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좀 풀어봐 주세요?

  • #1393400
    수학 71.***.142.185 792

    아이가 이 문제를 계속 풀어보는데 아직 이해가 안간다고 하네요.

    문제 1. A man on the deck of a ship is 13ft above water level.
    He observes that the angle of elevation of the top of a cliff is 40도 and
    the angle of depression of the base is 20도. Find the distance of the cliff from
    the ship and the height of the cliff if the base of the cliff is at sea level.

    문제 2. An escalator from the ground floor to the second floor of a department store
    is 110 ft long and rises 32 ft. vertically.
    What is the escalator’s angle of elevation?

    지나치지 마시고 설명과 함께 풀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who 108.***.32.147

      아이가 프리칼2를 하나요? 삼각함수문제인데요
      제가 해답을 드리기는 그렇고 제가 전에 수학과목수강했을 때의 기억으로 힌트만 드립니다.
      문제에는 그림이 함께 있었을 듯 합니다.
      문제1.
      배위갑판이 해수면에서 13ft위에 있고요 여기서 정면의 절벽을 볼 때 , 위로 올려다보면 40도가 되고 아래로 내려다 보면 20도가 됩니다. 즉, 이 사람의 위치에서 절벽까지 편행선을 그리고(밑변) 다시 절벽꼭대기로 선을 긋고(빗변) 양끝을 이으면(높이) 위쪽의 직각 삼각형이 나타납니다.
      아래쪽도 마찬가지로 사람의 위치에서 절벽까지 평행선을 그리고(밑변이고 위 삼각형과 밑변과 같습니다), 아래절벽바닥까지 선을 긋고(빗변입니다) 그 양끝을 이으면(높이) 역시 아래쪽의 직각삼각형이 나타납니다.

      위 두삼각형의 밑변길이가 같다는 것이 중요한 점입니다. 즉, 삼각함수에서는 계산기로 구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에 결국
      tan40= 위쪽삼각형의 높이/밑변이고요 아래쪽은 tan20=13/밑변입니다.
      1. 뒤 삼각형에서 밑변을 구한뒤에 이를 이용하여 다른 변을 모두 구할 수 있습니다.
      2. 또는 밑변을 한쪽변으로 하고 다른 변으로 모두 옮기면, 밑변=위쪽삼각형의 높이/tan40 이고 밑변=13/tan20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이 해야죠~~~
      참 나중에 절벽높이는 두개 삼각형의 높이를 합산하는 것 잊지마시고요.

      2. 에스컬레이터도 마찬가지로 삼각형모양입니다
      그림으로 그려보신후 에스컬레이터의 길이라고 했으니 빗변이 110ft 이고 높이가 32ft입니다.
      빗변과 높이는 sin과 sin의 역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제 각을 계산기를 이용하여 구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