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시에나 or 혼다 오딧세이 하나를 고른다면 어떤게 나을까요.

  • #1297
    질문자 18.***.6.35 12030

    이번에 새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가죽시트 + Navigation을 option으로 할까하는데.

    기 경험이 있으신분들, 그리고 정보가 있으신분들께

    두 차종중에 어떤것을 고르는게 나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언주시는분들의 개인적인 의견에 진심으로 미리 감사드립니다.

    질문자 올림.

    • 예전에 151.***.54.54

      제가 오디세이를 가지고 있어서 그랬는지, 전에 이런 질문에 오디세이에 한표라고 했더니 어떤분이 시에나에 백표하더군요. 암튼 재미난 기억이었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는거니까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시고 맘에 드는 걸로 결정하세요.

    • 날달걀 68.***.202.120

      제가 넉달 전에 했던 고민을 하시는 군요. ^^ 윗분 말씀처럼 테스트드라이브 해보세요. 아마 오딧세이에 맘이 끌리실 겁니다. 근데 저는 시에나 샀습니다. 와이프가 시에나 아니면 죽어도 싫다는 군요. 왜 여자들이 도요타를 좋아하는지는 정말 궁금하기 짝이 없습니다.
      아.. 물론 시에나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오딧세이가 운전자를 좀 더 groove하게 해준다는 것이죠.
      가격, 운전의 편리함, 편의사항, 워런티 기간 등등의 순전히 실용성만을 생각한다면 시에나가 경쟁력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 되시면 크라이슬러 미니밴도 빼놓지 마세요. 참 괜찮은 미니밴입니다.

    • 오딩세이 68.***.168.122

      저도 오딩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68.000 ml를 타고 있지만 아무런 문제도 없고 만족합니다.

    • 오시에나 216.***.104.19

      오딧세이: 3500cc에 250 호스 파워가 있고 시에나: 3300cc에 230호스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다 품질로 친다면 거의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단지 혼다차는 오랜지 주스 같은 느낌이고 토요타 차는 밀크 같은 느낌이죠. 남자들은 혼다를 선호하는 편이고 여자들이 토요타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혼다는 좀더 힘이 있고 토요타는 더 부드럽고 정숙하죠…
      전 교회에서 주차를 담당하기 때문에 주일날 주차하는 거의 모든 브랜드를 타 봅니다. 그래봤자 차 넣었다 뺐다 하는데 지나지 않습니다만… 오딧세이는 의자가 낮고 토요타가 좀 높아서 시야가 조금 넓어 보이고 suv를 운전하는 느낌 입니다. 아이들이 오르락 내리락 하기에는 오딧세이가 좀 편리합니다. 뒷 트렁크는 둘다 비슷하고.. 시에나는 뒷 창문을 내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전 2주 전에 시에나 샀습니다. 대학 다닐때 일본에 있는 토요타 자동차 공장에서 알바 한 경험 때문에 전 무조건 토요타 입니다. 미국 유학와서 10년 만에 새차라며 샀는데… 딸 둘이 뒷자석에서 내려진 창문에 서로 목을 빼고 밖에서 들어오는 바람을 한없이 행복한 얼굴로 맞는걸 보았습니다. 전에 포드 윈드 스타(이름만 윈드지 바람이 안들어 오죠) 탈땐 저런 표정 지은 적이 없었는데… 아이들 행복해 하는 얼굴 만으로도 새차 한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차사기 전에는 매달 페이먼트 걱정에 많이 주저 했는데… 결혼 10주년때 아내에게 선물할려고 매달 얼마씩 저금 했던 돈 다운하고 샀습니다. 근데 말이죠..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토요타든 혼다든 마음에 드는 차 사셔서 가족들이랑 즐거운 추억들 많이 만드세요.. 차안에서 웃고 노래하고.. 떠들고..
      또하나 큰 딸이 프리 스쿨 갈때 포드 탈땐 주차장 저편에 내려서 가더니만.. 시에나 타니까 학교 문 바로 앞까지 꼭 데려달라고 하네요…이년이 그래도 보는 눈은 있어가지고… 에휴__!!

    • 달라스 68.***.232.141

      저 역시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얼마전에 오딧세이를 샀습니다. 첫차는 토요타고 물론 토요타가 정말 차만 만드는 회사고 일본에서는 훨씬 인정 받고 품질관리도 잘 한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시에나도 많이 고려 했습니다만, 시에나의 경우는 오딧세이와 마찬가지로 전량 미국에저 조립되더군요.. 그리고 저역시 네비게이션을 고려했기 때문에 결국 오딧세이로 가게 되었습니다. 오딧세이의 것이 화면도 더 크고, 기능도 좀 낫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에나의 경우 네비게이션을 선택하면 CD 는 single disk CD 밖에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 sincerity 69.***.74.112

      두 차 모두 타봤는데 오딧세이는 단단한 승차감에 좋은 성능, 씨에나는 부드러운 승차감에 안락함이 장점입니다. 저라면 씨에나를 선택할거 같네요.

    • 질문자 18.***.5.92

      좋은 의견감사드립니다. 오늘 혼다 오딧세이 EX with Leather,DVD and Navigation
      로 구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