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블룸버그의 발언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1491237
    ㅇㅇ 198.***.58.147 3183

    블룸버그 “일류 대학 못 갈 거면 ‘배관공’ 돼라”

    억만장자인 마이클 블룸버그 전 미국 뉴욕시장이 좋은 대학에 못 갈 거면 배관공이 되라고 조언했다. 남들보다 공부를 더 잘하는 게 아니라면 기술로 제 일을 하면서 가격 결정력을 갖는 게 더 낫다는 것이다.

    11일(현지시간) CNN머니에 따르면 블룸버그는 전날 미국 증권산업금융시장협회(SIFMA) 연례모임 연설에서 “여러분의 자녀가 대학에 가길 바라거나 배관공이 되기를 원한다면 곰곰이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며 “자녀가 좋은 학교에 갈 게 아니고 학업 면에서 특별히 똑똑하진 않지만 대인관계나 일처리 방면에서 영리하다면 배관공이 훌륭한 직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배관공이 좋은 직업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가격결정력과 수많은 기술을 갖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최고 명문인 하버드대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들도 셈을 해봐야 한다고 했다. 하버드대에 가려면 한 해 5만-6만달러의 학비를 내야 하는데 배관공 견습공이 되면 그만한 돈을 연봉으로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룸버그는 직원의 배관공 아버지 사례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구체화했다. 이 아버지는 배관공 6명을 직원으로 두고 있는데 핸디캡이 제로(0)인 ‘스크래치 골퍼'(scratch golfer)로 자신은 꿈밖에 꿀 수 없는 골프장을 누비고 다닌다는 것이다. 블룸버그는 “그는 사업을 일구고 기회를 잡았지만 대학에는 가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블룸버그는 또 기술의 발달로 요즘 중산층 직업의 돈벌이가 예전만 못해졌지만 배관공 같은 직업은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펌에서도 이제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분석 자료를 얻을 수 있다”며 “과거엔 견습 변호사들이 책을 뒤져 만들던 자료였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미국 명문 존스홉킨스대와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나왔다. 증권 중개회사인 살로몬브라더스에서 처음 경력을 쌓기 시작해 1981년 자신의 이름을 건 뉴스 및 금융정보 제공업체 블룸버그를 창업했다.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뉴욕시장을 지낸 그는 올해 말 블룸버그로 복귀할 예정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추산한 블룸버그의 재산은 340억달러에 이른다. 미국에서 11번째, 세계에서는 16번째 부자다.

    한편 전날 같은 행사에 참석한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그룹 CEO(최고경영자)도 대학 무용론에 힘을 보탰다.

    루벤스타인은 “요즘 미국인들은 더 이상 열심히 공부해 대학에 가서 학위를 받으면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며 “사회적 계층이동성이 사라졌는데 이는 큰 문제로 경기침체의 잔여물”이라고 말했다.

    • www198-58-147 173.***.79.94

      너는 한국인들을 병신이라 지칭하면서 왜 계속 여기와서 알짱거리며 의견을 묻습니까?

      아이피를 바꿔서 다른 사람인척 글을 쓰던가 꺼져주세요.

      2014-12-1706:39:03#1482318
      www 198.***.58.147 
      결론적으로 미국도 조센도 쓰레기이지. 조센 특유의 뻘 짓을 미국가서 하면서 조센 자랑 자화자찬 지들끼리 미국에서 싸우고 병신 머져같은 민족(이씨 조센 존비들…. 후손들이 미국에 숨어 살지). 

      국제 명칭으로는 자칭 대한민국이 아니라 남한(South korea)는 가야 신라 백제 세 민족이고 북한(고구려). 청나라(여진족, 금나라. 후금. 만주및 극동 러시아 지역).. 요나라(현재 만주지역)…… 조센은 한민족이 결코 고대사부터,,,, 현실과 역사 직시해라…. 

      불행하게도 조센이후 같은 국적을 뿐….
      이슬람의 수니파와 시아파와 같은 개념이다. 

      종교나 지역/이념은 거의 같는 원리로 작용한다. 미국도 미국도 이지만 미국이 아닌 유럽/러시아에서도 조센징 쓰레기 짓은 보면 안다. 

      유학이나 이민을 갈려면 썩은 조센 교육 발상과 문화, 언어, 국적으로 잊어 버리고 완전히 버리고 가라. 그리고 조센징들 해외에서 만나지 말고 만나도 조센어 쓰지 말고 현지어 쓰면서 무시하는 것이 나을 수도,., U Will see that near future in the world news!!!!

      특히 70년대 못 살 때 이민 간 자들이나 90년대 유학가서 미국에서 한국 벌짓 하는 자들 많더라.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독일 유학하면서 유심히 분석한 보람 있네. 

      기것 한국말 영어밖애 모르지??? 

