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비자, I-20관련 질문입니다

  • #2913008
    Rosie Kim 4.***.65.91 1365

    안녕하세요, 저는 버클리 음대 조기입학을 준비하기위해 2년간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작년까지 다니다가 이번에 고등학교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6개월동안 가디언이 학교에 부탁을해서 학생비자 I 20를 유지하셨더라고요. 미국에서 오디션을 준비중인데, 가디언이 학교에서 추천서를 받기 위해 I 20 를 유지해야한다며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에 다니며 입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천서는 이미 한국에서 받았고, 또 버클리는 추천서보다 실기를 우선으로 보기 때문에 저는 추천서는 일단 한국에서 받은 것을 원서에 넣으려고 하는데, 가디언이 계속 제 I 20가 끊기면 버클리에 못간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제가 지금 어머니와 상의한 것은 여행비자가 3개월인걸로 알고있는데, 입시가 12월 둘쨋주라서 그때까지는 여행비자로 미국에서 입시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여행비자로 3개월동안 있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보기로는 I 20는 버클리에 합격하게 되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Rosie Kim 4.***.65.91

      학교에 안다니는 것은 검정고시로 졸업을 해서 안다니려고 하는 것이고, 12월에 오디션이라 워낙 빠듯한 입시기에 2~3개월만(입시 준비등등) I-20가 없이 여행비자로 미국에 잠깐 있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동치미 73.***.204.183

      상황이 명확하게 이해 되지않네요.

      1. 검정고시로 졸업했다는 말은, GED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셨다는 의미인가요?
      2. 그렇다면, 지금 학교에서 full-time student로 수업을 듣고 계시는 건가요?
      3. 버클리 음대 어드미션 측에 현 상황에 대한 문의를 해봤나요?

      추천서를 받는 것과 I-20를 받는 것이 왜 상관이 있는건지 와닿지 않네요. 그리고 I-20가 이미 있는데 여행비자로 오는건 어떤 의미인지요? I-20 연장을 더 안해주기로 했나요?

      그리고 여행비자가 아닌 ESTA를 말하는 거 같은데, 그걸로 언제든지 90일동안 체류하는건 가능은 해요. 지금 본인이 미국에 있는데 곧바로 학교를 퇴학하고 미국에 눌러있다가 ESTA로 바꾼다는 건가요? 아니면 지금 한국에 나와있는거에요? 핵심을 짚어서 설명을 좀 해봐요.

    • Rosie Kim 71.***.9.127

      안녕하세요, 저는 GED 통과를 하고 졸업증명서도 받았습니다. 지금 학교에서 수업을 계속듣고 있고요, 수업을 안듣게 되면 I20가 끊기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미국에서 오디션을 (입시를) 준비하기 때문에 비자가 있어야 하는데, I20 학생비자가 끊기면 여행비자로 다시 미국에 들어올 수 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한국에 다음주에 들어갔다가 여행비자로 그 다음주에 미국으로 다시 들어오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 Rosie Kim 71.***.9.127

      아, 여행비자가 아닌 ESTA 를 받아야 하는건가요?

    • 동치미 73.***.204.183

      네, 들어올 수 있어요. 단 90일이 지나기 전에 출국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곧바로 들어오는건 좀 위험부담이 있어서, 시간 계획을 잘 짜셔야 할거에요. 여행비자인 B1B2는 ESTA가 생긴 이후로 받기 꽤 어려운 비자가 됐습니다.

    • Rosie Kim 172.***.23.5

      안녕하세요, 하나만 더 여쭤볼 것이 있는데요, 이번 12월에 오디션을 보면 내년 9월학기에 들어갑니다.
      제가 학생비자 F1(I-20)가 내일 취소되어 10월 3일에 한국에 들어갈 예정인데, 한국에서 여행비자를 받아서 12월 10일까지 있고싶습니다. 10월 3일으로부터 일주일 후에 미국에 다시 들어갈 때 여행비자를 재발급받을 때는 문제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