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비자와 노동 허가서

  • #718926
    초보 66.***.66.9 1239

    지금 f1 신분인데요,

    형편이 어려워 일을 해야하는데요,
    노동허가서를 신청해서 받게되면 일을 할수 있는가요?
    신청한다면 받을 확률이 높은가요?
    아시는 분이 한번 신청해 보라하셔서 이민국 홈페이지에 가보니 신청 절차가 아주 간단하던데요,
    수수료가 159불이라서 결제하기 전에 한번 여쭤봅니다.
    • 김정현 71.***.205.49

      0. F1은 원래 일할수 있는 비자가 아닙니다.
      1. 일단 학교내에서 일할수 있는 job을 찾으세요. 그럼 필요없습니다.
      2. 학교 외부에서 일할려면 CPT 또는 OPT가 필요한데 아무일이나 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Major와 관련된 일을 하여야 하고 여러가지 제약사항도 있습니다.
      3. 지금 신청해도 8~10주 정도 뒤에 받을수있습니다.
      4. 수수료는 $380 근처였던거 같네요.
      5. H1B는 회사의 support가 필요합니다.

    • 경험자 96.***.32.127

      제 경험으로 저희 학교의 경우만 해당될지는 모르겠지만…
      상황이 어려워지면 학생도 노동허가서를 신청은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아프리카같은나라 학생들에게 노동허가서를 내 주는 경우가 더러 있지만
      신청한 한국인중 하나도 받은 사람 없었다고 했어요
      부유국이라고 생각해서라면서.. 학교안에서 그렇게 얘기 들었어요
      학교내 일은 노동허가서 필요없고 가장 좋은 방법인데 대신 일하는 시간이 20 시간까지밖에 못하니
      벌수 있는 수입이 한계가 있죠 하루 4시간 매일 일하면 월 600-800 정도?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저희도 학생때 정말 어려운 상황이 되어 노동허가서 (그당시 400불정도 내고)
      신청했다가 결국 거절되어 아까운 돈만 말렸어요 몇년전에.

    • 저는 64.***.156.122

      저는 f-1으로 석사 중에 받았는데, 아버지 퇴직 하셔서 학업을 마치기 위해 일해야 한다고 에세이를 썼구요, 한 달 생활비 및 학비 내역을 다 적어서 표로 만들어, 일부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였습니다. 윗 분 말씀대로, 허가가 난다하여도 일주일에 20 시간뿐이니, 많은 돈이 아닐테고, 그걸로 모든 생활비와 학비를 충당하겠다고하면, f-1의 체류 목적에 어긋나니 승인 받기가 힘들겠지요. 20 시간 일로 버는 돈 정도만 부족한것을 보였습니다. 수수료는 한 5-6년 전 일이라 잘 생각나지 않지만, 300불 근처였던 것 같습니다. 잘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그 노동 허가서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었던게, 석사 마치기 전, 잡을 구하고, h-1 신청을 했는데, h-1 승인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학생 신분이라는 걸 명심하면서, 학업을 마치기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형편이 좀 어려워졌어도 지금 잠시라 생각하고 기운 내시구요.

    • 음.. 74.***.189.129

      저는 CPT를 써서 학기중에는 파트타임으로, 방학중에는 풀타임으로 합법적으로 일하면서 학교 다녔었습니다. CPT를 쓰면 온캠퍼스잡은 직종에 상관없이, 오프캠퍼스 잡은 자신의 전공과 관련한 잡을 학기중에는 20시간이하로, 방학중에는 풀타임으로 가질수있어요.
      여기서 주의할것은, 파트타임으로 일하는것에는 기간 제한이 없는데, 풀타임으로 일하시는것은 졸업전까지 12개월을 넘어서는 안되요. 만약 재학중 12개월 이상 풀타임으로 일하시면 졸업후 오피티를못 씁니다. 저는 그래서 재학중 풀타임으로 세번의 여름방학동안 3달 일하고 겨울방학때 3주정도 일해서 12개월을 안넘도록 했구요, 학기중에는 계속 파트타임으로 일했구요.. 그리고 지금 무사히 오피티 받아서 일하고있습니다. 이렇게 고생해서 졸업까지하고 지금 에이치비 로터리 추첨 결과 기다리는데 정말 피말리네요ㅠ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다세요~ 한때 제가 처했던 입장이신것같아서,, 도움될수있는건 가르쳐드리고 싶네요~

      • 그리구 74.***.189.129

        아참 그리구 잡을 일단 구하시고 오퍼레터 들고 학교 인터네셔널 센터에 가서 씨피티를 신청하시면 거기서 폼을 줄거에요. 그 폼에 님이 전공하시는 디파트먼트 어드바이져 싸인받아서 다시 인터네셔널센터 가면, I20 세번째 장에 입력을 해줘요.. 그 다음, I-20랑 잡 오퍼레터 (근사한거 아니라 그냥 이 사람 여기서 얼마받고 몇시간 일하게 됬다 라고써있는 편지), 여권 가지고 소셜시큐리티오피스 가시면 거기서 즉석에서 심사해서 소셜넘버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소셜넘버 받으시면 그걸로 정식으로 일하실수있어요. 오래전이라 얼마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소셜신청비 오십불도 안됬던듯해요. 단지 귀찮은건, 매학기마다 그걸 인터네셔널 센터에 리포트해서 I-20갱신을 해야되요. 전 매학기, 매방학마다 갱신을 했더니 졸업후 오피티 신청할때 낸 I-20 두께만 거의 몇센티 되더군요…

    • 초보 208.***.162.108

      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많은 돔이 됐군요, hib 꼭 당첨되기를 바랍니다. 맘이 따뜻한 분들은 일이 잘 풀리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