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비 collection으로 넘겨간 후..

  • #1656467
    질문.. 174.***.171.62 929

    이곳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안녕하신지요..
    한가지 걱정거리가 있어 글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병원비를 못낸것이 있었는데 결국 collection으로 넘어갔고,
    얼마전 credit report를 뽑아보니 history가 나오더라구요..

    얼마전 비용을 네고한 후에 있는 돈 없는 돈 긁어모아서 모두 갚아서 병원 비용은 모두 clear 시켰습니다.
    collection에서는 3개월후에 credit report에 있는 collection history가 clear가 될거라고 이야기는 합니다만,
    하도 당해서 잘 못 믿겠어요. 참고로 6개월 정도 처리 안된걸로 history가 나옵니다.
    그래도 이제 병원비 clear시켰으니 collection history가 완전히 사라지는게 맞나요? 얼마나 걸리나요?
    예를 들어 2-3년후에 모기지를 받을때 collection history가 계속 뜨나요? 아님 은행에서 아예 history 자체를 모르나요?
    걱정이 되서 글 올립니다..

    경험하신 분이 계시다면 혹은 조언 있으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174.***.171.62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니까 콜렉션 삭제 된 이후로는 아예 history가 없으니까
      그 이후로 모기지나 오토론 하게 될때 은행 담당자는 아예 모른다는거죠?
      어떤 사람은 안다고 그래서요.. 아예 모르는거죠?

    • Dispute 68.***.139.95

      정직한 당신은 수억원 돈 안내는 흰둥이 대신에 채권추심업자의 좃밥일 뿐이다.

      credit burueau에 인터넷으로 dispute로 collection 업자가 허위로 신고했다고 올려야 지워진다. 쌍방간 계약은 민사재판까지 않가면 법적효력이 없기 때문에, collection agency가 deliquent주장해도 heresay라서, 상대방이 dispute하면 collection agency는 채무가 있다는 증거를 credit bureau 회사에 제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워진다고… 그리고 추심회사 전화와도 받지 말아라. 증거라 남기려는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