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뒤 배기통이 2개있는게 1개보다 무었이 좋은가요?

  • #2994058
    궁금 68.***.195.142 4166

    저는 4기통 배기통이 1개있는 세단 입니다만
    같은 배기량에 뒷쪽에 배기통이 2개있는 차량도
    있는것 같습니다.

    2개의 배기통을 가진 차량이 1개있는 차량보다 어떤면이
    좋은지요?

    • bk 104.***.175.62

      4기통 매니폴드1개 세단이면 그게그겁니다. 그냥 더 이뻐보이고 스포티해보이니까 그렇게 제작해서 나오는거에요.
      대표적으로 소나타나 k5 들이 스포트 트림으로 가면 배기구가 듀얼로 생기곤하는데
      결국 Y 자로 갈라진다뿐이지 미드파이프까지는 1개의 매니폴드와 연결됨으로 성능향상은없습니다.
      배기에서 가장중요한건 엔진내에서 생긴 배기가스가 얼마나 병목현상없이 빠져나가느냐이지
      배기음, 머플러팁갯수 이런건 옆집 개줘도됩니다.

    • aa 68.***.93.154

      간지

    • Dg 75.***.173.94

      사람도 배기구가 두개니까 따라하는거죠. 오줌과 똥.

    • GoGo 136.***.1.165

      직렬 4기통이어서 다운파이프가 하나뿐인데 촉매통 뒤쪽에 Y 스플릿으로 갈라서 머플러를 두개 달아놓는 세팅은 출력에는 상관없습니다.

      그런나 머플러 통에 걸리는 부하가 하나일때에 비해 약간 줄어들어서 배기소음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 vtec 131.***.46.66

      머플러 속에 platinum이 들어잇어요, 오염 물질들과 화학작용으로 깨끗하게 해주는 물질입니다. 그런대 이것이 소모 물질이라서 차를 점점 타면 탈수록 조금씩 없어지는데, 머플러가 두게라면 차의 수명동안 머플러를 지나가는 토탈 exhaust gas volume 이 머플러 두개로 분산되니까 하나만 잇는거 보단 조금더 오래가갯죠. 가령, 머플러 하나만 잇으면 30만마일 타고 새거로 갈아줘야 되는대 두개 잇으면 머플르를 교채해야 될때까지 조금더 오래타갯죠.

      • GoGo 136.***.1.173

        그건 머플러가 아니라 촉매. Catalytic Converter 입니다.
        이차의 경우 촉매는 하나고요, 머플러는 두개죠.
        촉매에 금보다 더 비싼 플래티넘 팔라디움이 들어가있죠.

    • 하이 211.***.157.17

      좀 하이엔드 차인 경우는 어떤가요?
      머플러 2개가 모양 말고 실속있는 건가요?

      • car 73.***.81.101

        엔진 뱅크가 2개잇구, 따라서 매니폴드도 한쪽에 하나씩 2개잇으면 도움이 되죠. 그런대 보통 머플러 2개잇는거는 그냥 폼으로

    • bk 104.***.175.62

      굳이 하이엔드까지 안넘어가더라도 배기 매니폴드가 2개면 그대로 하나로 모을필요없이
      테일파이프까지 2갈래로 나가는게 좋죠.
      여기서 머플러 통 (캣백 액슬백 둘다) 이 하나로 모아진다고해서 효율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통속에 각각 플로우가 또 따로있을거거든요..
      아 잘못말했다.. 사실OEM 머플러자체가 소음기역할을 하는면도있어서 어느정도 효율을 떨어트리는건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