 패드가 많이 닳으면 로터 동시에 교체하는게 좋을듯

      9. 는 공임에 대한 추가 워런티,
      보통 부품에 대한 워런티는 부품공급업체가 해주는데, 부품 교체하는 공임은 워런티에 해당이 없으니까, 공임 보험료를 내면, 공임까지 무료로 해주는 기간을 연장 시켜주는 거 같음. 옵션일테니 빼달래도 될겁니다.

      1.2.3.5. 스파크플러그,
      1은 일반 플러그 공임.
      2는 V6 3.5L 엔진은 뒤쪽3개 플러그가 인테이크플레넘에 덮여있어서, 그거 뜯어내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추가 공임. 2시간은 걸릴듯 함. 인테이크 떼어내고 다시 재조립할때 개스캣도 2개 교체해야 좋다 합니다
      http://infinitihelp.com/diy/i/projects/2002-2004_spark_plug_coil_replacement.php
      http://infinitihelp.com/diy/i/projects/images/02-CoverRemoved.jpg

      null
      같은 3.5L v6 엔진인 듯한 2004 nissan maxima 의 경우 비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YNMnYZ7YH68
      퀘스트는 더 힘듬. 엔진 뒤가 좁아서 https://www.youtube.com/watch?v=i7wdmCGoyhE

      3 은 Autolite 플러그, 5 는 NGK 플러그, 실수인지 바가지인지, 두 종류의 플러그를 넣었는데
      둘중 하나 고르고 한개를 빼야합니다. 실수라 하더라도 이런건 용납이 안되는 곳입니다. 저라면 다신 안갑니다.

      다른곳 가서 플러그만 $200 (=$50 + $150) 정도에 갈면 best price 일듯.

      미리 좋은 이리듐 플러그를 살수도 있겠죠.

      http://www.ebay.com/itm/Infiniti-Nissan-NGK-Laser-Platinum-Spark-Plug-PLFR-5-A-11-Sold-Set-Of-6-/121150041674 US $57.99

    • Murano 108.***.246.19

      kabon님, bk님, 지나가다님, 그리고 MM님~~
      모두다 관심가져주시고 좋은정보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침에 차맡기고 Pep Boys에서 전화받고는 좀 이상하다 싶어 수리시작하지 말고 점심시간에 내가가서 다시 확인하겠다 하고 다시 찾아갔습니다. 너무 이상하고 어이없이 많이 나와서 다른 사항들도 몇개 더 있었는데 말도 안되는거 몇개빼고난게 저정도였습니다.
      오늘 회사가 바뻐서 정말잠깐 시간내서 확인했는데도 이상하더군요…역시 안하길 잘했습니다. 자기가 쿠폰 출력해서 조용한 목소리로 한쪽눈 윙크하면서 디스카운트 해줄테니 걱정말아라 하면서 견적서도 잘안보여주려고 하더군요…얼마나 대단한 디스카운트 해준다고…그러더니 제가 계속 캐묻고 너무 비싸다 이건 아닌것 같다하면서 지금까지 Workingus.com에서 배운 얕은지식이지만 아는척좀 했더니 처음 견적서는 물어보지도 않고 버리고 다시 출력해 주더라고요. 기분이 이상해서 오늘은 Pep Boys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간단한 오일과 플루이드만 체인지하고 너무 비싸니 다음달에 생각해보자고 그러고 나왔습니다.

      우선적으로 다른 오토샾에서 스파크 플러그 체인지와 Strut에서 Leak이 있는지 없는지만 중점적으로 다시 알아봐야겠습니다. 브레이크 쪽Rotor Resurfacing 하는건 인스펙션 받아보고 나중에 결정 해야겠네요. 모두들 신경써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두들 복받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