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IW 영주권의 이민절차와 요건

  • #1348817
    정대현 68.***.33.146 2302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과 뉴저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대현 변호사입니다. 이번 주에는 스폰서 없이 영주권취득이 가능한 미국 NIW 영주권신청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취업이민 2순위로써 일정한 자격이 되면 스폰서 없이 영주권 진행을 할 수 있는 것이 미국 NIW 영주권입니다. 보통 취업이민은 노동인증서(PERM)를 요구하며 이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한다 하더라고 1년정도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미국 NIW 영주권케이스에서는 노동인증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취업이민 청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동인증서를 받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줄이며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국 NIW로 영주권을 받는데 주로 사용되는 분야로는 경제, 사회, 예술, 과학, 의학 등의 분야에서 미국의 국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가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따라서 미국 NIW 영주권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려면 고학력(최소 석사학위 이상)이거나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분야 종사자로써 특출한 능력(Exceptional Ability)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 NIW 영주권의 해당분야로는 첫째 미국 경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분야, 둘째 미국인의 건강을 증진시킬수 있는 분야, 세째 미국 교육과 직업훈련 프로그램의 발전에 도움을 줄수 있는 분야, 네째 미국의 빈곤자들을 위한 주택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되는 분야, 다섯째 미국내 노동자의 근로조건을 개선시킬 수 있는 분야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국의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 등이 있습니다.

    미국 NIW 영주권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가지 조건을 만족시켜 주어야 합니다.

    The beneficiary must seek to work in an area of substantial intrinsic merit;
    2)The beneficiary’s work must have a benefit which will be national in scope;
    3)The beneficiary must serve the national interest to a substantially greater degree than would an available U.S. worker having the same minimum qualifications. The national interest would be adversely affected if a labor certification were required for the beneficiary.

    미국 NIW 영주권 케이스의 성공요건은 첫째는 신청인의 자격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신청인의 특출함(Exceptional Ability)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를 보여주는 요인들로는 다수의 출간물과 이에 따른 Citation 빈도, 수상여부, 전문분야 면허증, 특허, 저명한 단체 소속증명서 또는 해당분야에 기여한 업적, 국제적으로 알려진 성과물 등의 자료들이 필요합니다.

    둘째는 미국 NIW 영주권 준비를 위한 본인의 자격을 증명해 주는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추천서는 6~7개 정도가 적당하며 그중에서 최소 2개는 출신학교나 지인이 아닌 독립된 제 3자가 작성한 추천서를 받을 수 있다면 심사관이 신청인의 자격을 판단하는데 더욱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제 3자로 부터 받는 추천서는 판단기준에 대한 객관성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Conference나 혹은 본인의 연구분야에서 지명도가 높은 분들과의 관계를 유지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추천서가 미국 NIW 영주권케이스의 성공여부에 커다란 영향을 미침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노력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세째로 NIW 영주권 신청시에는 신청인이 미국의 국익에 도움이 됨을 서류 작업을 통해 입증해야 합니다.

    미국 NIW 영주권 신청 준비서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해당됩니다.
    1. 신청인의 출판물의 수
    2. Google Scholar에 나온 Citation의 수 – independent Citation 의 수가 더욱 중요
    3. 신청인의 분야에서 얻은 수상경력, 자격중, 감사장
    4. 신청인의 분야에 저명한 단체의 Membership
    5. 신청인의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연구를 평가하는 자격
    6. 특허를 받은 기록
    7. 국제적으로 알려진 성과물
    8. 신청인의 연구가 상업적으로 큰 성과를 얻은 기록
    9. 다른 연관된 기록들

    미국 NIW 영주권의 Free Evaluation을 원하시면 mchung@dhcfirm.com으로 CV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대현 변호사
    Law Office of Dae Hyun Chung, LLC.
    2160 North Central Road, Suite 107
    Fort Lee, NJ 07024
    Phone (201) 482-8267
    Fax (201) 482-8371
    lawofficechung@gmail.com
    http://www.facebook.com/lawofficechung
    http://blog.naver.com/lawdhc
    http://victory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