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준비생인데 functional programming 배워야 할까요?

  • #1490435
    128.***.230.241 919

    뭐 그쪽으로 팔 건 아니고, 보통 자바나 C++같은 것 중 하나만 파면 된다고는 하는데
    일단 Scala 할 줄 아는 사람들 수요도 좀 있고(제가 Java를 잘 안써서 더 어렵긴 하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뜰 것 같기도 해서 좀 배워볼까 싶기도 한데요.
    그리고 MapReduce 같은 것도 functional programming에서 개념을 가져온 거 아닌가요?
    제가 functional programming을 하나도 모르는데, 조금이라도 배워야 하나 좀 고민이네요. 아니면 그냥 취직 될 때까지 C++랑 Python만 팔지.. 그 시간 있으면 Javascript를 좀 배울지..

    특히 제가 Python 쓰면서 문제 고민하는 법 알고리즘 쓰는 법 같은 걸 많이 배웠거든요.
    예전엔 사소한 syntax들 신경쓰고 하다 보면 흐름을 놓치고 했는데 Python으로 프로젝트 몇 개 하고 난 후부터는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이런 게 훨씬 쉬워지더라고요.
    제가 Recursion같은 게 좀 약한데 Scala나 Haskell 배우면 좀 도움이 될까 싶기도 하고요..

    • hmm 96.***.50.149

      Java 얘기하시는 거 보니깐 한국이신듯?
      질문이 횡설수설… 아직 BDD가 뭔지 잘 모르시는듯…
      일단 목표도 불분명 .. Web 쪽 잡을 원하시는건지 , 그렇다면 Frontend 인지 Backend 인지 ….
      뭘하고싶으신지부터 정하시고 찬찬히 생각하세요..
      아직 취업까지는 아주 많이 남으신거같은데

    • 24.***.17.177

      Java나 C#같은 주류언어가 Functional Programming의 장점들을 가져왔기 때문에(Java Streams, LINQ) 따로 FP를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Computer Scientist라면 FP개념은 제대로 이해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