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 리펀이 작년에 비해 월등이 적습니다 ㅠㅠ

  • #1634949
    산호세 24.***.50.217 1247

    동일한 수입(3만불 조금 넘고, 아내는 전업주부입니다, 자녀는 아직 없구요.)임에도 불구하고,
    작년엔 3천불 이상을 돌려 받았는데, 올해엔 천불도 안 준다네요;;

    수입이 인상 된 것도 아니고, 제자리 걸음인데 왜 이런 차이점을 보일까요?
    비싼 세금 보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리펀 받을 금액도 올라가나요?

    작년처럼, 리펀 받을 것으로 빛을 갚으려고 생각해뒀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선배님들, 답변 부탁드릴게요!

    • 바닐라콕 76.***.135.99

      혹시 2013년 중간에 들어오지 않았나요?
      아니면 2013년 tax return때 환급을 3000 가량 받았다고 하니
      급여 담당자가 조정을 하지 않았나요?
      이 경우라면 매월 때가는 세금이 줄었을텐데

      아니면 2013년 이주하시면서 차도 사시고 이사비용을 공제 받고 하셨던 건 아닌지
      많은 사람들이 세금 보고의 이름이 Tax Return 이라
      당연히 돌려 받는다라고 오해를 합니다
      Payroll tax를 평소에 자기 소득 수준이나 상태 보다 많이 낸 경우 돌려 받는 것이고 조금 낸 경우에는 오히려 더 내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돌려 받지도 않고 내지도 않는 것이겠죠

      저 같은 경우는 federal은 거의 정확하게
      State는 약간 부족하게 평소에 Payroll tax 내도록 조정합니다. 이 경우 federal 에서 돌려 받은 금액으로 State 매꾸고 있는데 뭐 조금 냈다고 이자나 벌금 내라고 안합니다.
      만약 state tax를 돌려 받을 경우 이 금액이 다음해 세금 보고할 때 federal에서 수입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돌려 받은 금액에 대해 세금을 또 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급여 담당자와 10분 정도 얘기하시면..가닥이 잡힐 겁니디

    • JS 104.***.253.29

      비싼 세금보고 프로그램 (?) 을 사신다고 세금 리턴받는 금액이 늘거나 절세되지 않습니다. 세금은 법 이기에, 정말 이 법에 대해서 100% 꿰고 있고, 본인에게 유리한 조항만 찾아서 적용한다면 가능하지만 실제 그럴 수 있는 능력자는 회계사들 가운데서도 매우 드문닙니다.

      비싼 프로그램과 싼 프로그램은 유저가 좀 더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느냐 아니냐, 혹은 의문사항이 있을때 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설명이 잘되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 일것 입니다.

      제가 함께 일하는 분들한테도 항상 말하지만, 컴퓨터 프로그램을 너무 믿고 생각없이 데이터만 집어 넣으시면 안됩니다. 프로그램만 믿고 숫자만 넣다보면, 내가 지금 왜 이숫자를 여기에 넣는지 아무런 생각도 안하게 되고,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럼 그냥 바보 되고, 단순 데이타 입력하는 사람이 되는겁니다. 그런 사람에게 케이스당 100불 80불에 텍스보고 한다고 싸다고 좋아할 필요 없습니다. 데이타 넣는데 10분 걸리는데 80-100불 지불했으면 엄청나게 비싸게 지불한거죠.

      브랭크 폼을 다운 받으셔서, 인스트럭션 읽어가며 한개한개 손으로 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걸 바탕으로 컴퓨터에 넣어서 본인이 수기로 한거와 똑같이 카피되어 나오도록 프로그램에 숙달하십시오. 왜 지금 이 숫자가 필요하고, 왜 지금 이 폼을 가져다 써야하며, 왜 저번에는 저런식으로 했는데, 이번에는 이런식으로 했는지, 그 미세한 차이를 이해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몇번 이렇게 수기로 하다 보면 실력이 월취일장 하시며, 세금보고 체계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실 겁니다. 그 다음부터 본인 나름의 전략을 세워 텍스플랜도 세우고 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 ㅎㅎ 67.***.246.18

      혹시 부부중 한명이 보험가입이 안되어있어서 벌금나간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