      조센에 있는 조센징들은 시험 영어로 현지가면 같음 말만 하는 좀비 되어 버리지. 조센에서 영어(콩글리시)로 쑈 해도 현지 오면 바보 된다. 미국식 영어 호주식 영어 캐나다식 영어, 영국식영어, 유렁식 영어 구별하면 영어 좀 한다고 생각해라. 현지 객기나 지말만 하는 같은 교과서 영어로 토플 영어로 허새 부리지 마라.

      요즘 영어권 학사부터 박사까지 학위자들도 많다. 모순에 주묵국식에 병신들의 나라. 

      세월호나 사이비 유씨 사건,, 미국 가서 뻘짓… 중국 같은 면 사형이다. 인권???? 조센넘에게 인권이라 ???? 무질서의 시작이지.
      주묵국식에 무질서 개판 치는 발상으로 미국에서 인권 주장 했다가는 감옥에서 평생 살 것이다. 

      자유란 책임이 따르지. 그런데 객기로 일관하는 조센 발상으로 스스로 자멸하게 된다. 세월호 사건이 그 입증을 해 준다.

      쓰레기 민족성… 현기차에 미국에서 연비 뻥투기. 1년에 20만원으로 미국 시민들 우롤하다가 집단 소송으로 과징금 4000억….. 조센같으면 무죄… 대한항공과 아시아 노선 담합 3000억.. 삼성 전자의 원산지 하위 표기///..

      미국 인터넷 신문 찾아 봐라 다 나온다…….병신들 .. 지 나라 자화자찬만 하는 좀비 조센징들… 정도 것 해야지. 북한 사이비 집단이나 그 원리는 같다. 

      독과점에 몰아 주기식 경영 마케팅하는 것이 자본 주의라고 착각하는 한국 경영인들…. 결과적 보면 보인다.
      민주주의. 돈으로 매수에 몰아주기식 발상. 선거만 하면 부정… 심지어 아파트 주민 대표 선거 까지. 

      이런식 이면 북조센도 선거 하지(지들 말로는???) 100% 만창 일치.. 수학적으로나 활률적으로 일어 날 수있는 일… 모든 사람이 100% 같은 생각하면… 100% 똑같이 프로그램인 로봇 좀비와 같다… U WILL SEE THAT IN both of TWO KOREAS(n orth and south)AND U.S. near future!!!!

    • please 36.***.191.94

      go to freetalk

    • 이민 70.***.121.58

      로말리오 냄새….

      원글 왈..
      미국 와서 보아 하니…….
      능력있고, 돈 많은 년, 놈 들…. 한국서는 뛰기만 하더니, 미국 와서는 날라 다녀…. 돈을 얼마나 들, 버는지….., 특히 컴터, 소프트 웨어 하는 시키들… 집 사고, 차 바꾸고, 돈 펑펑 쓰고… 배 아파 못 봐 주겠다…

      불쌍한 내 신세, 꾸질 한 집에서, 거지처럼 살며, 미씨, 미즈빌 서, 맨 날, 남 잘 난, 잘 된 얘기나 들어야 하고.. 아,, 이럴 라고 미국 왔나?

      … 한국선 기냥, 잘났을 뿐인 년, 놈들이.. , 미국서는 완죠니, 차원이 다르게 (넘 보지 못 하게) 살고 들 있네???

      아뿔싸, 이럴 줄 알았으면, 더 열심히 했어야 하는 건데….

    • 75.***.37.114

      얘도 아마 백인사회에서 차별받으며 쌓인 분노를
      만만한 같은 한인들한테 푸는중일듯…

      생각하지 않고 되는대로 사는 애들의 본성.

    • CS 박사 72.***.127.46

      블룸버그 자식들, 형제들, 친적들은 다 배관공인지부터 먼저 확인해야 할 것 같다.

      원글, 이 사이트에 자꾸 장난질 해서 분란을 만들고 은근히 정치적인 글을 올리면서 한국인 비하하고 그러는데
      장난도 지나치면 니 부모들 욕먹이는 짓이니 조심하는게 좋을것 같다.

      • 75.***.37.114

        그집 화장실이 터져서
        플러머불러야 했는데, 플러머가 배짱좋게 시간당 2천불 청구했데요. 그래서 다음 플러머 불렀는데, 이 플러머도 그 으리으리한 집을 보더니…시간당 5천불 청구하더래요.

        자린고비 블룸버그가 속터져서 자식들보고 직접 고치랬더니, 자식들이 몰래 플러머 불러 시간당 만불주고 결국 똥을 뚤었데요.
        그 이후, 블룸버그는 졸업식 연사로 초대될때마다, 저 연설이 레파토리가 되었다는 전설 아닌 전설이…

        믿거나 말거나 ㅋㅋ

        • CS 박사 173.***.136.221

          결국 불렁 버그가 가장 무서워 하는 게 플럼버 버그 였군요.
          역시 돈 많은 놈이 그까이거 플럼버 버그 비용 비싸다고 졸업식 쫒아다니면서 대학생들한테 플럼 버그 되라고 하니 세상 참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 75.***.37.114

            제말 설마 믿으시는건 아니죠? 재밌자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