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인터뷰에서 SSN과 Opt 기간 문제

  • #1939344
    졸업하는유학생 70.***.65.230 3265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졸업을 3주남겨놓고 있는 학부 유학생입니다.

    졸업을 얼마 남겨놓지 않고 좝서칭을 하면서 몇번의 인터뷰를 봤는데요 그중 총 3번정도 최종인터뷰만을 남겨놓고 있었는데

    A라는 회사는 마지막인터뷰를 남겨놓고 SSN 이 없으면 더이상 진행을 할 수 없으니 SSN이 나오면 다시 연락을 달라.

    B라는 회사또는 마지막 인터뷰를 남겨놓고 Entry Level 에게는 스폰서를 해주지 않는것같다. OPT신분으로 최소 2년동안 일을 할수있어야 Promotion후 H1b 스폰을 해줄수있다 라는 말을 남겨놓고 HR에 더 알아보겠다고 하고 또한 기다리는 중입니다.

    C라는 회사또한 OPT시작날짜가 명확하지 않은점 OPT기간이 애매한점을 두고 홀드당한 상태입니다.

    심리학 (General Psychology) 학부졸업생으로 Stem major 에 들어가있지가 않아 opt stem extension 도 불가능한 상태고 여러모로 개인적으로 너무 실망스럽고 안타깝습니다.. 선배님들 이런경우에는 회사에 어떻게 말을 잘해야 해결책을 볼수가 있을까요?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계신분들계시면 말씀부탁드립니다.

    • 경험자 68.***.3.149

      Ssn 은 일을 해야하는 이유와 허가서가 있을때 주어집니다. 오퍼레터가 있어야 ssn 을 신청할수있는데요. 글쓴님 상황을 봐서 opt 기간이 명확하지 않다는건 아직 opt 가 승인이 안났다는 것인가요? Ssn 받으시려면 opt 카드와 오퍼레터가 필요하실꺼에요. 우선 카드부터 받으시고 a 회사와 c 회사를 설득하는게 좋겠네요. B 회사는 2년 일하면 h1 해준다는걸로 봐서 가능성이 없어보이구요 (opt 로는 1년밖에 일하지 못하므로)

      • 졸업하는유학생 70.***.65.230

        답변감사드립니다. OPT가 승인이 아직 나지 않은상황입니다. 8월 말쯤으로 나오기를 예상하고있어요. 여러모로 복잡한 상황이기는 한데 A회사같은 경우 저만 지원하는게 아닐텐데 이미 10일정도 홀드상태이기도하고 B회사같은경우는 사실 스트롱 리퍼럴이 있어서 제일 기대를 하고있는데 여기서 갑자기 걸릴줄은 생각을 못했네요. entry level 에게는 스폰서를 안해준다는게 이사람들 말인데..가능성이 아이에 없을까요? 다른 주 오피스같은경우 몇몇 동일 포지션에 h1b 케이스가 있긴 있더라구요..

    • Gg 166.***.240.47

      심리학 전공으로 주로 어디서 일을 할수 있나요?

    • 일하는 사람 173.***.33.243

      2015년도 초에 제가 SSN을 받은 경우에는, OPT 카드만 나온다면 오퍼레터가 없더라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퍼레터의 경우 만일에 대비하여 가져가는 것일뿐, 실제로는 OPT 카드만 있다면 받을 수 있는 것이 SSN입니다. 혹시 모르시니 SSN 받으시러 가실 때 여권, I-20 OPT 카드만 가져가시면 status에 문제가 없을 시 받으실 수 있으실 수 있을 거라고 알고있습니다.
      참고로, OPT 카드는 최근에는 신청한 기간부터 3달 정도는 기다리셔야 받으실 것입니다.(제 경험)
      참고하세요~ 좋은 소식 받으시고요

      • 졸업하는유학생 73.***.160.42

        조언감사드립니다! 🙂

    • 최근 opt 승인 24.***.33.215

      저도 비슷한 상황인데요 최근데opt승인이 났어요. 빨리 승인이 되기를 원하신다면 회사측에서 오퍼레터를 받고 local immigration office 에 팩스 보내세요. 문제가 없다면 2-3일이내에 승인해 줄거에요. 저는1달 반 동안 아무 소식없다가 오퍼레터를 보냇더니 바로 다음날 initial review 없이 바로 승인났어요. 힘내시고. 그리고 위에 글 보니까 개인적으로는 A회사가 조금 고용인 입장을 이해해주는 하네요. 힘내세요!

      • 졸업하는유학생 173.***.183.59

        조언감사드립니다! 저도 이제 opt 기다리는지 한달하고 반정도 되가는거 같아요. OPT 허가나기전에 회사측에서 오퍼레터를 먼저 받으면 opt 가 빨리 나온다는 말씀이시죠??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