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들이 special order 싫어하는 이유?

  • #2523290
    24.***.17.177 1557

    2016 Volvo XC60 Premier + 옵션(BLIS package + Technology package)를 사려고 합니다.
    근데 Technology package가 포함된 모델이 흔치 않아서 딜러들이 다 재고가 없다고 하네요.
    Special order하면 스웨덴에서 조립해서 오는데 60일 걸린다고 해서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Special order하려고 한다니까 딜러들한테서 연락이 없네요. 왜 그런건가요?
    딜러들이 special order를 싫어하는건 알겠는데 단순히 재고 있는것에서 파는게 손쉬워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자는 차를 인도하는 시점에서 딜러가 제조업체에게
    리베이트 못 받을수도 있어서 그렇다고 하는데(차를 판매하는 시점에 적용됐던 리베이트가
    차를 인도하는 시점까지 지속될거란 보장이 없어서…) 정말 그런건가요?

    • 볼보 174.***.230.155

      Special order 는 잘 모르겠구요, 글을 읽으면서 볼보를 special order 할 생각이라면, 차라리 Oversee Delivery 하시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Peter 70.***.225.21

      저도 새 볼보 눈독드리고 있는데 너무 비싸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XC90가 새 모델이라 그것은 어떨까 하구요
      아니면 테슬라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쭉 SAAB 하고 Volvo 몰고 있는데요, 2016부터는 전기차 시대라고 판단했습니다.

    • 토끼535/M3 140.***.30.49

      옵션을 넣는걸 스페셜 오더라고 하기엔 그렇지 않나요? 전 그렇게만 해 왔고(BMW) 딜러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할인은 계약 시점기준으로 그 계약을 잡아 두는 겁니다. “연락이 오지 않는다 = 싫어한다 = 이유를 알고 싶다= 혹자는…” 까지 발전할 필요는 없지 않나요? 연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